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0(월)

전체기사보기

  • 에버랜드 장미축제, 300만 송이 장미 만발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진 4일, 에버랜드 장미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화려하게 만발한 300만 송이 장미와 기념 사진을 남기고 있다. 에버랜드는 올해 장미원 중앙에 다양한 크기의 빨간 장미꽃 천여 송이를 형상화한 길이 9미터, 높이 4미터 규모의 장미 시그니처 포토스팟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에버랜드 장미원이 2022년 세계 최고의 장미정원에게 수여되는 '어워드 오브 가든 엑설런스(Award of garden excellence)'를 수상한 기념 현판도 함께 볼 수 있다. 720품종 300만 송이 장미와 함께 하는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오는 16일까지 계속 된다.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2024-06-05
  •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대한민국 관광명소로 거듭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가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진주시는 5일 콜럼버스 주립대학교(Columbus State University) 교수와 학생 20여 명이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고 밝혔다. 콜럼버스 주립대학교는 미국 조지아주 콜럼버스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교이다. 지난 5월 26일 방한한 콜럼버스 주립대학 방문단은 한국국방연구원 및 한국개발연구원, 주한미국대사관 및 전쟁기념관, 파주 영국군 설마리전투 추모공원 등을 방문했으며,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관계자 소개로 진주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오는 8일 출국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세기 대한민국 경제 기적의 주역인 LGㆍGSㆍ삼성ㆍ효성 등 4대 글로벌기업의 핵심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은 우국애민, 사업보국, 인본주의적 인재양성, 기업이윤의 사회적 책임 정신”이라며, “우주항공산업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기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창업 1세대의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그간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해 6월 27일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UN 중소기업의 날’ 행사에 초청받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에 알렸다. 11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프레지던트대학교 학생 250여 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을 했고,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국제회의에서‘새로운 시대정신, 진주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지난 4월에는 오준 진주시 명예대사가 미국 워싱턴 D.C 연방의회와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인간 존중과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한 가치를 세계에 알렸다. 이러한 진주시의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노력에 힘입어 최근에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해외 단체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만 로타리클럽 회원, 태국 치앙마이 국제교류단,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장관 등 100여 명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했다. 2022년 3월 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10만여 명에 달한다. 한편,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을 위해 오는 7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로‘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의 미래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전국의 대학생, 예비(창업) 기업인 등 40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청년과 기업인이 중심이 되는 이번 포럼에는 청년 창업가, LGㆍGSㆍ삼성ㆍ효성 등 4대 그룹 사장단 등이 함께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미래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4-06-05
  • 모두투어,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성료
