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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중구, 2020 김광석길 페스티벌 개최
-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김광석길 일원에서 ‘2020 김광석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는 김광석길에서 매년 열렸던 ‘방천아트 페스티벌’과 ‘대구레코드페어’를 동시에 진행하고 ‘김광석길 페스티벌’로 축제 이름을 붙여 전국적 관광명소인 김광석길에서 열리는 대표축제의 의미를 부각하고자 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굿바이 코로나’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 및 외지 관광객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줄 공연, 전시와 특색 있는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11월7일부터 11월8일까지 이틀간 김광석길 야외에 레코드(LP) 전시를 통해 1990년대 아날로그 음악의 감성을 전하고, 골목방송국 스튜디오에서 13시~18시 사이 버스커 8팀이 공연을 펼친다. 김광석길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김광석길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버스커팀들의 공연을 들을 수 있고, 또한 유튜브(‘방천문화예술협회’ 채널) 생중계를 통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김광석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버스커 공연 ‘리메이크 김광석’ 영상과 김광석길 일원(대봉동)의 사람들을 소개하는 ‘대봉핫피플’ 영상 또한 유튜브 을 통해 볼 수 있다. 특히 11월8일 13시20분부터 김광석길야외콘서트홀에서 40인조 디오오케스트라의 ‘굿바이 코로나 콘서트’가 펼쳐진다. 김광석의 노래 10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하여 웅장한 오케스트라로 연주를 하여 김광석길을 찾은 관광객을 위해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안전하게 발열체크, 출입자명부 작성과 거리두어 앉기를 진행하므로 13시부터 선착순 60명으로 관객을 한정하고, 콘서트홀에 입장하지 못한 관광객들을 위해 유튜브 ‘방천문화예술협회’ 채널에 라이브 실황이 중계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2020 김광석길 페스티벌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으로 위드(WITH)코로나 시대 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김광석길이 더욱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중구청(☎053-661-2174) 및 방천문화예술협회(☎053-424-523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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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중구, 2020 김광석길 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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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트래블라운지, 다채로운 여행프로그램 운영
- 대전여행의 1번지 트래블라운지(Travel Lounge)가 다양한 여행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도심에 위치한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내・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여행지 안내 및 여행상품 예약, 티켓판매 등 종합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21일 문을 열었다. 여행프로그램으로는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투어, 교복입고 추억여행, 인생샷! 투어가 운영된다.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 투어는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두차례 역사문화탐방, 문화예술탐방 코스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원도심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교복입고 추억여행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복을 입고 대전근현대사 관광지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며, 교복 대여비는 7,000원,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는 각 1,000원이다. 인생샷! 투어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전문가이드와 함께 한밭수목원, 대전근현대전시관, 소제동 카페거리, 대동하늘공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10명 이상 모집 시 운영되며 투어 비용은 1만 5,000원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 대전향기가 좋다, 대전언택트관광지 엽서 채색하기,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가 운영된다.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은 매일 대전지하상가에서 구입한 패션아이템을 3만 원 이상 구입한 영수증과 대전트래블라운지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홍보하면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전향기가 좋다’는 매일 오후 2시 핸드드립 커피체험과 커피방향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체험비는 2,000원이다. ‘대전언텍트관광지 채색하기’는 매일 엽서로 만든 대전언택트관광지에 색연필로 예쁘게 채색하며 대전관광지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체험비는 무료다. 어린이과학체험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체험비는 1만 원이다.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는 매월 1회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신청자 30명으로 운영되며, 11월 27일에는 이름꽃 그려주는 화가 박석신 드로잉 콘서트를, 12월 24일에는 소리콘서트에서 크리스마스콘서트를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대전시 김창일 관광마케팅과장은 “중부권 최고의 관광활성화 다중복합공간인 트래블라운지에서 대전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과 여행객에게 소소한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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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트래블라운지, 다채로운 여행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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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업계 관광데이터 분석 지원사업 공고
