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좌구산휴양림전경.jpg

 

가정의 달 5월, 부모님과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충청북도 증평으로 떠나보자. 국토의 중심부에 자리한 증평은 전국 어디서든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장시간 이동이 어려운 어린 자녀나 어르신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에 적합한 최적의 목적지다.


특히 증평에 위치한 ‘좌구산휴양랜드’는 자연과 체험, 휴식을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침부터 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지루할 틈이 없다. 숲이 전해주는 이야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이곳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지니며, 자연 속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주목해보자. 자연학습과 놀이가 어우러진 활동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VR 체험과 숲속 모험시설, 짜릿한 줄타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반면, 차분한 휴식을 원하는 어르신에게는 테마별로 조성된 숲길 산책로와 ‘좌구산숲명상의집’에서 제공하는 꽃차 족욕 체험이 제격이다. 잘 정비된 데크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채 꽃차 한 잔을 음미하는 시간은 자연과 하나 되는 진정한 힐링의 순간이 될 것이다.


하루의 끝자락에는 좌구산천문대에서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굴절망원경으로 별과 행성을 직접 관측할 수 있는 기회는 가족 모두에게 특별하고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여기에 다양한 혜택도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좌구산휴양림 평일 숙박객에게는 체험 프로그램을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가 제공되며, 비수기 기간인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숙박할 경우 일부 숙박비를 지역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실속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증평 곳곳을 방문하며 인증을 남기고 선물을 받을 수 있고, ‘증평투어패스’를 활용하면 주요 관광지를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어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가까우면서도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조용하지만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이번 5월은 증평에서의 하루를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가족 모두의 만족을 고려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증평 좌구산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따뜻한 시간을 보내보자.

KIN.KR 2025-09-13 13:28:2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1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힐링 여행, 충북 증평 좌구산휴양랜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