      모두투어는 메이저리그 야구팬을 겨냥하여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상품'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메이저리그 전문가 한승훈 해설도상현 기자와 함께 지난 24일 출발했던 '미국 뉴욕 야구 여행 8일 상품'의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메이저리그 야구팬을 겨냥하여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상품'은 유명인이나 전문가와 단순히 동행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 기획 초기 단계부터 상품의 공동 기획자로 참여하여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500만~600원대의 다소 높은 가격대의 여행상품이었음에도 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되었고 예약자의 80%가 MZ 세대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뉴욕 야구 여행상품의 주요 일정은 뉴욕 메츠 VS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2경기와 현 최고의 스타로 불리는 오타니가 출전하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VS 뉴욕 메츠 1경기를 직관하는 것이었다. 특히 메이저리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관중석인 프리미엄 스카이박스에서 직관하는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아울러 진정한 야구 마니아들은 위한 '야구 성지순례'라는 표현답게 메이저리그 최고 명문 구단으로 불리는 양키스 홈구장 '양키 스타디움 투어'와 최고의 선수에게만 허락된 '쿠퍼스 명예의 전당'도 방문했다. 또한 뉴욕 핵심 관광지인 △뉴욕 엣지 전망대 ,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자유의 여신상 유람선 탑승, △우드버리 프리미엄 아웃렛 방문 등의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이번에 함께한 30대 여행객은 "메이저리그 직관과 뉴욕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일정이라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했고 특히 스카이 박스에서 직관하여 가심비까지 더한 여행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며 "특히 평소 좋아하던 한승훈 해설 위원과 함께 뉴욕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과거에는 지역이나 가격이 상품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면 최근에는 개인의 여행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콘셉트가 더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스포츠 마니아들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직관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4-06-05
  •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과 축제‘2024 도시캠핑대전’
      대전시는 도심 속 캠핑과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 도시캠핑대전’을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과 엑스포과학공원, 갑천변 일원에서 개최한다. 전국 최대 녹지율을 자랑하는 대전 도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2024 도시캠핑대전’에서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 ▲1박2일 캠핑체험 ▲예쁜 텐트 콘테스트 ▲축하공연 ▲먹거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DCC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도시캠핑대전 박람회는 캠핑카 및 캠핑텐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캠핑박람회이다. 참가 희망자는 도시캠핑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행사 기간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학생증 지참 시 중학생까지 무료입장할 수 있다. 갑천변 일원에서는 사전에 접수한 참가자들이 1박2일 동안 캠핑 및 달빛 걷기, 텐꾸왕(텐트꾸미기왕) 선발대회, 지역밴드 공연 등 다양한 캠핑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초대가수 ‘민경훈’과 ‘윤딴딴’이 한빛광장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한빛광장 및 엑스포다리에서 펼쳐지는 푸드트럭 먹거리존에서는 16일까지 버스킹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대전은 광역시 중에서도 전국 1위 녹지율을 자랑하는 도시이다”라며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즐기는 도심캠핑으로 특별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4-06-05
  • 강진 수국길축제 기념 ‘내돈내산 SNS 특별 이벤트’ 실시
      강진군이 소상공인 살리기를 목적으로 진행 중인 ‘내돈내산 SNS 리뷰 이벤트‘를 제2회 강진 수국길축제를 기념해 6월 한달간 특별 이벤트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돈내산 SNS 리뷰이벤트‘는 소비자가 강진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에 사진과 리뷰를 작성하면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지난 1년간 1,469명의 참여자가 2,731건의 리뷰로 참여해 강진상품을 알리고 혜택을 받아갔다. 수국길축제를 기념해 추진하는 6월 특별 이벤트에서는 기존 참여 인정 건수를 2건에서 4건으로 늘리고, 수국길 축제장 방문 리뷰 중 베스트 리뷰 50명을 선정해, 경품으로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①강진 관내 소상공인 업체의 서비스 이용 또는 구매 사진 & 수국길 축제장 방문 기념 사진 촬영 ②1만 원 이상 영수증 수령하기(SNS 게시할 경우, 이름, 연락처 등 개인정보 지우기) ③개인 SNS에 업체 이용 사진, 영수증 사진, 수국축제장 방문 사진 게시(전체 공개 및 필수 해시태그 : #강진 #강진소상공인 #강진내돈내산 #강진수국축제)④이벤트 참여 신청(구글폼 https://url.kr/z53nqu) 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경품은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참여한 달의 익월 15일까지 착(chak)을 통해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리뷰 1건당 5,000원, 최대 4건이 인정된다. 