• 최종편집 2025-11-11(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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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혁신적 아이디어 지닌 관광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찾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월 1일(목)부터 3월 4일(월)까지 ‘제15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열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140곳을 발굴해 지원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2011년부터 관광벤처사업을 시작한 이래 2023년까지 1,498개의 관광벤처 기업을 발굴해왔으며, 올해 공모전에서도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까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광 관련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재)창업자는 ‘예비관광벤처 부문’,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는 ‘초기관광벤처 부문’,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자는 ‘성장관광벤처 부문’에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 내용에 따라 ‘관광딥테크’, ‘관광인프라’,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체험서비스’ 중 유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 시 수도권 이외 지역 소재 기업,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 벤처확인기업, 문체부형 예비사회적기업은 각 1점씩 최대 4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3월 4일(월) 오후 2시까지 공식 누리집(contest.tourbiz.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예비관광벤처와 초기관광벤처 부문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성장관광벤처 부문은 3차 현장 실사까지 진행한 후 4월 말에 최종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올해 11월까지 약 7개월간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전문상담(컨설팅), 교육, 홍보,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관광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기술기업 등과 연결해 기업 성장의 기회도 제공하고, 공공부문, 기업, 단체와의 협업도 다양하게 기획해 사업확장을 돕는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문체부는 2024년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관광벤처가 미래 관광산업의 혁신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작 기획 단계부터, 사업화 자금, 법률, 마케팅, 판로개척, 해외 진출 등 단계적 지원과 마중물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여행
    • 종합
    2024-02-01
  • “갑진년 맞아 복 나눠요” 대한항공,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 실시
      대한항공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2월 2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주요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비는 전통 세시풍속이다. 쌀을 조리로 일어 담는 것처럼 한 해의 복을 담는다는 뜻을 지녔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고객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을 보존해 나간다는 취지다. 복조리는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한진빌딩, 한진그룹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6곳의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이번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이른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들었다. 한편,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전 세계에 한국 문화 확산과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2008년 12월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을 시작으로 2009년 6월 러시아 에르미타주박물관, 같은 해 12월 영국 대영박물관에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밖에 지난해 전통 한식에 기반한 한국식 비건 메뉴를 기내식으로 선보이고, 기내 엔터테인먼트(AVOD) 콘텐츠에 한국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여행
    • 항공
    2024-02-01
  • 팬데믹 이후 최대 중국청소년 교류단체 2,000명 기획유치로 방인관광객 수요 회복의 청신호를 밝히다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등 6개 기관과 협력하여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중국 청소년 방한 교육여행 문화단체 2,000명을 기획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9월 약 200명의 중국 화동지역 학교장단을 인천으로 초청하여 진행된 인천교육여행 팸투어의 결과로, 2023년 8월 중국 방한단체관광객 재개 이후 유입되는 최대 규모 단체이다.  총 4박 5일로(인천 4박)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항 입국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인천 개항장 일대(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개항로, 신포시장) 및 송도 일대(연세대 글로벌캠퍼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방문과 ‘2024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1월 29일, 2월 1일, 2월 4일) 등으로 이루어진다.  ‘2024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에는 ▲ 한국-중국 청소년 공연 발표 ▲ 한국-중국 청소년 선물 교환 ▲ 중국 청소년 참가자 대상 수료증 수여 ▲ 설날 맞이 복주머니 증정 행사 등 다채로운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인천관광공사 사장 백현은 “이번 기획유치를 통해 과거·현재·미래를 품고 있는 역사문화 관광도시 인천을 널리 알리고, 인천 기획유치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던 청소년 교류행사가 회복되길 바라며, 특히 개항역사문화도시 ‘1883인천’의 브랜딩 확산을 기회로 한-중 청소년 간 다양한 교류행사가 증가하여 인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2-01
