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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의 가치로 미래를 여는 공존도시 화성 〈화성시 문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공유회〉 개최
- 화성시와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지난 17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제4차 문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지난 29일 〈화성시 문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공유회〉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개최했다. 공유회에서는 문화도시 추진 총괄자문, 연구원 등을 비롯하여 문화재단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화성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과정과 문화도시를 향한 지역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문화재단 문화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는 화성시의 문화도시 비전도출을 위해 그동안 30여 회의 시민라운드테이블, 지역전문가 기획회의, 분야별 지역전문가 심층인터뷰 의견을 수렴함과 동시에 『화성시종합발전계획』, 『화성시문화예술진흥기본계획』 등 지역의 중・장기 발전계획 등 문헌조사를 병행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담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문화도시 비전 ‘공감의 가치로 미래를 여는 공존도시 화성’을 공표하였다. 문화도시 조성방향은 해양・여행・레저 인프라가 풍부한 서부권과 제조업 기반의 산업단지・다문화・역사의 중심지인 남부권, 교육・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동부권의 3권역에서 지리적, 생태적, 역사적, 문화적 특성을 보유하고 각기 독특한 문화지형을 형성해 온 다양성의 지역가치가 제각각의 고유한 빛깔로 발현될 수 있는 ‘공존 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공존을 통해 시민의 문화자치 실현을 목표로 설정하고, 권역별로 형성되어 온 문화적 다양성의 강점을 발현시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이끌어 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문화도시 준비사항을 제언한 안영노 총괄 자문(안녕소사이어티)은 ‘연결’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공감으로 연결된 문화도시 화성의 비전이 문화도시추진 사업에만 국한될 것이 아니라 행정과 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되어 함께 추진해 나가야할 방향이라고 강조하였다. 추진단에서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모임인 주민협의체(화목한 화성)를 중심으로 민간거버넌스를 확대·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공론의 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7월 중 문화도시 사업의 내적 기반을 다지고, 폭넓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문화도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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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의 가치로 미래를 여는 공존도시 화성 〈화성시 문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공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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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문래창작촌, 술술센터 개관전시 ‘연결과 발견 展’
- 영등포문화재단이 문래창작촌에 예술·기술 융복합 문화 공간 ‘문래예술종합지원센터(이하 술술센터)’를 6월 3일 오픈하고 7월 10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개관전시 ‘연결과 발견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술술센터 변화 과정의 기록과 변화에 함께한 주체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전시로 예술가, 소공인 등 총 10명이 전시에 참여했다. 전시 작품은 리모델링 전 공간에서 진행했던 ‘문화생산도시리빙랩’에 참여했던 작품, 문래창작촌의 예술×기술 협업의 과정이나, 결과가 드러난 작품 등 총 37점이 전시됐으며 술술센터 지하 1층, 야외 1층, 지상 2층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전시가 열리는 술술센터는 예술과 기술의 융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곳으로 1600여곳의 공장과 300여명의 예술인이 공존하는 문래창작촌에 있다. 또 예술(藝術)의 술, 기술(技術)의 술을 결합한 뜻의 ‘술술’이란 의미처럼 예술인과 기술인이 교류하고, 협력해 새로운 가능성과 탐색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작가 소개 △떠오는 사람들(신동혁) △【re_TRACE ON! ; re_트레이스 온!】(손지훈) △문래동에서 태어난 이야기 ‘언덕위의 아루스’(장형순) △Stone Composition 008(이태수) △오! 늘 공장(강수경) △이동형 커피바(노정주) △주체롭게 자라다5(Grow Autonomously5)(박천욱) △팽이의 우주여행(최두수, 안성모, 정동구) 등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관통하는 선큰(Sunken) 공간에 설치된 특별한 조형물은 문래동 철판 레이져 커팅 전문 업체인 대화레이져샤링(대표 이상익)과 용접 전문 업체 제일기공(대표 최재은)의 기술이 만나 설치된 조형물로 선박 스크루를 만들고 남은 철판을 재료로 제작돼 눈길을 끈다. 또 술술센터 1층에서는 지역 기반 예술 콜렉티브 ‘예술밥’이 커뮤니티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예술인과 기술인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변화해나갈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연결과 발견 展’과 ‘예술·기술 커뮤니티 전시’는 7월 10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문래창작촌에서 색다른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공간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핵심 조치를 적용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운영되며, 마스크 착용 및 QR 체크인을 통해야만 입장이 허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ydpcf)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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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문래창작촌, 술술센터 개관전시 ‘연결과 발견 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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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속촌 여름 축제 ‘물총부대, 더위와의 전쟁’ 개최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 ‘물총부대, 더위와의 전쟁’을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여름 축제는 물총과 수포를 이용해 설치된 보드를 맞추는 액티비티 체험으로, 사람 간 대면이 없는 행사다. 