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1(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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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두투어, 2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
      모두투어의 2월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17만20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1%가량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역대 최대 송출객을 기록했던 설 연휴가 있던 2월의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11만683명, 항공권은 6만145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51%, 83% 증가했다. 1월에 이어 두 달 연속 1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 (57%), 일본 (22%), 남태평양&미주 (12%), 중국 (7%), 유럽 (4%) 순으로 집계됐고 동남아와 일본이 전체 지역의 80% 차지하며 단거리 지역의 강세가 이어졌다. 중국은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4월 이후 매월 예약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여행 소비심리 회복과 장거리 노선의 항공 공급석 증가 등으로 상반기 해외 패키지 예약률이 3월 (57%), 4월 (68%), 5월 (75%)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해외 패키지 경우 코로나 이전, 2019년 2월 대비 약 80% 수준으로 회복했고 최근에 선보인 창사 35주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의 반응이 좋아 상반기에 더욱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춰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4-03-06
  • 양산시,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양산시는 관광활성화를 위해 10인 이상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당일 관광을 기준으로 10인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개소 방문 및 관내식당 1개소를 이용하면 내국인은 1인당 5천원, 외국인은 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숙박 관광은 내국인은 1박 1만원, 외국인은 1박 1만5천원을 지원하며, 관광지 2개소 및 관내식당 2개소 방문을 충족해야 한다. 물금역 KTX 정차를 기념해 KTX를 이용하는 단체 관광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받고자 하는 여행사는 방문 7일 전까지 일정을 시에 통보 후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에 증빙서류와 함께 인센티브 지급 신청을 하면 된단. 단 업체당 1개월 지원금액은 200만원으로 제한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인센티브 지원 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로 우리 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06
  • 서울시, 막강 소비력 럭셔리 관광객 유치…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 6월 개최
      서울시가 글로벌 럭셔리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소비력이 높은 세계 관광객을 서울로 끌어모아 도시 품격과 매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서울 미래 관광비전인 ‘3‧3‧7‧7 관광시대’ 달성도 앞당기겠다는 의지다.   ‘3·3·7·7 관광시대’는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1인당 지출액 300만원·체류기간 7일·재방문율 70%를 달성하겠다’는 서울관광 미래비전이다.  서울시는 오는 6월 23일(일)~26일(수), 프리미엄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고품격 관광지 서울을 알리는 국제 고급관광 비즈니스 상담회「커넥션스 럭셔리 서울 2024 (Connections Luxury Seoul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상담 외 미식 등 K-컬쳐 체험콘텐츠 제안, 바이어‧셀러간 밀착 네트워킹>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은 B2B 트래블 마켓과 비즈니스 상담은 물론 숙박‧운송‧베뉴 등 서울의 고품격 관광 인프라와 뷰티‧패션‧미식 등 K-컬처를 결합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까지… 서울의 탄탄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자세하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짧은 시간 명함만 주고받는 트래블 마켓을 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여행사간 밀접한 관계 유지를 통해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로 연결한다는 것.   특히 올해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여행업 관련 참여사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해 풍성하고 차별화된 행사가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에 참여 예정인 해외 바이어는 약 40개사로 글로벌 럭셔리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고 체류비용이 높은 여행객을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여행사가 대부분이다. 시는 럭셔리 관광상품 여행사는 특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네트워킹을 통해 신뢰를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행사에는 17개국 30개의 엄선된 럭셔리 해외 바이어와 국내외 30개 여행사가 참여해 B2B 상담 450건이 진행됐다. 또 ▴김장 담그기(조희숙 셰프), ▴K-뷰티(정샘물 아카데미), ▴서예(도정 권상호 선생) ▴남산골 한옥마을투어 등 문화체험도 큰 호응을 얻었다.       <3.5.(화)~3.22.(금), 서울 소재 프리미엄 여행사‧호텔 등 업계 참가자(셀러) 모집>  참가를 희망하는 서울 소재 업체들은 5일(화)부터 22일(금)까지 서울시(seoul.go.kr) 또는 서울관광재단(sto.or.kr)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서울 프리미엄 관광전문 인바운드여행사(DMC)와 호텔(5성급 이상, 전통호텔)‧체험‧운송 등 분야의 프리미엄 서비스 운영‧제공사다.   참가업체로 선정되면 ▴글로벌 럭셔리 관광시장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1:1, 그룹) ▴전통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킹 ▴국내 프리미엄 관광업계 네트워킹 ▴미디어 홍보 기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이 국내 고급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고 관광업계의 양적인 면은 물론 질적인 면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도록국내 관광업계를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유럽 등에서 국제 관광 비즈니스 사업과 업계 네트워킹을 운영 중인 ‘커넥션스 럭셔리(Connections Luxury)’와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관광 상품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은 아름다운 자연외에도 미식‧뷰티‧의료 등 발굴할 수 있는 고품격 관광콘텐츠가 무궁무진하다”며 “국내외 관광업계와 협력해 서울이 고품격 관광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4-03-06
  • 문경, 시티투어 여행사 버스비 지원
      문경시는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4년도 주요 관광지 시티투어버스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추진한다. 본 사업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사가 관외 거주 관광객을 20명 이상 모집해 문경시에서 지정한 유료 관광지 1개소 이상, 관내 음식점 1개소 이상 방문하는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할 경우 투어버스 1대당 30만 원을 지원한다. 지정 유료관광지에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한 △문경새재 어드벤처 파크, △철로자전거, △관광사격장, 그리고 각종 문화콘텐츠 체험이 가능한 △에코월드, △한국다완박물관, △오미나라 등이 있다. 또한 문경의 4대 축제 중 하나인 「2024 문경찻사발축제」기간 중 15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도 투어버스 1대당 50만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 희망 여행사는 문경관광진흥공단에 여행 7일 전 사전 신청하고, 시티투어 종료 후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투어버스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그 밖의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문경관광진흥공단 문화사업팀(☎054-571-7677) 또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06
  • 진해군항제, ‘함정견학행사’ 사전 예약 하세요
      제62회 진해군항제 주관단체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이하‘선양회’)는 3월 4일부터 3월 20일까지 제62회 진해군항제 ‘함정견학행사’의 사전 예약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진해해군기지사령부에서 주최하는 ‘함정견학행사’는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평소 민간인에 공개되지 않던 진해기지사령부의 11부두를 개방하여 마라도함, 일출봉함, 해양대실습선인 한바다호를 직접 타보며 체험할 수 있는 제62회 진해군항제만의 특별한 볼거리이다. 본 행사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람을 위하여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은 진해군항제 공식홈페이지(www.jgfestival.or.kr) 공지사항의 ‘함정견학행사 참가 신청 모집’ 게시글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제62회 진해군항제는 3월 22일(금) 저녁 6시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10일간 진해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군항제는 △군부대 개방 △2024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승전행차 △진해루 멀티미디어 해상불꽃쇼 △벚꽃야행투어 △여좌천 별빛축제 △블랙이글스 에어쇼 △진해군항제 가요대전 △체리블라썸 밴드/EDM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06
