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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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짐 부친 뒤 카카오톡 확인하세요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위탁수하물 개봉검색* 승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발송 시범서비스를 개시했다. * 부치는 짐(위탁수하물)에서 의심물품 발견 시 승객 입회 하에 가방을 개봉하여 재검색하는 절차 이 서비스는 승객이 짐을 부친 뒤 수하물 내 스프레이, 보조배터리 등 반입이 불가한 의심물품이 발견될 경우 승객에게 알림톡을 발송해 바로 검색장을 방문하도록 안내한다. 공사는 수하물 검색확인 모니터 앞에서 개봉검색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기하는 승객의 불편을 줄이고, 개봉검색 대상임을 인지하지 못하여 탑승수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공사는 대한항공, 티웨이항공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본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향후 적용 항공사 및 공항을 확대해 공항이용객의 편의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 여행
    • 항공
    2024-03-25
  • 싱가포르 자전거 & 올레길 애호가들 연중 제주로
       제주가 해외에 선보이는 테마 중 하나가 ‘특수목적 관광(Special Interest Travel)’ 상품이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자전거와 트레킹을 즐기는 동호회 회원들이 매해 제주를 방문하고 있고, 올해도 3월을 시작으로 소규모 그룹으로 연중 방문계획이 이어질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022년 싱가포르 ‘샹그릴라 사이클링 투어(SCT) 동호회’와의 협의를 통해 제주 상품을 기획, 작년 3월과 10월에 이어 올해도 3월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 동안 39명의 동호회 회원들이 제주의 환상 자전거길을 따라 243km를 일주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 환상 자전거길은 제주시와 서귀포시, 우도 등 도내 해안길을 따라 일주할 수 있도록 조성한 길이다. 더욱이 제주 해안길은 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고 평탄하며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 자전거 동호인이 선호하는 코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올해 10월로 예정된 제주 사이클링 투어 상품의 경우, 이미 판매가 완료되면서 오는 11월에 해당 상품이 추가로 기획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와 공사는 올 한해 싱가포르 아웃도어 액티비티 전문 여행사인 ‘Travel Wander’와 제주 올레길 관광 상품을 공동 개발·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올레길은 제주의 자연에서 ‘걸으며 힐링’을 만끽하려는 싱가포르 도시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콘텐츠로, 이 관광 상품 역시 싱가포르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특히 3월와 4월에 걸쳐 10명 내외 소규모 그룹으로 3개팀(총 29명)이 제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3/22(금)-27(수), 11명, 올레 5·6·7코스 트레킹  3/29(금)-4/3(수), 12명, 올레 1·6코스 트레킹 & 한라산 등반  3/30(토)-4/4(목), 6명, 사이클링 환상 자전거길 종주  이처럼 싱가포르 관광객이 제주를 찾게 된 배경에는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의 해외 마케팅 노력과 더불어 국제 직항 항공노선 운항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 국적의 스쿠트 항공은 지난 2022년부터 제주를 주 5회 왕복 운항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방문 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기준 외국인 관광객의 평균 체류 기간은 4.53일로 조사됐다”며 “공사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더 오래 머물며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싱가포르 외에도 해외 현지 및 도내 관광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낚시, 오름, 골프 등 특수목적 관광 상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제주
    2024-03-25
  • 야놀자 플랫폼, ‘놀먹보’ 시즌 3 진행…165억 원 상당 여가 혜택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차별화된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놀먹보(놀고 먹고 보고)’ 시즌 3를 선보인다. 오늘(25일)부터 4월 14일(일)까지 3주간 진행하는 놀먹보 시즌 3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브랜드와 협업해 여가 전반의 혜택을 총망라한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시즌1ㆍ2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식음ㆍ엔터테인먼트ㆍ쇼핑ㆍ금융 등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가격 혜택을 대폭 늘렸다. 야놀자는 양사 플랫폼을 연동해 총 165억 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을 지급하고 여가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 앱에서 매일 오전 10시마다 다채로운 브랜드 혜택을 릴레이로 만날 수 있다. 11번가(최대 15% 할인 쿠폰), 넥슨플레이(최대 5만 넥슨캐시), 메가박스(1만 원 관람 쿠폰 등), 배스킨라빈스(아이스크림 할인 혜택), 스노우(AI 콘텐츠 이용권, VIP구독 서비스 이용권 등), 우리은행(최대 5만 원 상당 리워드), 투썸플레이스(음료ㆍ케이크 할인 쿠폰) 등 7개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7번 출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한다. 파트너사에서는 국내부터 해외까지 모든 여행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야놀자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스노우, 투썸플레이스, 11번가에서는 국내 숙소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넥슨, 메가박스, 우리은행, 배스킨라빈스는 국내 숙소 최대 25%ㆍ해외 항공권 최대 15%ㆍ해외 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쿠폰은 투숙일 기준 5월 31일(금)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혜택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야놀자 플랫폼에서 특별한 여가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4-03-25