체험은 전부 안전 관리자 동행하에 안전 수칙 교육을 진행하고 이뤄진다. 한국민속촌은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최강의 물총부대원을 모집한다. 물총부대원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보기만 해도 스릴 넘치는 장애물 세트장 넘기, 물총 사격, 물풍선 투척 등 액티비티 훈련을 거쳐야 한다. 빠른 시간 내 훈련을 완수한 우수 물총부대원에게는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구역도 마련됐다. 놀이마을에 있는 ‘물총 훈련소’는 군부대 사격장 분위기로 꾸며져 안전한 물총놀이를 위한 안전 수칙부터 비거리별 과녁이 준비돼 있다. 아이들은 안전 교육과 함께 자신의 물총 사격 솜씨를 뽐낼 수 있다. ‘물폭탄 훈련소’는 투척 훈련소를 연출해 이색 과녁에 물풍선을 마음껏 던질 수 있는 장소다. 시원한 물총놀이를 마친 뒤에는 장병 식당과 PX에서 허기와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군 복무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건프레이크와 군대리아가 준비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여기에 달콤하면서도 아삭한 수박 본연의 맛이 특징인 ‘수박주스’는 무더위 갈증을 한입에 해소한다. 이외에도 여름철 무더위를 한입에 날려버릴 색다른 방법을 소개한다. 한국민속촌 여름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반합빙수’는 반합 용기에 고소한 콩가루와 달콤한 팥을 얹힌 이색 팥빙수로 시각과 미각을 만족시킨다. 같은 기간 조선 시대 마을에서도 더위를 물리칠 정예 수군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는 조선 시대 수군 훈련을 모티브로 한 이색 체험 3단계 수궁 훈련, 수총 훈련, 수포 훈련을 통과해야 한다. 천변에서 물대포를 발사하는 수포 훈련은 오직 한국민속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초대형 액티비티 체험이다. 한국민속촌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유이용권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관람객에게 최대 40%의 자유이용권 할인을 적용하고, 주말 및 공휴일 한정 야간개장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안전한 관람을 위해 노력한다. 매표 및 입장 시 일정 간격을 두고 안내하며, 고객 및 직원 안전을 위해 입장 전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을 실시하고 있다. 발열 체크 시 37.5도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은 입장을 제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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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속촌 여름 축제 ‘물총부대, 더위와의 전쟁’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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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어, 3호기 애플민트 항공기
- 울산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소형항공사 하이에어가 3호기를 도입했다. 하이에어는 프랑스 에어버스사의 자회사인 ATR 제작사에서 3호기 ATR-72 기종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에어는 1·2호기와 동일한 자체자금으로 구입했다. 하이에어의 항공기는 원래 72석이지만 50석으로 개조했다. 날개가 동체 위에 위치하고 비행 고도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윤형관 하이글로벌 그룹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유래 없는 항공업계의 초 비상상황으로 항공기 도입 추진이 결코 쉽지 않았다”며 “3호기 애플그린 항공기 도입으로 친환경 착한 비행기 ATR-72 기종의 장점을 살려 항공교통복지 소외 공항을 위해 증편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에어는 현재 서울, 울산, 제주, 사천, 무안 노선을 운항 중이다. 하이에어는 지난 2017년 울산공항에 본사를 두고, 이듬해 소형항공운송사업등록을 마쳤다. 이후 지난 해 항공기 2대를 도입했다. 올해 하반기 4호기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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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어, 3호기 애플민트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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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7월 11일▪18일 김포~김포 해외 무착륙 관광 비행 실시
- 에어서울이 7월에도 김포국제공항에서 해외 무착륙 관광비행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어서울의 무착륙 비행은 7월 11일(일)과 18일(일)에 두 번 진행하며, 오전 9시 40분에 김포국제공항을 출발해 낮 12시에 다시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항한다. 특히, 7월에는 오사카 관광국과 협업해, 코로나19 종식 후 현지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기내에서 탑승객을 대상으로 오사카 관련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경품으로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세계적인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 입장권’과 오사카의 중심 도시, 난바에 위치한 ‘IP CITY HOTEL OSAKA 숙박권’, 그리고 오사카 관광 명소 20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오사카 e-Pass’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에어서울은 퀴즈게임, 가위바위보 게임 등 다양한 기내 이벤트 등을 통해 일본 가가와현 2인용 숙박권,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 호박 키홀더, 돗토리현 2인용 숙박권, 코난 타올&코난 쁘띠 초코쿠키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면세점, 신라 인터넷 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등과의 제휴를 통해 면세점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며, 기내 면세품은 에어서울 예약센터를 통한 사전 주문으로 주류, 화장품 등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에어서울 무착륙 비행의 항공권 가격은 총액 운임 기준 101,400원부터이며, 추가 타임 세일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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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7월 11일▪18일 김포~김포 해외 무착륙 관광 비행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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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에 진심인 티웨이항공, 댕냥이들 전용 이동 가방 출시
