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9-12(금)
 

2kgKbza9Rvk32KtM.jpg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가 부산 대표 관광 포털 ‘비짓부산(visitbusan)’의 홍보를 함께 이끌어갈 시민 서포터즈 ‘비지터즈(Visiters)’ 4기를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비지터즈’는 부산을 사랑하고 여행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시민 홍보단으로, 부산의 관광 명소와 숨은 매력을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비짓부산 공식 홈페이지(visitbusan.net)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4기 서포터즈는 8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부산 관련 여행 리뷰를 비짓부산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타인의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는 등 온라인 중심의 참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활동 기간 동안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하고 상호 소통에 기여한 참가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비지터즈 4기를 통해 보다 생생하고 공감 가는 관광 콘텐츠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시민이 직접 제작하는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여행객의 입장에서 부산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할 수 있어, 비짓부산 플랫폼의 다양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공사 관계자는 “비지터즈는 부산을 사랑하는 시민의 눈으로 도시를 바라보고, 직접 체험한 관광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비지터즈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부산의 매력을 발견하고, 국내외 관광객과의 소통도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짓부산(visitbusan.net)’은 부산의 여행 정보, 축제, 맛집, 체험 콘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대표 관광 포털로, 공사는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간의 정보 격차를 줄이고 보다 풍성한 지역 관광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온라인 소통 창구를 운영 중이다.


이번 비지터즈 4기 모집은 부산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가 관광 홍보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은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KIN.KR 2025-09-13 13:49:2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4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의 매력을 함께 전할 시민 크리에이터 모집… 비짓부산 서포터즈 ‘비지터즈’ 4기 공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