  • 사오싱, 갑진년 새해 봄 축제 위한 초청장 발표
      사오싱 문화광전관광국(Shaoxing Municipal Bureau of Culture, Radio, Television and Tourism)이 1월 31일 중국어와 영어로 ‘갑진년 새해, 사오싱과 함께 천년의 역사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 세계 네티즌이 사오싱에서 특별한 중국의 명절 분위기와 강남의 정취, 특색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봄 축제 초청장을 발표했다. 천년의 시간을 거쳐 강남의 수많은 풍경과 도시와 강이 어우러지는 사오싱의 춘절 분위기는 과거 루쒼(鲁迅) 선생의 ‘축복’이라는 작품에도 묘사된 바가 있다. 현재 사오싱 춘절 분위기는 세월이 흐르며 더 생기가 넘치고 있다. 2월 3일에는 새해를 맞기 위해 ‘운하의 향수, 불꽃의 고성’을 주제로 2024년 ‘축복, 사오싱 고성 춘절 맞이’ 행사가 정식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고성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기 △고성 놀거리 즐기기 △고성에서 쇼핑하기 △온라인 고성 체험까지 네 가지 테마를 위주로 100여 가지 민속, 희곡, 공연, 퍼레이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행사 당일에는 불꽃놀이와 새해 등불놀이, 용선 퍼레이드, 새해 축복, 뮤직 페스티벌 등 흥미로운 다양한 이벤트가 고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사오싱의 관련 관광지에서 황주문화와 루쒼문화, 희곡문화 등 문화적인 요소에 집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호 관광지에서는 ‘황주 개봉 및 맛보기’와 ‘주도 연회 관람’ 이벤트가 준비돼 있고, 사오싱 대극장에서는 BEYOND 클래식 인기 가요 기념 콘서트와 당송 중화 시가 대회, 안창 고성에서는 제25회 안창 고성 섣달 운치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사오싱 각 현(시)에서도 여러 가지 새해 이벤트를 개최해 양질의 공공 문화 서비스 공유 범위를 확대해 함께 즐겁게 새해를 맞이하고자 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해외
    2024-02-01
  • 대전관광공사,‘2024 케이 펫 페어 대전’참가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오는 2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 최초로 개최되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인 ‘2024 케이 펫 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공사가 선정한 대전 Pet-Friendly 인증 5개 업체(견생상점, 꽁슐랭, 라보르공방, 리드독, 빵긋댕긋)와 함께 공동 홍보관을 구성하여 대전 반려동물 친화시설 홍보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도시 대전의 관광자원, 숙박시설, 펫티켓 그리고 대전 반려동물 지원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동 홍보관 참여 인증시설의 주요 전시 품목은 ▲견생상점(펫푸드&펫용품 편집삽),▲꽁슐랭(펫푸드&펫베베이커리 자격증 홍보), ▲라보르공방(펫클래스),   ▲리드독(반려견 성향분석&문제행동 상담), ▲빵긋댕긋(펫푸드&펫장난감)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반려동물 친화시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대전 관광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반려동물 관광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전국 최초로 Pet-Friendly 인증 제도를 도입하여 대전의 반려동물 친화 시설을 운영하는 13개 업체를 선정하고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면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브로슈어 제작, 대전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포럼 및 유기견 입양 문화 확산 전시회 개최 등 반려동물 친화관광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4-02-01
  •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설날 맞이 이벤트 진행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이 고객과 함께하는 설날맞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 기간인 9일~12일까지 제부정류장 내 제부하랑 루프탑에서 진행한다. 설날 전통놀이 행사는 투호, 링던지기, 딱지, 제기차기 등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체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즐길 거리, 먹거리를 위한 플리마켓을 제부정류장 1층에서 운영한다. 플리마켓에는 농산물, 생활용품, 수공예품 등의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들도 판매될 예정이다.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전곡정류장과 제부정류장 두 곳의 정류장에서 주차와 왕복 탑승이 가능하며,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과 바닥이 막혀 있는 일반 캐빈 두 가지 케이블카를 운영한다. 크리스탈 캐빈 1대, 일반 캐빈 1대가 교차로 운행하며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 바다와 주변 전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대기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다.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매년 설 연휴 동안 붐비는 전곡정류장 주차장보다는 넉넉한 주차대수를 보유한 제부정류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원활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2-01
