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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서 1박해’ 군, 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 산청군은 소규모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산청에서 1박해’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인 이상 가족 관광객(최대 인원수 제한 없음)에게 여행 경비 일부를 지원해 관광객 유치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주민등록 기준 관외 관광객이며 관광지 방문 후 10만원 이상 소비한 영수증을 첨부하면 산청사랑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20만원 이상 소비 시에는 1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숙박 1박 이상과 식당 1식 이상, 지정관광지 방문 등이다. 특히 관광객은 여행 3일 전까지 사전계획서를 제출(이메일 jyj6631@korea.kr)하고 여행종료 7일 이내 지급신청서 및 방문자료를 보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산청군 관광마케팅담당(055-970-7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가족 단위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내 소비 유도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며 “이 사업이 산청 방문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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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서 1박해’ 군, 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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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자사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한 영화 기대평 이벤트
- 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를 대상으로 영화 <하이재킹>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여름 극장가의 포문을 열 기대작 영화 <하이재킹>은 1971년 대한민국 상공, 여객기가 공중 납치된 극한의 상황에서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하정우, 여진구, 성동일, 채수빈까지 신뢰감을 안겨주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며 6월 21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이번 기대평 이벤트는 모두투어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이벤트 기획전 페이지에서 <하이재킹> 예고편을 감상하고 하단에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하이재킹> 영화예매권을 100명에게 2매씩, 총 200매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8일 모두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정희용 모두투어 대외협력부 부서장은 "모두투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두투어 멤버십 회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혜택의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투어는 지난 5월 28일부터 모두투어 자사 멤버십 회원 '모두멤버스'만을 위한 특별 우대 혜택을 담은 상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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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자사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한 영화 기대평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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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부산 밀 페스티벌」에 로컬·미쉐린가이드 맛집이 온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화명생태공원 오토캠핑장과 연꽃단지 일원에서 열리는 「2024 부산 밀페스티벌」(부제: 밀친자의 유토피아)의 밀푸드 편집샵 참여 맛집 20여 곳을 공개했다. ‘밀푸드 편집샵’은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맛집부터 부산(로컬) 맛집, 디저트까지 밀로 만든 음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번 축제의 핵심 콘텐츠다. 오늘(7일) 공개되는 밀푸드 편집샵에는 2024 미쉐린 가이드 부산과 서울에 소개된 ▲램지(뇨끼) ▲코르파스타바(라비올리 파스타) ▲르도헤(기장멸치튀김) ▲도우룸(생면파스타) ▲류니끄(양식 예정)와 지역 맛집인 ▲코카모메(텐동) ▲동백아가씨 1961(하얀 동백 떡볶이)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이 밖에 지역(로컬) 맛집에는 ▲고메밀면(육전 밀면) ▲남천면가(들기름 메밀국수) ▲류센소(라멘) ▲더프타운(수제버거) 등이 있으며, 디저트 구역(존)에는 ▲츄러스 1500(부산, 츄러스) ▲파머스가든(춘천, 빵집) ▲읍천리382(커피 및 음료) 등과 별도 주류 공간(부스)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는 미슐랭 스타 셰프인 도우룸(서울)의 이준 셰프와 류니끄(서울)의 부산 출신 류태환 셰프 등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5개 업체의 셰프들이 깜짝 방문해 직접 음식을 조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밀 관련 역사, 과학, 미술 등 밀의 세계를 탐닉하는 위트&위트 콘서트(Wheat & Wit Concert)의 출연진도 최종 확정됐다.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 ▲역사스토리텔러 ‘썬킴’ ▲맛칼럼니스트 ‘박상현’ ▲요리연구가 ‘홍신애’뿐 아니라 ▲금정산성막걸리 ‘유청길’ 명인 ▲부산 수제맥주 와일드웨이브 ‘김관열’ 마스터(양조사)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 ▲우동의 달인 ‘박상현’ 셰프 ▲푸드디렉터 ‘김혜준’ ▲베이커리 ‘이호영’ 셰프 등이 시간대별로 출연해 밀에 관한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낼 예정이다. 