  •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 안산시, 통합축제 명칭 공모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올해 시기와 지역별로 분산된 축제와 행사를 통합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의 첫 발걸음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안산시 통합축제 명칭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축제와 행사를 통합해 대표할 수 있는 명칭을 통해 안산시의 특색을 반영한 축제 브랜드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심사는 ▲대중성 ▲상징성 ▲독창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1차 내부 심사, 2차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4개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다만, 심사 결과 최적 안이 없는 경우 공모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선정된 우수제안자에게는 별도 시상 없이 최우수상 1건(30만 원), 우수상 1건(20만 원), 장려상 2건(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최종 결과는 4월 말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안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명칭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ucmore@korea.kr) 또는 우편으로 보내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획예산과 통합축제TF팀(031-369-1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통합축제의 첫 이름을 위해 참신한 제안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제안된 명칭을 활용해 안산의 정체성은 물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안산 통합축제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3-25
  • 안산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안산 9경 담은 관광홍보관 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의 매력을 홍보하는 안산시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 지자체, 관광협회, 여행사, 항공사, 호텔 등 200여 개 단체가 참여한다. 안산시는 대표 관광명소인 안산 9경을 비롯해 시 대표 축제인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가을에 펼쳐질 김홍도 축제, 대부 포도축제 등 천혜의 자연과 다채로운 문화가 어우러지는 홍보관을 운영해 관광도시 안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순 관광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대부 탄도항의 아름다운 노을’을 주제로 포토존을 운영하고 SNS 인증샷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 등 맞춤형 홍보로 관람객의 많은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안산의 매력을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산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광 홍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3-25
  • 속초시,「2024 영랑호 벚꽃축제」개최
       속초시는 오는 30일~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설악산의 설경과 동해의 푸른 바다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영랑호수 일원에서‘제1회 2024 영랑호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속초 북부권 활성화 및 봄철 대표축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에 맞춰 기획된 축제로 민선 8기 탄소중립정책의 일환인‘친환경축제’, 영랑호가 품은 힐링과 치유를 담은 ‘웰니스 축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지역상생협력축제’에 중점을 두고 추진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축제인 만큼 영랑호가 대표 벚꽃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속초를 찾는 사람들이 영랑호와 벚꽃에 반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속초, 반했나 봄”을 부제로 4가지‘봄’테마 행사가 진행된다.  테마별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지역예술인과 전국의 유명 버스커들의 벚꽃향연인 버스킹을 ‘즐겨봄’, 걷기·러닝·요가·줌바·노르딕 워킹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내 몸의 감각을 ‘느껴봄’, 벚꽃피크닉, 포토존, 야간조명터널, 반려동물 촬영소품 대여 등을 통해 영랑호 곳곳에 보물찾기처럼 설치된 테마 장소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오늘을 기록해 보는 ‘기억해봄’, 옥토퍼스 정원마켓과 숲속마켓, 어린이 책수레와 자연놀이터에서 다함께 어우러지는 ‘함께해봄’으로 섹션을 나누어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축제를 위해 지역단체와 예술인들이 총출동한다. 속초문화관광재단에서 지역예술인과 협업한 버스킹을 진행하고, 속초민예총은 2023 버스킹 페스티벌 수상자들을 다시 한번 만나는 기회를 선사한다. 속초시체육회에서는 걷기명상을, 속초시지속가능협의회에서는 노르딕워킹을 추진하며, 독서모임인 어책모와 문인협회 갈뫼에서는 책수레 코너를, 지역 미술작가들은 작품전시는 물론 자체 제작한 벚꽃엽서에 편지를 써서 붙이는‘느린우체통’코너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지역공연단의 다양한 재능기부가 이어지며, 지역 청년 봉사단체인 위드속초와 속초청년회의소의 젊은이들은 플로깅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한다.  그 밖에 버려진 병뚜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와 쓰담세트 대여, 친환경자전거로 비눗방울 만들기, 지구에 무해한 벚꽃피크닉용품 대여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이 전개되고, 참가자들을 위한 ESG 속초관광 기념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 등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한편 개막식은 첫날 30일(토) 오전 10시에 영랑호 잔디광장에서 개최되며, 축제 기간 많은 벚꽃 인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을 위해 영랑호수 일대(범바위~호수윗길대형주차장)의 차량을 전면 통제하고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단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함은 물론 교통지도와 안전관리 인력을 대거 투입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이번 축제를 위해 지역의 많은 기관·단체들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영랑호 벚꽃축제를 통해 눈 덮인 설악과 벚꽃 향연이 그려내는 속초 영랑호의 아름다운 봄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영랑호가 전국 제일의 벚꽃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축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25
