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6(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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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관광축제➝경기대표관광축제. 도비 보조금 확대. 경기도, 2025년 경기대표관광축제 19개 선정
      경기도는 지역 대표 축제를 집중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여주 오곡나루축제 등 2025년 경기대표관광축제 19개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올해부터 축제의 명칭을 경기관광축제에서 경기대표관광축제로 변경해 위상을 높였으며, 지원할 도비 보조금도 지난해 최소 5천만 원~최대 1억 원에서 평가 순위별 상위 10개 2억 원씩과 나머지 9개 1억 5천만 원으로 확대했다. 선정된 축제는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이천도자기축제 ▲여주도자기축제 ▲고양행주문화제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동두천락페스티벌 ▲수원재즈페스티벌 ▲고양호수예술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양주천만송이천일홍축제 ▲안양춤축제 ▲정조효문화제 ▲여주오곡나루축제 ▲시흥월곶포구축제 ▲다산정약용문화제 ▲이천쌀문화축제 ▲파주장단콩축제(이상 개최시기 순)다. 앞서 도는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시군으로부터 32개 지역축제를 신청받아 축제 개최계획에 대한 발표평가 및 지역축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4월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를 시작으로 11월 파주장단콩축제까지 총 19개의 축제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문화 및 지역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심사위원들로부터 호응이 좋았던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조선시대 중앙관리가 여주목에 내려와 임금님께 진상미를 올렸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진상퍼레이드를 구현하고, 여주쌀비빔밥 먹거리 체험, 군고구마 기네스 퍼포먼스 등을 진행해 여주만의 지역 특색을 선보일 계획이다. 젊은 층에서 크게 호응을 얻고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국내 유일 만화를 소재로 한 축제로, ‘만화’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행주문화제는 행주대첩 투석전·난타전, 행주출정식·행주승전식, 뮤지컬 행주대첩 등 행주산성과 행주대첩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5월에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축제를 대상으로는 개별 자문과 컨설팅을 진행해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대표 축제가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시군과 협조를 강화하고, 축제장 바가지요금 관련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손님맞이 개선에도 힘쓸 계획이다. 장향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축제 콘텐츠 및 기획·운영이 우수한 축제들이 경기대표관광축제로 선정됐다”며 “경제위기 속 관광산업 분야가 많이 침체해 있는데, 경기대표관광축제가 지속 가능하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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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인천
    2025-02-11
  •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2월 추천 여행지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2월 추천 여행지로 인제 자작나무숲과 고성 통일전망대를 선정했다.   인제 자작나무숲은 하얀 나무줄기의 독특한 경관을 자랑하며 숲속 7개 코스의 탐방로를 걸으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인제의 대표 관광지이다.    고성 통일전망대는 한반도 분단의 아픔과 현실을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평화통일 교육의 장이며, 개방 기간에는 통일전망대부터 남방한계선까지 걸어가는 특별한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2월 추천 여행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4일에는 서울 성수동에서 강원 방문의 해를 홍보하는 가두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2월 12일까지 성수동에서 운영 예정인 강원 관광두레 팝업스토어 1층에는 이달의 추천 여행지 홍보관을 조성하여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원 방문의 해를 홍보 중이다.    또한, 강원관광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달의 추천 여행지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강원 방문의 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관광수도, 강원특별자치도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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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5-02-11
  • 코레일, ‘KTX-청룡’ 이용객 90만 명 돌파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9일 기준 KTX-청룡의 이용객이 9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1일 운행을 시작한 KTX-청룡은 하루 평균 약 2,224명을 태우고 달렸으며, 승차율은 90.7%에 달한다. 이는 같은 기간 KTX 평균 승차율 65.5%보다 약 25.2%p 높은 수치로 KTX 중 최고다. KTX-청룡은 100% 국내 기술로 탄생한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로, 최고 속도가 320km/h인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급행 고속열차’다. 최단시간 기준 경부선 서울∼부산 2시간 17분, 호남선 용산∼광주송정이 1시간 36분이다. 열차당 총 8칸, 515석의 좌석을 제공해 기존 KTX-산천의 379석보다 35% 가량 수송력이 높아졌다. 좌석 공간과 객실 통로는 더 넓어졌다. 좌석 앞에 220V 콘센트 이외에도 USB 충전 포트와 무선충전기를 마련해 디지털 기기 사용 편의를 높였고, 무선인터넷 사양도 2배 확대했다.    * (의자-무릎 거리) 106mm→126mm(20mm↑) / (좌석통로폭) 450mm→604mm(154mm↑) KTX-청룡 도입은 지난해 KTX 연간 이용객이 2023년보다 6.7% 증가하며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하고 상승세를 이어가는 데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지난해 8월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95%가 시설과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한 바 있다.    * 2024년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모바일로 실시 응답자는 △목적지까지의 짧은 소요시간과 △좌석별 독립창 구조를 높게 평가했다. 또한 인접한 시간대에 다른 열차가 있었음에도 KTX-청룡을 선택한 고객이 응답자의 85%에 달했다. 코레일은 KTX-청룡의 초기 운영 성과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2028년까지 17대를 추가로 도입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과 노선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KTX-청룡의 이용객 추이를 고려할 때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민의 이동 시간 단축과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행
    • 국내
    2025-02-11