  • ‘2024 딜라이트 서울’ 미디어아트 展, 1일 그랜드 오픈
      서울의 역동적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해 낸 전시가 열린다. 공간·미디어 연출 기업 ㈜디자인실버피쉬는 광화문에 위치한 ‘갤러리 광화’에서 ‘2024 딜라이트 서울’ 미디어 아트 전시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디자인실버피쉬는 자체 개발한 전시 IP ‘딜라이트(delight)’를 통해 세계 주요 도시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21년 서울을 시작으로 뉴욕, 워싱턴 DC, 파리, 두바이, 멕시코 시티, 도쿄, 런던 등에서 성공적인 전시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진행 중인 ‘딜라이트’ 런던 전시는 글로벌 전시 전문 허브 ‘피버(Fever)’ 집계 기준, 런던 전시 티켓 판매 부문 1위를 수차례 달성해 온 가장 주목받는 전시 중 하나다. 전시 3주년과 런던 흥행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2024 딜라이트 서울’은 서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재해석했다. 도시의 양면성과 그 공존에 관한 서사를 탐구하며, 잠재적인 이야기들을 시각적 은유와 미디어아트로 표현했다. 미디어아트로 구현된 변화하는 상징들은 의미의 유동성을 강조하고 확립된 개념에 도전하며 관람객의 역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다.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시각적 경험뿐만 아니라 감정적, 인지적 여정을 제공하며 개개인의 기억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출해 내고 각자의 기억과 경험을 현재의 공간에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024 딜라이트 서울’은 AR앱 기능도 지원된다. 관람객들은 AR앱을 통해 각 전시 구역에 대한 안내 리플릿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장 곳곳에 숨겨진 AR 마커를 통해 추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AR 마커를 15개 모두 모으면 MD샵에서 소정의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다.  ㈜디자인실버피쉬의 홍경태 대표는 “단순히 시각적 흥미 요소를 넘어 역동적이고 유기적으로 표현된 서울의 상징과 의미를 통해 관람객 개개인의 경험과 기억을 이끌어 내고자 했다. 이러한 기억을 나만의 작품으로 재창조하고 이를 서로 공유하면서, 전시는 새로운 의미를 더해 가는 것”이라며 전시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1일 그랜드 오픈을 맞이한 ‘2024 딜라이트 서울’은 오는 상설전시로 진행된다. 전시관은 미디어아트와 인터렉티브로 구현된 2층과 미디어아트 콘텐츠로 연출된 1층 전시 ‘미디어아트 케이브(Media Art Cave)’로 구성되며 관람에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입장료는 1인당 1만 원이며, 전체 관람가이나 14세 미만은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입장권은 티켓링크, 인터파크, 타임티켓, 그리고 하나투어를 통한 온라인 예매 또는 현장 예매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전시 기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휴무다.  자세한 정보는 갤러리 광화 홈페이지(http://gallerygwanghwa.co.kr/main/main.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4-02-01
  • GS샵, 여행수요 조사해 보니 96.5% 해외여행 갈 것… 올해 보복소비 더 늘듯
      2023년 폭발적으로 증가한 해외여행 보복소비가 2024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지난 1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간 ‘홈쇼핑 여행상품’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199명 가운데 96.5%(192명)가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지난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응답한 비율 77.9%(155명)보다 18.6%p나 높은 수치다. 엔데믹 2년 차를 맞아 지난해 미처 해외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사람들까지 보복소비에 합류하면서 올해 해외여행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여행 시기를 묻는 질문에는 ‘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192명 가운데 31.3%(60명)가 3월, 22.9%(44명)가 2월을 꼽았다. 4월이라고 응답한 사람도 20.3%(39명)에 달했다. 반면 여름 휴가 시즌에 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6월 10.9%(21명), 7월 12%(23명), 8월 8.3%(16명) 등으로 낮았다. 전통적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2024년 여행 수요는 연간 골고루 분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지로는 ‘유럽’을 가고 싶다고 답한 사람이 23.4%(45명)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일본 21.4%(41명), 베트남 14.1%(27명) 순으로 높았는데, 이는 2023년 진행한 GS샵 여행상품 판매 방송 결과와 유사하다. 지난해 GS샵 여행 방송을 보고 상담예약을 남긴 고객 건수 1위가 엔저 특수를 누린 일본(29.2%)이었으며 유럽(27.4%)과 베트남(17.3%)가 2위와 3위였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볼 때 당분간 이들 지역에 해외여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여행 비용은 2023년 대비 9.3% 높게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설문 응답자들은 2023년 1인 당 평균 162만원을 지출했으며 2024년 1인 평균 177만원으로 예산을 세우고 있다고 응답했다. 전반적인 고물가 상황이 여행 경비 수립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GS샵은 이번 설문을 토대로 올해 여행 수요가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여행 상품 방송을 작년 대비 20% 늘리는 한편, 방송 시간도 주말 저녁에서 평일 저녁·주말 오전 등 다양한 시간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 예능에서 등장한 여행지 상품을 선제적으로 기획하고 비수도권 거주 고객을 위한 지방 출발 상품 및 쇼핑과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프리미엄 상품을 늘릴 계획이다. 