-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관광업계 관광데이터 분석 지원을 위하여‘2020 업계 관광데이터 분석 지원 대상기업 모집공고’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전문 인력과 비용 부족으로 자체적으로 축적한 각종 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맞춤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최근 3년 이내 자체 데이터를 보유한 부산 지역 관광업체로 지원 규모는 총 2개사이다. 선정된 업체는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방안 컨설팅, 향후 데이터 축적 관리 고도화 분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 후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통계조사분석TF팀(051-780-21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데이터 기반의 관광 생태계 조성 및 지역 업계의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며,“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 지역 업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공사가 실시한 관광업계 60명 대상 데이터 수요조사 설문 결과에 따르면 28.3%가 데이터를 보유 중이나 활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이유로 전문 인력의 부족(30%), 경제적 비용 부담(26.7%), 데이터 품질 미흡(23.3%) 순으로 응답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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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하반기 부산 MICE 로드쇼 개최
-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 사장 정희준)는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공동으로 11월 두 차례에 걸쳐“2020 부산 MICE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해운대 권역에서 두 차례 개최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서면·원도심 권역에서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주요 국제회의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변화하는 MICE 개최지 부산의 모습을 홍보하고, 위축된 지역 MICE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된다. 또한, 해운대 권역에 집중되었던 MICE 수요를 부산 전역으로 확대하고자 서면·원도심 지역 MICE 인프라(컨벤션센터, 호텔, 유니크베뉴 등)를 본격 소개하며, 올 11월 운항을 시작하는 해운대 리버크루즈,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등 새로운 MICE 관광시설을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식 만찬인‘부산 MICE의 밤’행사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MICE 업계와 원격으로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춰 위드 코로나 시대 최적의 MICE 행사의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12월 초까지 지역 업계와 주최자가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안전한 MICE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로드쇼가 서면·원도심 지역의 차별화된 경쟁력, 부산의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행사 개최방식을 잘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점하는 MICE 개최지 부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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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 풍납백제문화공원에 ‘백제 살림집’ 재현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천년 전 백제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재현한 ‘백제 살림집’을 11월 3일 주민에게 공개하였다. 구는 3일 14시 풍납백제문화공원(풍납동 197)에서 ‘백제 살림집’ 개관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백제 살림집은 2008년 풍납백제문화공원 조성 시 발굴된 2호 집자리 발굴 자료를 바탕으로 재현되었다. 전문가 고증을 통해 벽체와 지붕구조 등을 포함해 길이 10m, 폭 6m 규모로 조성했다. 특히 구는 2호 집자리 발굴결과에 충실해 백제 사람들의 건축 특징을 고스란히 담는데 집중했다. 우선, 백제 사람들의 집은 출입구와 큰 방이 연결된 ‘呂’자 형태로 겨울철 난방에 유리하도록 땅을 1m 가량 파내고 집을 지었다. 건축재료로 사용된 목재는 자귀(목재를 찍어 깎고 가공하는 연장)로 다듬고, 한강과 주변에 있는 갈대, 풀 등으로 초가지붕을 얹었다. 살림집 내부에는 밥을 짓는 부뚜막과 각종 생활용 토기를 비롯해 삽, 도끼 등 농공구 40점과 떡, 국 등의 백제음식 10점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이 중 토기와 철기는 최근 문화재 복원에 많이 사용되는 3D프린터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게 제작했다. 이와 함께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온 바둑, 윷놀이 등 전통놀이도구를 배치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역사놀이공간으로 조성했다. 구는 백제 살림집 재현을 위한 공사를 지하 2m 내에서만 진행하였다. 지하 3m에 있는 문화재를 보존하기 위한 조치였다. 이를 통해 구는 향후 풍납동 지역 문화재 정비 방향에 중요한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화려한 도심으로 알려진 송파는 서울의 뿌리인 2천년 전 백제의 역사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의미 있는 지역”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백제 유물과 유적 등을 복원해 찬란했던 우리의 문화유산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송파를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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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한국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이드북’ 발간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 미를 갖춘 국내 소재 건축물을 소개하는 ‘한국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이드북’을 4개 국어(영문, 일문, 중문 간‧번체)로 발간했다. 책자 소개에 달린 “시간은 아름다움을 빚어내는 거장의 손길. 시간을 견뎌낸 것들은 빛나는 얼굴이 살아난다”는 박노해 시인의 글처럼 이 가이드북은 우리 역사와 함께 한 과거의 건축물에서부터, 오늘날 현대의 트렌드와 미를 독창적으로 살려내 빛을 내고 있는 건축물까지 모두 56개를 담았다. 관광객을 위한 가이드북인 만큼 자칫 어려워질 수도 있는 건축에 관한 설명을 전문가의 손에서 보다 쉽게 풀고, 안에 담긴 스토리를 흥미롭게 전개하고 있는 점이 특색이다. 수록된 건축물들은 한국 고유의 건축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곳, 유력 건축상 수상작, 해외 유명 건축가 참여작 등을 감안해 결정했고, 관람객이 출입할 수 없는 곳은 제외했다. 내용은 △유니크한 현대건축물Ⅰ(미술관, 박물관 등) △유니크한 현대건축물Ⅱ(복합문화시설, 숙박시설 등) △한옥의 미를 간직한 현대건축물 △전통 건축물 △근대 건축물 5가지 테마로 분류해 소개되고 있다. 또한 각 건축물의 내‧외부 사진, 건축 특징, 시설 정보뿐 아니라 주변 관광정보, 탐방코스 등을 함께 소개해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 동 가이드북은 공사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번체 누리집(www.visitkorea.or.kr) 및 앱에서 E-book 형식으로 등재된다. 