  • 서울컬쳐라운지, 개관 8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 돌파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개관 8개월 만에 101개국, 10,681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컬쳐라운지를 찾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개관한 서울컬쳐라운지는 한류 문화 체험 공간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어, 민화, K-POP 댄스,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MZ세대 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컬쳐라운지는 다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76건의 신규 콘텐츠를 발굴 및 운영하며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으로는 한글 자개공예와 한글 캘리그라피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키링, 보석함, 텀블러 등의 아이템에 새겨 넣어 개성 있는 기념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024년 하반기에만 각각 총 31회, 26회의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자개공예 프로그램에는 735명,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에는 542명의 누적 관광객이 참가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장구, 태권도, 탈춤 체험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리폼아트, 전통다과체험, 다도체험 등 한류를 대표하는 음식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월 12일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부럼 깨기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액운을 쫓아내는 세시풍습 체험을 시작으로, 보름달에 소원 빌기, K-국악 ‘판소리와 함께하는 강강술래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 풍습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컬쳐라운지의 정규 프로그램 및 특별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시작 일주일 전부터 공식 홈페이지(www.seoulculturelounge.com)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일정, 체험 모습 등은 서울컬쳐라운지 공식 SNS(@seoulcultureloung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컬쳐라운지의 꾸준한 방문객 증가와 프로그램의 인기는 관광객들의 만족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관 이래 매주 서울컬쳐라운지를 방문했다는 독일 출신의 미셸(25) 씨는 “한국에 머무는 3개월 동안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직원들의 따뜻한 도움 덕분에 한국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이번 주에 독일로 돌아가지만 내년에 꼭 다시 한국을 방문해 서울컬쳐라운지를 다시 찾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어린 딸과 함께 컬쳐라운지를 방문한 러시아 출신 알렉산드라(27) 씨는 “한글 팔찌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이 어떻게 생겼는지 딸과 함께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며 “설과 추석 명절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정월대보름 이벤트는 생소한 날이라 어떤 체험을 하게 될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컬쳐라운지가 개관 8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해 매우 기쁘다”며 “한국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5-02-11
  • 신안군, 첫 홍매화 축제 개최!..'2.28일부터 임자도를 붉게 물들이다'
      신안군은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임자도 1004섬 튤립 홍매화정원에서 ‘제1회 섬 홍매화축제’를 개최한다. 2021년 ‘1섬 1정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신안군은 임자도를 ‘홍매화의 섬’으로 선포했다. 임자도를 홍매화의 섬으로 지정한 것은 과거 조선 시대 매화도의 대가 우봉 조희룡 선생이 임자도에서 유배 생활을 했던 역사적 가치를 반영한 것이다. 매화식재는 지난해까지 임자대교를 비롯한 주요 도로변, 튤립홍매화정원, 조희룡 적거지(만구음관) 등 5만 그루의 홍매화를 식재 완료했다. 특히, 축제가 열리는 1004섬 튤립홍매화정원에는 조선홍매화 645그루를 비롯해 홍매화, 백매화 등 총 2,700여 그루의 매화가 식재되어 있고,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백매화에 홍매화를 접목한 다양한 시도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개화 경관을 연출한다. 이와 함께 카네이션동백 정원과 토피어리 정원 등도 조성되어 있고, 4월에는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꽃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2개월간 꽃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5만여 그루의 홍매화 중 일부를 중심으로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앞으로 이 홍매화들이 자라 임자도 전체가 붉게 물드는 장관을 연출할 것”이라며, “첫 번째로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신안군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5-02-11
  • 이천쌀문화축제, 2025년 경기관광축제 선정…도비 2억원 확보
      이천시(시장 김경희) 대표 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가 2025년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되어 도비 2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천쌀문화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쌀인 이천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매년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월 6일~7일 이틀간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어 22개 시군의 32개 축제 중 기획 및 운영이 우수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선정했다. 올해는 총 19개 축제가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이천쌀문화축제는 지속적인 성장성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인정받아 상위 등급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다. 시는 이번 경기관광축제 선정을 통해 축제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여 방문객들에게 좀 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이천쌀의 전통과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축제의 질을 높이고 이천쌀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2025년 이천쌀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5-02-11
  •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2025년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