- 펫 프렌들리(Pet-friendly) 항공사 티웨이항공이 펫팸족의 즐거운 하늘길 여행을 위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이동 가방인 ‘티캐리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티캐리어’는 소프트 캐리어로 확장을 통해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상부는 그물망과 면의 이중 덮개로 반려동물의 답답함을 덜어준다. 크로스, 숄더, 토트 형태와 캐리어 고정까지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튼튼한 바닥재, 가방 양옆 수납공간, 안전고리, 가방발 등 반려인을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제작에 반영했다. 또한 기내 좌석 밑에 보관하기 알맞은 사이즈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 이용 시 가방 사이즈 문제로 고민하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티웨이항공의 반려동물 전용 이동 가방은 국내선 카운터와 기내에서 7월 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정가는 5만 4000원이지만 반려동물 동반 여행 체크인 시 특가 2만 9000원, 기내에서 구매 시 할인가 3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 티웨이항공 기내에서는 스카프와 케이프로 구성된 반려동물 전용 승무원 유니폼도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반려동물 특화 서비스인 티펫(t’pet)을 지난 2월부터 선보이며 국내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탑승권을 발급해 주고, 기내 반입 허용 무게도 운송 용기 포함 9kg로 상향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펫팸족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티캐리어 출시를 기념한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7월 11일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은 곳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5명을 추첨해 티캐리어를 선물한다. 티웨이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유기견 후원을 위한 휴대폰 케이스 출시 및 수익금 기부,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실시 등 동물 사랑 실천도 이어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선제적이고 차별화된 반려동물 친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며 ”티웨이항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고 소중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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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에 진심인 티웨이항공, 댕냥이들 전용 이동 가방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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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700명에게 묻다! 서울 비즈니스 여행 후 럭셔리 보다 전통체험이 더 좋아요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이 포스트코로나 서울 비즈니스 여행 트렌드 조사를 위해 ‘밸런스게임’ 형식의 SNS 댓글 이벤트를 전개, 전 세계 팔로워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서울컨벤션뷰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시작된 댓글 이벤트는 7일 동안 733개의 댓글이 줄지어 달렸다. 이번 SNS 댓글 이벤트는 백신 확산, 국내·외 여행 재개 기대 속에서 전 세계 비즈니스 여행객의 서울관광 잠재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컨벤션뷰로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비즈니스 여행으로 서울을 방문한다면 업무를 마친 후 가고 싶은 레스토랑 유형’을 댓글로 남기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럭셔리 체험’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투표 결과 응답자의 92%가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럭셔리 체험보다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류’, ‘휴식’, ‘진정성’ 등이 주요 키워드로 뽑혔다. 참여 댓글에는 ‘서울에 방문한다면 한옥에서 한국 음식과 전통을 즐기고 싶다’는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기대감부터,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휴식을 취하고 싶다’, ‘서울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경험을 선호한다’ 등의 한국문화, 휴식, 진정성 있는 체험에 대한 키워드가 주로 언급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닫힌 상황 속에서도 외국인 비즈니스 여행객이 한국과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변함없이 크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 배경에는 펜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그 지역만의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크베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고, 기존에도 서울 방문 비즈니스 여행객의 전통문화에 대한 선호도가 적지 않았다, 재단 내부 통계에 따르면, 서울시 지원을 받아 개최된 국제회의의 30%가 남산골한옥마을, 한국의 집, 영빈관, 삼청각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크베뉴에서 연회와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하였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최근 백신 접종으로 국내외 MICE 시장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서울도 해외 비즈니스 여행객 대상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SNS 이벤트 결과를 참고하여 출장여행자(Business Traveler)들에게 맞는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서울의 MICE 유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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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700명에게 묻다! 