공사 제상원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관광지 위주의 홍보에서 건축물을 소재로 한 관광객 유치 목적의 가이드북 발간은 처음”이라고 전제하고, “코로나19 회복 이후 특색 있는 건축물 관람에 관심을 가지는 SIT(특수목적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밝혔다. 구 분 건축물명 소재 지역 현대 이색 건축물Ⅰ 15개소 1 뮤지엄 산 강원도 2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 3 삼성미술관 리움 서울 4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 5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서울 6 미메시스 아트뮤지엄 경기도 7 이응노미술관 대전 8 환기미술관 서울 9 한성백제박물관 서울 10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경남 11 수.풍.석 박물관 제주도 12 제주유민미술관 제주도 13 여초서예관 강원도 14 울산박물관 울산 15 진천종박물관 충북 현대 이색 건축물Ⅱ 20개소 16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 서울 17 롯데월드타워 서울 18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 19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20 이화여대캠퍼스콤플렉스(ECC) 서울 21 제주 포도호텔 제주도 22 씨마크호텔 강원도 23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경북 24 유리트리트 강원도 25 기장 웨이브온 부산 26 제주 방주교회 제주도 27 안중근의사기념관 서울 28 디아크 문화관 대구 29 영화의 전당 부산 30 송도 트라이볼 인천 31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서울 32 서울식물원 서울 33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충남 34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인천 35 서울대학교 관정도서관 서울 한옥의 미를 간직한 건축물 7개소 36 아리리오 뮤지엄인스페이스(舊 공간 사옥) 서울 37 롯데부여리조트 백상원 충남 38 누리마루 APEC하우스 부산 39 가회동 성당 서울 40 현대카드 디자인라이브러리 서울 41 청운문학도서관 서울 42 서울한방진흥센터 서울 전통 건축물 8개소 43 창덕궁 후원 서울 44 경복궁 서울 45 종묘 서울 46 수원 화성 경기도 47 강릉 선교장 강원도 48 병산서원 경북 49 소쇄원 전남 50 선암사 전남 근대 건축물 6개소 51 덕수궁 석조전 서울 52 문화역 서울284 서울 53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54 전주 전동성당 전북 55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서울 56 대구 근대문화골목 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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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한국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이드북’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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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국인 파워 인플루언서와 함께 만드는 한국홍보 영상
- K-방역과 파격적 관광홍보 영상 등 세계의 이목이 한국으로 쏠리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파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물 제작과 글로벌 홍보를 본격 시도한다. 공사의 이번 시도는 외국인들이 코로나로 당장 한국을 찾지 못하더라도 한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 확대해, 종식 이후에는 꼭 방문해보고 싶은 관광목적지로 한국을 버킷리스트에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이며, 특히 파워 인플루언서의 시각에서 한국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 새로운 방향의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영상물은 해외 권역별(중화권, 일본, 구미주, 아시아중동) 국내 거주 파워 인플루언서 활용 브이로그, 가상현실, 라이브 생방송 등 다양하다. 11월 4일 공개되는 태국인 유튜버‘하이프래’의 영상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제작되는 총 20개 영상들은 각 인플루언서 채널과 공사 외국어 홍보 누리집 및 해외지사 보유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신규 제작되는 콘텐츠들은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곳이 많다. 중화권 대상 영상에서는 한류스타 배우 ‘이다해’가 ‘미리 보는 새로운 한국’을 주제로 서울의 신규 관광명소 및 제주도의 힐링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또한 유튜버‘하이어데이’(대만)와 ‘김치팻’(홍콩)이 한류스타 성지순례 투어를 주제로 K-pop스타의 단골 맛집, 뮤직비디오 촬영지와 외국인들에게 덜 알려진 부산의 숨은 관광지를 소개한다. 일본 대상 영상에서는 한국에서 댄서로 활동 중인 유튜버‘카가와 유’가 ‘감성사진을 찾아 떠나는 한국 랜선여행’을 주제로 서울 SNS 핫 플레이스를 찾아간다. 또한 일본 인기 아이돌 ‘NiziU(니쥬)’의 뮤직비디오 촬영지 및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이태원 클라쓰’ 촬영지를 소개한다. 아시아중동권에서는 동남아권 국가 전문 유튜버 ‘블라이미’(말레이시아), ‘하이프래’(태국) 등이‘트렌드를 따라 떠나는 한국 이색 여행’을 주제로 인천 강화, 제주, 부산 등의 숨은 관광지를 가상현실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해 한국 지방관광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하며, 구미주권은 ‘전통부터 현대까지 비대면 역사문화 여행’을 주제로 유튜버‘애드리언 힐’(미국), ‘러브 코리아’(러시아) 등이 자전거, 렌트카 등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여행방식을 통해 강릉, 경주, 전주, 제주 등 주요 관광지의 역사문화를 체험한다. 공사 황승현 국제관광실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현 시점에 효과적인 사업들을 적시에 발굴‧시행해 잠재 방한수요를 확대하고, 코로나 이후 관광시장을 선점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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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국인 파워 인플루언서와 함께 만드는 한국홍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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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바다케이블카, 11월 SNS 이벤트 진행