아울러, 연꽃단지 일원에서는 국립식량과학원이 운영하는 우리밀 전시, 밀약과 만들기, 국수 제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한편, 미쉐린 맛집과 지역(로컬) 맛집의 한정 세트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티켓이 오늘(7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사전 한정 판매된다. ▲미쉐린 맛집 음식 1개와 지역(로컬) 맛집 음식 1개, 식전 환영주(웰컴드링크)로 구성된 세트 메뉴와, ▲로컬 맛집의 음식 2개와 식전 환영주(웰컴드링크)로 구성된 세트 메뉴가 할인된 가격으로 각각 2만 원, 1만6천 원에 시간대별로 판매된다. 총 사전 판매 수량은 2천 개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시민은 큐알(QR)코드를 활용해 현장에서 단일메뉴만 구매할 수 있다. 현장 구매의 경우 대기가 있을 수 있으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누리집(www.bfo.or.kr)의 축제 소개-프로그램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많은 시민들이 밀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토크 콘서트, 각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축제를 준비하겠다”라며, “아울러, 이번 축제를 계기로 부산에 미식 관광이라는 새로운 유행(트렌드)이 잘 정착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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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부산 밀 페스티벌」에 로컬·미쉐린가이드 맛집이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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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오감오색 걷기 스탬프 투어 인기...6월까지 진행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5월 진행한 ‘오감오색 걷기 모바일 스탬프 투어’에 관광객 2천 8백여명이 참여하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스탬프 투어는 지난달 1일부터 시작해 합천의 걷기길 5개 코스(해인사 소리길, 황강마실길, 영상테마추억길, 다라국황금이야기길, 정양늪생명길)를 방문해 33개의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지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5월 한 달 간 참여한 2천 8백여명의 관광객 중 걷기길 2개소 이상 방문해 10개이상 스탬프를 획득한 인원은 150여명, 그 중 33개의 스탬프를 모두 획득한 인원도 40여명으로 관광객 유치의 성과가 있었다. 군은 스탬프 10개 이상 인증자에게 오는 10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영호진미 1kg 30명, 작약 선크림 10명, 춘란화장품 올루 3종세트 10명에게 추가로 지급하며, 행사는 6월까지 계속 진행한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많은 분들이 합천을 방문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6월과 9~10월에도 계속해서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대상은 합천군 외에 주소일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또는 합천군청 관광진흥과(055-930-4666)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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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오감오색 걷기 스탬프 투어 인기...6월까지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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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간 63만명이 나만의 방식으로 한강 즐겼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성료
- 한강에 ‘풍덩’ 빠져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며 헤엄치고, 한강변을 따라 걷고 달리고, 또 자전거를 탔던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 축제를 직접 기획한 오세훈 시장도 토요일 수영 300m(초급자 코스)와 자전거 20km·달리기 10km(상급자 코스)에 완주했고, 일요일은 수영 1km(상급자 코스)에 참여해 한강을 도하했다. 서울시는 올해 처음 개최한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 현장 접수를 포함해 총 1만명이 신청했고, 실제 양일간 8,760명(사전예약 8,470명, 현장접수 29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강 3종 경기를 포함해 한강 곳곳에 마련된 체험존과 각종 공연 등에 참여한 시민은 63만명으로 추정된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참가자 수준에 따라 코스(초급자, 상급자)를 선택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았고, 또 경기 참여 순서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며, 경쟁이 아닌 완주에 의미가 있어 한강의 정취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는 참여자들의 긍정 평가가 많았다고 시는 덧붙였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외에도 다양하게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은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의 참여와 호응이 좋았다. 자신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는 ‘서울시민체력장’은 준비된 3,500장의 측정표가 일요일 오전 11시에 조기 마감됐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이저사격, 서울시청 선수들과 함께 로잉머신을 통한 조정체험도 인기가 높았다. 한강공원 수변 무대 일대에서 진행된 한강요가는 접수 일주일만에 1천명 모집이 마감됐으며, ‘쉬엄쉬엄’을 테마로 4개의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은 매회 사전신청자뿐 아니라 방문객 약 300명이 한자리에 모여 요가 동작을 시연해 장관을 이뤘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찾던 추억의 놀이인 ‘한강 보물찾기’는 1,600여개의 모자·신발·화장품·가방을 보물로 준비했고 2시간 간격으로 운영한 결과 전량 소진되었다. 이외에도 해치의 마법정류장 등 서울브랜드 홍보부스에 1만명이 방문했으며, 서울라면은 준비된 1,006번들이 완판되었다.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펼쳐진 특별한 스포츠공연도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리듬으로 관람객들을 매료시켰다. 