수국축제장 방문 리뷰에 한해서는 베스트 리뷰 50명에게 추가 경품(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리뷰만 잘 써도 6월 한달간 최대 3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강진군민은 물론, 강진에서 소비활동을 한 관광객들도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제2회 강진 수국길 축제를 기념해, 추진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 지역의 행사와 소상공인의 서비스 및 물품을 SNS에 노출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은 매출 증대와 이용객 향상을, 군민 등 소비자에게는 경품 지급 등 모두에게 윈윈(win-win)인 내돈내산 SNS 리뷰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4-06-05
  • 하나투어, 여행상품 공모전 수상작…6월 이달의 신상여행서 선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여행상품 공모전 N.E.X.T.’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6월 이달의 신상여행’ 기획전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한 ‘2024 여행상품 공모전 N.E.X.T.(NEW EXPLORE EXPERT TRAVEL)’은 여행 전문가만의 특이한 이력과 경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여행 상품 발굴이 주 목적이었다. 대상 및 최우수상을 포함해 본선 수상작들은 상품화를 거쳐 ‘6월 이달의 신상여행’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숏폼 컨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여행과 접목해 대상을 수상한 ‘일본 시즈오카/야마나시 4일 #숏폼촬영여행’은 시즈오카 및 후지산 등 SNS 인기 명소를 탐방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4일’은 니가타현 아카쿠라 온천에서 인증받은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 니세코 온천, 노보리베츠 온천 등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온천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외에도 가족 여행 트렌드의 변화와, 신규 여행지 발굴, 재방문 여행지를 테마로 한 상품도 있다. 포터 서비스, 놀이 용품을 제공하는 등 아이와 엄마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맘편한여행]코타키나발루 5일’, 조부모와 손자가 체력, 안전, 교육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스킵젠투어]홍콩4일 등이 있다. 디지털 디톡스를 테마로 일본 산속 마을을 여행하는 ‘[디지털 디톡스]카가와/에미헤/고치/도쿠시마 4일’, 피레네산맥의 초소형 국가 안도라 공화국을 관광하는 ‘안도라 공화국&모나코, 남프랑스 10일’도 있다. 대만 유학과 제주 장기 여행 등 기획자들의 실제 경험을 녹인 ‘[현지인처럼]대만 나들이 4일’, ‘[제주도는 N번째라]제주 3일’ 등 재방문 여행도 눈길을 끈다. 한편, 6월 한 달간 이 달의 신상여행 기획전을 통해 신상 패키지여행과 호텔을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 2만 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정 출발 기간 상품 예약 고객 중 선착순으로 최대 20만 하나투어 마일리지도 특별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상품 기획(MD) 인력과 글로벌 네트워크, 상품 기획력을 갖춘 점은 하나투어만의 차별화되는 강점”이라며,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게 다각도로 지원하여 여행상품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4-06-05
  • 안애순 안무가의 성공적인 영국 데뷔 무대
    안애순 댄스 컴퍼니 기념 촬영 장면 사진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선승혜, 이하 문화원)은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을 통해 한국 현대무용계를 대표하는 안애순 안무가의 작품 <척>의 성공적인 영국 데뷔 무대를 지난 5월 31일(금)과 6월 1일(토) 양일에 걸쳐 런던 더 플레이스에서 가졌다. 연속하여 맨체스터의 대표적인 공연장 중 하나인 라우리 극장에서도 6월 3일(월)과 6월 4일(화)에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어갔다. 안애순 안무가는 “오랜 작품 활동을 하면서 전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공연을 해왔다. 영국에서 공연이 이번이 처음인데,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을 계기로 런던 더 플레이스와 맨체스터 라우리 극장에서 <척>을 선보일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아시아 특히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많은 영국관객들을 만나 그동안 전통의 해석을 가지고 많은 작업해온 작업자로서 특별히 이번 공연의 반응이 기대되었다. 런던에서 첫 공연을 올리고 난 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심도 있는 질문들을 받고 매우 기뻤다. 앞으로 다른 작품들을 통해서 더 많은 영국관객들을 만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공연을 위해 힘써주신 주영한국문화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에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현대 무용극 <척>은 2021년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무용커뮤니티 래퍼토리 작품 중 하나로, 이번 영국 공연은 주영한국문화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간의 첫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영국 공연을 위해 고블린파티의 지경민 안무가, 안애순 안무가의 오랜 작업 동반자인 한상률 무용가이자 안무가를 비롯해, 이승주, 도윤승 그리고 차세대 현대 무용가로 각광 받고 있는 박유라, 김도현 무용수 등 국내 유명 무용수 6인이 참여했다. 