  • 경상남도, 이어마을 숙박 특화로 관광객 잡는다
      경상남도는 21일,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2024년 어촌체험휴양마을 고도화사업’ 대상지로 남해군 ‘이어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고도화사업 공모에 경남도는 2개 마을(남해군 이어마을, 설리마을)이 신청하였는데 남해군 이어마을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어마을에는 국비 2억 원과 지방비 2억원 (도비 4,800만원, 시군비 1억 1,200만원, 자부담 4,000만원)을 합한 총 4억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어마을은 썰물 때 드러나는 넓은 갯벌과 산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어촌마을로, 2022년 해양수산부 어촌관광사업 등급평가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아 ‘일등어촌’에 선정되기도 했다. ‘어촌체험휴양마을 고도화사업’(이하 고도화사업)은 중앙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로, 어촌마을의 체험장, 숙박시설 등을 개선하여 특화형 어촌마을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2022~2023년 어촌관광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찾고 싶은 관광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깨끗하고 위생적인 숙박시설’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사업 특화 아이템으로 ‘숙박 중심 고도화’를 추진된다. 경남도는 남해군 이어마을을 기존의 단체관광객용 숙소를 가족과 연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숙소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김성덕 경남도 어촌발전과장은 “ 어촌체험휴양마을 고도화 사업으로많은 관광객이 어촌을 찾고, 어촌 경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도에서는 어촌 생활기반 조성과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25
  •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일정 연기”(4월5일 ~7일)
       2024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변덕스러운 날씨로 개화시기가 늦어져 일주일 연기됐다. 25일 벚꽃축제위원회에 따르면 꽃샘추위와 주말 비 예보로 벚꽃 개화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4월 5일~7일로 연기하게 됐다. 올해 축제는 애초 봄철 온화한 날씨 속  벚꽃 개화일이 3월달 말로 예고됨에 따라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겨 역대 가장 이른 시기에 개막할 예정이었으나 결국 미뤄졌다. 벚꽃축제위원회는 늦춰진 행사 일정에 따라 각종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행사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축제위원회(위원장 이인묵)은 축제가 늦어진만큼 더욱 풍성하고 알찬 축제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3-25
  • 모두투어, 난이도별 추천 ‘중국 트레킹’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트레킹 애호가들을 위한 중국 5대 명산 트레킹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3월 중국 패키지 예약률은 전월 대비 65% 증가했고 최근 항공 공급석 증가로 인해 중국 여행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트레킹 기획전은 중국 5대 명산과 등산 코스 난이도별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고 단체 예약 시 인원수에 따라 단록룸&고량주와 발 마사지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우선 레벨 1은 남녀노소 누구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백두산을 비롯해 두만강 강변공원과 압록강 유람선을 타며 북한 주민들의 생활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레벨 2는 중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장가계의 천문산과 주변 핵심 관광지 △원가계 △봉황 고성 △황석채 △황룡동굴 등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레벨 3은 중급자에게 추천하며 중국의 5대 명산으로 꼽히는 화산과 세계 자연유산에 등록된 구채구의 미경을 감상할 수 있다. 레벨 4, 5는 태항산과 황산의 도전적인 고난도 코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중급자 이상 및 전문가들에게 추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LV4.도전 트레킹] 태산+태항산 제남 5일’이다. 중국 명산을 대표하는 태산의 7시간 종주 코스와 동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태항산 대협곡의 멋진 절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일정이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최근 취미와 관심사에 여행을 결합한 테마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트레킹 기획전을 기획했고 특히 코스 난이도 별로 상품을 나눈 것에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등산 애호가들에게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며 중국 명산의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4-03-25
  • 산엔청쇼핑몰, 경남관광박람회서 홍보전 펼쳐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은 지난 21~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홍보전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에서는 산청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적극 알렸다. 특히 산엔청쇼핑몰 회원가입을 인증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림판 이벤트를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지급해 호응을 얻었다. 산엔청쇼핑몰 관계자는 “지역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우수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해마다 판매실적이 증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전략으로 더욱 발전하는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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