태권도 공연, 줌바 피트니스 등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기술들이 어우러져 특별한 매력을 선사했다.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 공연단’의 격파, 품새 등 화려한 태권도 기술과 에어로빅 선수들의 현란한 기술 동작은 박수를 받았고 신나는 음악과 강한 리듬에 맞춰 춤추는 ‘줌바 피트니스’ 공연에는 축제를 찾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해 각자의 방식으로 즐기기도 했다. 시는 올해 높은 참여와 호응을 반영해 내년에는 축제 기간을 이틀에서 사흘로 연장하고 경기종목 간 이동 동선 최소화, 참여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한강도하 운영도 확대(1회→2회)하는 방향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누구나 한강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미끄러운 기둥 건너기(Capture The Flag)’와 같은 재미있는 프로그램 등도 신설해 한강 대표 축제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참여 비중을 10% 이상으로 늘리기 위해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빠델테니스와 라크로스와 같은 이색 종목을 신규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종목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향후 스포츠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누구나 수질 좋은 한강을 수영해서 건너고 한강변에서 자전거를 타고 또 달리는 쉬엄쉬엄 한강 축제를 브랜드화해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서울대표 여름축제로 발전시키겠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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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간 63만명이 나만의 방식으로 한강 즐겼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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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한 인천의 숨은‘여름 여행지’를 찾아라
- 인천광역시는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투어 홈페이지(https://itour.incheon.go.kr)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되며, 지역 제한 없이 인천투어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100여 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 ▲치킨 기프티콘 ▲배달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5일에 인천투어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핫(Hot)한 인천의 숨은 ‘여름 여행지’를 찾아라”를 주제로, 인천의 여러 관광지 중 2023년 여름 휴가철에 많은 검색량을 차지한 3곳을 찾는 이벤트다. 제공된 힌트를 가지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2023년 여름 휴가철에 많은 검색량을 차지한 인천의 여름휴가지는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서 제공된 자료에 따르면 ▲석모도 미네랄 온천 ▲교동도 대룡시장 ▲선재도 ▲무의도 ▲신시모도 ▲석모도 ▲대이작도 ▲조양방직 ▲을왕리 해수욕장 ▲강화 동막해변으로 확인되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하계 휴가철 맞이 인천투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관광도시 인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광도시 인천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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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한 인천의 숨은‘여름 여행지’를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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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여름맞이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 72시간 타임 세일
- 레고랜드 코리아가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을 40% 할인하는 ‘72시간 타임 세일’을 6월 7일부터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72시간 타임세일은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레고랜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6월 14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파크 1일 입장권을 대인권과 소인권을 40% 할인된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타임세일을 통해 제공되는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은 일자 지정형으로, 사용 전 1회에 한하여 일자를 변경할 수 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는 예년보다 빠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 시즌 패스를 5월말 출시한 바 있다. 9월 1일까지 유효한 여름 시즌 패스는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방문이 가능한 시즌권이다. 또한, 레고랜드 코리아는 6월 중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 구역과 테마파크 공원 내 ‘해적의 바다’ 구역을 연계해 총 2,750평의 초대형 물놀이 구역을 런칭할 예정이다.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에서는 미로 콘셉트의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메이즈 풀'과 '미니 풀'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워터쇼와 공연이 운영된다. 시원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레고랜드의 여름 시즌을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이번 타임세일의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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