-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11월을 맞아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1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오행시 백일장 – 각산 산책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워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각산 산책길의 특징을 잘 표현한 오행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 내용과 기타 준수사항을 평가한 후 당첨자 2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설문조사 이벤트 - 사천시시설관리공단 SNS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워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2년 동안 운영한 공단 SNS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좋은점과 개선할 점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 내용과 기타 준수사항을 확인한 후 당첨자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시작 당일 사천시시설관리공단-사천바다케이블카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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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바다케이블카, 11월 SNS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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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서울 랜선 여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뉴노멀 시대를 맞아 서울도보해설관광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랜선 여행 영상을 유튜브 Visit Seoul TV에 공개 한다. 비짓서울(Visit Seoul)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visitseoul 서울시 공식 관광 웹사이트 비짓서울 내 서울도보해설관광 예약 홈페이지: https://korean.visitseoul.net/walking-tour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서울도보해설관광 프로그램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촬영 장소는 서울도보해설관광의 인기 코스 6곳으로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퍼포먼스를 선보여 세계적인 화제가 된 경복궁을 포함하여 낙산성곽, 인사동, 한강순례길, 국립중앙박물관정원, 서울로 야행 코스이다. 이 중 경복궁, 낙산성곽, 서울로 야행 코스는 11월 4일에 공개하며 나머지 3편은 다음 주 중 업로드 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을 방문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효과적인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다국어 자막(영어, 일본어, 중국어)을 적용하였으며 해설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관광지를 실제 동행하는 것과 같이 느껴질 수 있도록 생동감 있게 영상을 완성하여 서울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에 공개된 해설체험 영상은 서울로7017, 창덕궁, 성북동, 정동·경희궁(수화해설) 4편으로 특히 창덕궁과 경희궁 코스가 소개된 영상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촬영장소에 대한 해설도 포함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서울도보해설관광은 현재 코로나19로부터 관광객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확산을 막기 위해 운영이 잠정 중단되었으며 향후 코로나 확산 추이와 정부 지침 등을 고려하여 재개 여부를 신중하게 검토할 예정이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한류로 관심이 높아진 서울 문화유산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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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서울 랜선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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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선 타고 나에게로 ON 서울,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개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이 얼어붙은 쇼핑·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위드(With) 코로나 맞춤형 할인행사,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를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개최한다.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는 유통가의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발맞춰 진행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온라인·비대면 중심 행사로 추진될 예정이다. 해당 행사를 통해 누구나 쇼핑, 식음(F&B),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지정된 할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할인행사 및 이벤트에 집중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가장 눈여겨볼 대목은 행사 기간(11/17~11/30, 14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쇼핑 오픈마켓 특별 기획전이다. 서울관광재단은 11번가·G마켓·옥션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쇼핑위크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11월 23일에는 11번가 특별 기획전 내의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프로그램)를 통해 일부 참여업체의 판매 방송이 송출될 예정이다. ‘연애하진아’, ‘헬로음이유니’와 같은 대표적인 일상 유튜브 6개 채널과 함께 제작한 참여업체 브랜드 및 제품 홍보영상도 배포된다.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별 기획전 및 유튜브 영상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오픈마켓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온라인으로 시민과 한 발짝 더 가까워진 쇼핑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민에게 좀 더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룰렛 이벤트와 착한 소비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11/11~11/30, 20일간) 동안 ‘2020 온택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1일 2회,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커피 기프티콘·호텔 이용권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내의 게시물 좋아요/공유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놀 거리를 지원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 역시 진행될 예정이다.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 개요 및 온라인 오픈마켓 특별 기획전 등 행사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11월 11일 정식 오픈 예정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위드(With) 코로나 소비문화가 일상화된 가운데, 코로나 속에서 쇼핑·관광업계를 활성화할 방안을 모색한다.”며, “금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더 안전하면서도 마음 편한 소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업체에는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와 만날 기회를 제공하길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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