한국 전통 무용을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한 안무가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6인의 무용수의 독특한 움직임으로 구현되어 잠시도 무대에서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런던 관객을 매료시켰다.         올 해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은 안애순 안무가의 <척>을 비롯해 장혜림 안무가의 <제II>와 정철인 안무가의 <비행>의 성공적인 영국 데뷔 무대를 제공해, 여러 세대에 걸친 한국 현대무용을 다채롭게 선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혜림 안무가가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5일(토)에 직접 출연한 런던 더 플레이스의 <제II> 공연은 영국 현지 언론으로부터 “놀랍도록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마치 최면에 빠진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공연으로 진정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작품”이라는 찬사 속에 최고 평점인 5스타 리뷰를 받았고, 정철인 안무가의 작품 <비행> 역시 영국 주요 온라인 리뷰 매체인 ‘리뷰 허브(The Reviews Hub)’로부터 4스타 리뷰를 받으며, 한국 현대 무용의 진수를 선보였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한국미학을 척이라는 길이의 개념을 춤으로 재해석한 작품이 영국에서 큰 호응을 받아 보람됩니다. 한 척의 공간에 춤 사위가 무한으로 연결되는 연상을 일으키는 공감 속에 한영의 문화가 교류를 넘어서 미학으로 진전하였습니다.”라고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을 담당하고 있는 박재연 프로듀서는 “한국 현대무용계를 대표하는 안애순 안무가님의 작품을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을 통해 영국 관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런던은 물론 영국 지방관객들이 보여준 열띤 반응은 한국 현대무용 작품이 세계 어떤 무대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음을 다시 확인한 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구세대를 아우르며 훌륭한 한국 현대무용 작품을 영국에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 코리안댄스페스티벌을 육성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4-06-05
  • 캔들라이트 콘서트, '대한민국 야간관광 특화도시' 순회공연 진행
       ‘캔들라이트’ 콘서트가 지난해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밤밤곡곡’에 참여해 전국 순회공연을 펼친다. 여름밤을 환히 밝히는 수천 개의 캔들라이트와 클래식 선율로 방문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여름밤의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야간관광 특화도시 공통 콘텐츠인 '대한민국 밤밤곡곡 캔들라이트 순회 콘서트'는 오는 6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부산, 전주, 성주, 진주, 인천, 강릉, 여수, 공주, 대전, 통영 등 국내 10곳의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진행한다.  먼저 6월에는 7일 부산 용두산 공원, 9일 전주 덕진공원, 15일 성주 성밖숲, 22일 진주 철도문화공원, 28일 인천 UN광장서 저녁 8시에 공연을 펼친다. 이어 7월 6일에는 강릉 오죽한옥마을, 11일 여수 해양공원, 13일 공주 공산성 공북루에서 오후 8시 공연을 진행한다. 가을에 접어든 10월 중순에는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물빛광장과 통영 강구안 등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영화 사운드 트랙, 플라멩코 등 캔들라이트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피버 앱 혹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야간관광 특화도시를 선정하고 한국형 지역특화 야간관광 콘텐츠를 구축해 지역 관광 경쟁력을 키우고자 2023년 브랜딩했다. 야간관광 특화도시의 시그니처 콘텐츠인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업무 협약을 맺으며 공연 진행을 확정했다.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플랫폼 피버(Fever)가 기획,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클래식 연주로 선보이고 발레, 플라멩코 등과도 결합해 독특한 클래식 경험을 제공한다. 또 도심 속 랜드마크를 수천 개의 LED 캔들라이트로 채워 독특한 분위기의 클래식 경험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피버 코리아 고재현 대표는 “피버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인 ‘캔들라이트’는 공연의 시그니처인 수천 개의 일렁이는 캔들라이트를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이라는 점에서 ‘밤밤곡곡’ 야간관광 콘텐츠의 취지와 잘 맞고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피버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국내 여러 도시에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4-06-05
  • 레고랜드 코리아, 여름 맞이 ‘썸머 패스권’ 사전 출시 및 초대형 물놀이장 오픈 예고