      김포시 대표축제 중 하나인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이 경기도가 선정하는 ‘2025 경기대표관광축제’로 선정돼 도비 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는 올해로 총 6번째 선정된 것으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기대표관광축제’는 경기도 내 지역축제 중 경기도를 대표하는 핵심 축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시·군으로부터 32개의 지역축제를 신청받아 최종 19개 축제를 선정했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2일 간 김포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5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라마리나 수역을 활용한 ‘수상레저체험’과 육상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중심 물놀이 공간 ‘마린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아라마린페스티벌 대표 캐릭터 ‘오리’를 활용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덕레이스, 덕콘테스트)과 김포 지역 특산품인 ‘쌀’을 ‘오리’와 연계한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아라마린페스티벌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으로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의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며 “아라마린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레저 프로그램과 덕레이스 등을 김포 특산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수도권 최대 친수 공간인 이 곳이 상상하는 것이 현실이 되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5-02-11
  • 목포시,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조성 사업 본격 추진
      목포시는 서남권 9개 시·군(목포, 무안, 신안, 영암, 함평, 완도, 진도, 해남, 영광)을 아우르는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광플랫폼은 평화로 82 일원(평화광장)에 위치하며, 2023년 실시설계에 들어가 올해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랫폼은 서남권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관광객들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은 총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되며,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에는 관광안내소와 공중화장실이 마련되며, 방문객을 위한 안내데스크와 수유실도 포함된다. 2층은 기념품 등 지역 관광상품을 전시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해 15인승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시는 이 플랫폼이 지역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 잡아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서남권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은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하나로 연결해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를 중심으로 한 서남권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목포시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며, 서남권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5-02-11
  • “벌써 10만명” 해남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받으세요
      해남군‘디지털 관광주민증’발급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월 9일 기준 해남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는 10만 1,700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해남군 인구(6만 3,000여명)의 1.6배에 이르는 숫자이다. 해남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부터 발급을 시작했다. 10만명 돌파는 7개월만에 달성한 수치로,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34개 지자체 중에서도 상위권의 발급 속도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관외에서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음식점이나 체험·관람·숙박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이다. 관광주민증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앱‘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지역 외 거주자만 발급받을 수 있다. 해남군의 경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에게 두륜산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 등 주요 관광지와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 24곳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관광주민증을 이용해 해남에서 가장 많이 찾은 관광지는 두륜산 케이블카였으며 이어 명량해상케이블카,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포레스트수목원 등의 순서를 보였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관광객 등 생활인구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며“앞으로도 할인업소 확대와 발급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해남의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5-02-11
  • 모두투어, 소규모 그룹 맞춤 기획전 ‘ONLY 우리만’ 출시
      모두투어는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을 위해 소규모 단체 전용 기획전 ‘ONLY 우리만’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친목 단체 △가족 △친구 △연인 등 소규모&단독 그룹의 수요가 높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총 13개의 인기 여행지로 구성됐다. 아울러 모두투어는 △과거 고객 여행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사항 등을 분석한 CRM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8명 이상 예약 시 단독 출발이 가능하며, 인원수가 많을수록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단체의 요구에 따라 방문지, 식사 등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에 따라 일부 상품가 차액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8명 이상-우리끼리 푸꾸옥 5일’이 있다. 베트남의 남서부에 위치한 인기 휴양지 푸꾸옥은 최근 소규모 그룹 여행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이 상품은 푸꾸옥을 대표하는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를 이용한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는 5성급 리조트로 △459개의 룸, 스위트 및 빌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3개의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춰 가족 단위 및 소규모 단체 그룹의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아울러 푸꾸옥의 3대 야경으로 꼽히는 △선셋타운 △그랜드월드 △즈엉동 야시장을 방문과 △빈원더스&사파리 콤보 이용권 △혼똔섬 케이블카 투어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푸꾸옥의 대표 음식인 분꽈이(오징어 쌀국수)를 비롯해 분짜, 반쎄오 정식 등의 현지 특식 5회 포함과 8명 이상 단독 행사 및 인원수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가는 146만원부터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가 소그룹화·프라이빗화되는 추세에 맞춰 이번 기획전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두투어는 자체 고객 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더욱 세분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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