  • 목포시, 관광 브랜드이미지(BI) ‘목포랑’ 캐릭터 이모티콘 무료 배포
      목포시는 관광브랜드이미지(BI) ‘목포랑’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5,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시는 지난해 11월 무료 배포된 ‘목포랑’ 이모티콘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으면서 이번에는 본격적인 봄 행락철을 겨냥해 봄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제작해 배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모티콘은 목포시 관광 브랜드이미지(BI) 캐릭터 ‘목포랑’ 디자인을 활용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사용하는 동작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5,000명에게 무료 배포된다. 기존 목포시청 카카오톡 친구맺기가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는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바로 다운로드 하면 되고, 친구추가가 되어있지 않은 사용자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목포시청’을 입력해 친구를 추가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이다. 시는 새로 개발된 관광 브랜드이미지(BI) ‘목포랑’ 캐릭터 이모티콘을 통해 목포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캐릭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사업 및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목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브랜드(BI) ‘목포랑’은 목포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면서 관광객들에게 호감과 연상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목포시를 대표하는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도록 관광도시로써 브랜딩화(상품화) 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제작하기 위해 지난해 6월 개발됐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4-03-06
  • 순천시, ‘2024년 반려동물친화관광도시’ 공모 최종 선정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2024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면서 해당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까지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곳이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국비 10억원을 포함한 24억원을 투입해 전문가 컨설팅을 거친 후 2027년까지 4년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순천에 펫 낙원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거점으로 순천시 전역으로 순천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인프라를 확대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지역자원 활용 펫 관광 콘텐츠 개발, 체류형 펫 관광을 위한 수용태세 구축,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 사업 등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최신 여행트렌드인 반려동물 동반여행을 활성화해 지역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4-03-06
  • 순천시, 지역특화 우수관광상품 공모 진행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역특화 우수관광상품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순천 관광의 참신한 이미지 구축과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6개의 관광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으로 「관광진흥법」제3조(관광사업의 종류)의 규정에 따라 등록, 허가와 신고, 지정된 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관광사업자는 관광상품 개발과 함께 운영까지 완료해야 하며, 최종 심사에 따라 상품 홍보비, 운영비로 업체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금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순천시 관광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ksm433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중순경 개별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 지역특화 우수관광상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기업과 연계된 순천다움을 담은 특화된 관광상품이 다양하게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4-03-06
  • (재)화순군 문화관광재단, 2개 사업 공모 선정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5일 지난해 11월 출범한 (재)화순군 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이 전국 대상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월 문화재청 산하 한국문화재재단 주관의 '국가 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 연계 지원 사업(국비 2000만 원)과 전남문화재단 주관 '2024 예술로 남도로 문화예술특구 조성 사업(도비 2000만 원, 군비 2000만 원)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국가 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 연계 지원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해 국민과 함께 누리는 지속 가능한 국가 무형유산을 전승해 나가기 위한 사업으로 ‘막걸리 빚기’를 주제로 지역자원들과 연계해 체험, 교육, 견학 등을 추진하게 된다. '예술로 남도로 문화예술특구 조성 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거리 또는 거점 공간을 조성하는 등 군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 문화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화순읍 소재 대흥정미소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주도하는 문화예술공동체 형성과 함께 인근의 '청춘 신작로'와 연계한 청년 네트워킹 그룹 형성 등 청년문화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재단의 문화관광 사업 다각화는 물론 초창기 재단 운영에도 활력을 더할 것으로 평가된다. 재단은 선정된 사업들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확대 발전할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며, 권역별 지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지역 관광인프라 구축에 중추적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강신기 대표이사는 “예산확보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화순군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튼실한 기반을 다진다는 생각으로 직원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유휴공간, 문화유산 등 지역의 문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고, 화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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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라
    2024-03-06
  • 대도시권 여행사 대표단 초청 남원 팸투어
      남원시는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걸쳐 서울, 부산, 대구 지역의 여행사 대표 60명을 초청하여 '남원시 체류형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남원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여행사 대표들의 남원 관광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과 대구 부산의 여행사 대표 팸투어 참가자들은 2024년 강소형잠재관광지로 선정되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을 시작으로 광한루원, 지리산허브밸리 등 남원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방문하고, 함파우소리체험관의 공연과 난타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여행사 대표들이 남원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남원시의 체류형 관광객 유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예술과 김경숙 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여행사 대표들이 남원의 매력을 직접 느끼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원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하여 관광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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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라
    2024-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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