      레고랜드 코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썸머 패스권을 사전 출시하고, 6월에는 새로운 초대형 물놀이존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월 12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72일간 유효한 썸머 패스권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파크를 즐길 수 있는 ‘갓성비’ 시즌권이다. 이번 패스권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물놀이 구역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 이용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이 가능해 더욱 시원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낼 수 있다. 레고랜드 여름 시즌 패스의 가격은 9만 9천 원이며, 7월 31일까지 기간 한정 판매된다.  레고랜드는 6월 중 ‘브론즈 훅 선장의 대항해’ 컨셉으로 대형 물놀이장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 구역과 테마파크 공원 내 ‘해적의 바다’ 구역을 연계해 약 5,000평 규모의 초대형 물놀이 구역을 형성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에서는 초대형 미로 콘셉트의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메이즈 풀'과 '미니 풀'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쏟아지는 물벼락으로 갑판 위 벌어지는 해적들의 댄스파티인 ‘고! 고! 파이러츠 파티’ 공연이 메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대 바로 옆에는 왕수염 맛집, 선장의 레시피 등 재미있는 해적 이름을 가진 푸드 트럭에서 맛있는 특별 간식도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마케팅 담당 김영옥 상무는 "이번 여름은 레고랜드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초대형 물놀이존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와 72일간 자유롭게 파크 이용이 가능한 시즌 패스를 통해 레고랜드를 찾은 가족들이 더위를 잊고 신나는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레고랜드는 앞으로 매년 여름 늘 다양하고 참신한 물놀이 존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4-06-05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에마누엘레 아까메 식음료 디렉터 선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소재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식음료 부문 총괄 디렉터로 ‘에마누엘레 아까메 (Emanuele Accame)’를 선임했다. 그는 조리팀부터 레스토랑, 행사, 웨딩, 객실 어메니티 등 식음의 전 영역을 총괄한다. 아까메 디렉터는 14년 경력으로 그 대부분은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와 함께 해온 ‘포시즌스 전문가’ 다. 특히 포시즌스 호텔 도쿄 앳 오테마치의 식음료 총괄 디렉터로서 레스토랑과 바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바 ‘버츄 (Virtu)’의 아시아 50 베스트 바 20위 수상과 더불어 컨템포러리 프렌치 레스토랑 ‘Est’ 가 미슐랭 1 스타, 세계적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로부터 2글라스, 그리고 프랑스의 권위있는 레스토랑 가이드북 ‘고미요 (Gault Millau)’가 뛰어난 레스토랑에게 수상하는 ‘주방장 모자’ 3개 를 받는데 일조한 바 있다. 그는 “다양한 미식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에서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단순 식음료뿐만 아니라 서비스, 공간 등 여러 요소가 통합적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를 완성하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2010년부터 호텔 커리어를 시작한 아카메 디렉터는 일본을 비롯해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하와이, 이집트 등 동서양 여러 국가에서 다수의 럭셔리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 14여 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업계 베테랑이다. 경력의 전반을 주로 레스토랑 매니저로 근무하며, 주방과 서비스 팀의 조화, 경영과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국 코넬 대학교의 식음 경영 (Food & beverage Management), 회계 관리 등 온라인 전문가 과정을 수료해 식음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키웠다.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와는 2013년부터 커리어를 함께 했다. 포시즌스 리조트 발리 앳 짐바란 베이와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포시즌스 호텔 카이로 앳 나일 플라자, 포시즌스 호텔 도쿄 앳 오테마치 등 현재까지 10년 이상을 포시즌스에 헌신하고 있다. 그는  2021년 포시즌스 호텔 도쿄 앳 오테마치 식음료부 서비스 매니저로 호텔 레스토랑과 바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이때 요리뿐 아니라 식음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도, 통찰력, 리더십 등을 인정받아 2022년 총괄 디렉터로 관할 분야를 넓혔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도 이 역할을 이어 받아 식음의 전반적인 부분을 관리할 예정이며, 현재는 350여 명의 식음료부 직원들 얼굴을 외우고 개인 면담을 진행하며 필요한 절차 및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4-06-0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