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5(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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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이 감각적인 숏폼 콘텐츠를 통해 지역 관광 홍보에 나선다. 군은 14일, MZ세대 중심의 콘텐츠 소비 흐름에 맞춰 ‘나만의 픽! 전남 화순 추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짧지만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화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창의적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전의 핵심은 30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화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것이다. 군은 이를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관광 홍보에서 벗어나, 더욱 생동감 있고 진정성 있는 지역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SNS 플랫폼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확산 효과를 노리는 전략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화순으로 떠나고 싶어지는 추천 여행 영상’이며, 참가자들은 장르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화순의 대표 명소는 물론 숨겨진 여행지, 맛집, 체험거리 등 다양한 관광 요소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제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총 상금 규모는 300만 원으로, ▲대상 1편(100만 원) ▲최우수상 2편(각 50만 원) ▲우수상 3편(각 20만 원) ▲장려상 8편(각 5만 원 상당) 등 총 13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화순군 공식 홍보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화순 관광 콘텐츠로도 활용된다.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참여자들이 자신의 시각으로 화순을 재발견하고 표현함으로써, 지역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국민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화순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영상을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은 화순군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N.KR 2025-11-06 10:5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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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초로 떠나는 화순 여행…‘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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