실제로 오는 3일(토) 오후 6시 35분에 방송하는 큐슈 여행 상품은 선택 관광을 모두 포함한 상품이며, 4일(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하는 스페인 여행 상품은 선택 관광과 쇼핑을 배제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정광섭 GS샵 여행상품MD는 “사람들이 얼마나 여행을 떠나는지는 여행 가방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다”며 “GS샵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여행가방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나 증가한 것을 보면 1분기에 여행을 떠나는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4-02-01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풍성한 면세품 구매 혜택 눈길
       트래블맵(TRAVELMAP)과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2월 1일부터 19일까지 설맞이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래블맵(TRAVELMAP)은 전 세계 항공, 호텔, 렌터카 가격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특히 예약 대행 수수료 없이 항공, 호텔, 렌터카 서비스, 여행자보험, 제주 여행, 해외 패스·투어, 할인쿠폰, 여행 특가정보 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트래블맵과 제주관광공사는 프로모션 기간 중문면세점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최대 2만원의 면세품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방문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레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은 현재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시계·선글라스·화장품·향수는 전 품목 20% 할인, 홍삼·완구·패션 등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발베니·글렌피딕·듀어스·카발란·올트모어 등 중문면세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단독 주류 제품의 경우, 2병 이상 구매할 시 최대 30%까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설맞이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할인쿠폰 이용 및 레디백 교환방법 등)은 트래블맵 홈페이지(www.travelma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맵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제주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보다 저렴한 면세품 구매 혜택을 드리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래블맵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은 공항․항만을 이용해 제주를 출도하는 도민과 여행객 모두 연간 6회 이용할 수 있다. 구매 한도액은 1회당 미화 800불이며, 주류 2병(미화 400불까지)과 담배 10갑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면세점(www.jejudfs.com)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24시간 구매가 가능하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제주
    2024-02-01
  • 에버랜드, 엄마·아빠 판다 시점 영상 SNS서 화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유튜브 등 자사 SNS에 새롭게 연재하기 시작한 아빠, 엄마 판다 시점의 가족 영상이 게시 일주일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2016년 3월 한국에 온 청년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가 2020년 첫째 딸 푸바오를 비롯해 지난해 쌍둥이 루이바오, 후이바오까지 얻으며 어엿한 세딸의 엄마, 아빠가 된 모습을 새로운 시점으로 조명하는 영상 시리즈를 최근 시작했다. 에버랜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신설된 코너는 아빠 판다 러바오 이야기를 담은 판다극장 '러부지는 LOVE지'와 엄마 아이바오의 일기를 통해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성장기를 살펴보는 '사랑이 육아일기'. 각각 지난 24일과 27일 게시된 1편 영상들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만회 씩을 찍으며 누적으로 110만회를 기록중이다. 좋아요, 댓글 등 인터랙션 또한 10만건에 이른다.  아빠 러바오 영상에는 "우리 아빠 보는 것 같아 아빠 생각난다", "K-가장 러부지 하루도 빠짐없이 출근하는 성실한 모습 멋져멋져!", 엄마 아이바오 영상에는 "낳고 길러주신 부모님 생각에 눈물 한방울 흘리고 갑니다. 동물이지만 배울게 많은 바오가족", "판사임상 세젤예 아여사님 육아일기라니, 앞으로 기대할게"와 같이 부모님을 떠올리거나 다음 영상을 기대하는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에버랜드 유튜브 운영자는 "모성애 강한 아이바오와 매력 넘치는 가장 러바오를 보며 이 시대의 부모님과 우리 가족의 모습이 떠올랐다"면서, "누군가의 아들, 딸 그리고 엄마, 아빠인 판다 팬들이 더 깊이 공감하고 위로 받으며 힐링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버랜드는 특색있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금까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동영상은 총 2,700여 개로 누적 조회수는 약 5억뷰에 달한다. 특히, 지난 2016년 판다월드 오픈부터 지금까지 760여 편의 다채로운 판다 영상이 누적되어 있어 국내외 팬들의 몰아보기 시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구독자 125만) 뿐만 아니라, 말하는동물원 뿌빠TV(65만), 티타남(31만) 등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74만), 페이스북(590만)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202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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