서울 비즈니스 여행 후 럭셔리 보다 전통체험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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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부산푸드필름페스타 7월 2일 개막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영화에 음식의 맛을 더한 축제 ‘2021 부산푸드필름페스타(Busan Food Film Festa, 이하 BFFF)’가 7월 2일 ‘오프닝 나이트(Opening Night)’를 시작으로 3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1 BFFF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나이트’는 7월 2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올해의 메인 주제 소개 ▲2021 BFFF 프로그램 소개 ▲‘싸이버거’와 ‘멜르’의 축하공연 ▲개막작 ‘커피 오어 티’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1,000명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음식을 테마로 제작된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2021 BFFF는 세 개의 영화 섹션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테라스, 푸드 살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푸드트럭, 수제맥주존, 푸드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주제인 ‘달콤, 쌉싸름한(BitterSweet~)’에 맞춰 ▲한국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업체(8개사) 180커피로스터스/그레이 그리스트밀/메쉬커피/비브레이브/어니언/커피템플/테라로사/프릳츠커피와 ▲부산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업체(16개사) 레이지모먼트/커피스탠드/모모스커피/브레스/커피로스터스/블랙업커피/사이먼 커피/스트럿 커피/신기산업/어나더미네스/오구/카페 데니스/트레져스/플레임커피/로스터스/히떼로스터리가 참가한다. 또한, 커피 전문가들에게 커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부산커피포럼’ 프로그램을 특별히 마련하였다. 2019 브루어스컵 챔피언 정형용 바리스타, 김용덕 테라로사 대표, 서필훈 커피리브레 대표, 2020 바리스타 챔피언 방현영 바리스타, 2020 라떼아트 챔피언 이영화 바리스타, 박근하 프릳츠커피 대표가 연사로 포럼에 참여할 예정이다. 2021 BFFF 상영작 및 프로그램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http://www.dureraum.org) 또는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사무국(☎ 051-710-6948, officialbff@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철저한 검역과 방역 속에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올해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3일간의 달콤한 휴식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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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부산푸드필름페스타 7월 2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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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가계 해수욕장 등 오는 9일(금) 개장
- 진도군 해수욕장이 오는 9일(금) 개장해 8월 15일(일)까지 38일 동안 운영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백신 확대 접종에 따라 지난해보다 해수욕장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인명사고가 없고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계 해수욕장은 안심 해수욕장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출입구를 일원화해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심콜과 발열 체크를 의무화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이다. 사전 예약은 네이버, 다음 등의 누리집에서 진도 가계해수욕장을 입력해 예약하면 된다. 군은 최근 군청 회의실에서 윤영주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군 해수욕장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를 통해 가계, 금갑, 관매도, 신전 해수욕장의 개장 기간과 시간 등을 협의했다. 진도군 관광과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발생이 없는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한 방역 관리에 해수욕장 방문객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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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가계 해수욕장 등 오는 9일(금)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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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 신평양조장, 전통문화와 근현대 어우러진 기획전 개최
- 충남 당진의 유서 깊은 술도가인 신평양조장에서 '시간이 익어가는 양조장'을 주제로 7월 31일 까지 전시기획전을 개최한다. 본 기획전을 위해 지난 6월 5일부터 시범운영 기간을 거쳤으며, 신평양조장은 올해 견학체험이 가능한 양조센터 개관과 함께 전통문화와 근현대산업이 조화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관광지로 도약하고자 노력 중이다. 체험공간 내에서는 신평양조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당진 내 주요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신평양조장과 함께하는 당진여행지'를 소개하고 주요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등 관내 관광지들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 신평양조뮤지엄에서는 1933년부터 시작된 신평양조장의 창업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다양한 유물전시와 함께 대한민국 막걸리산업 역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올해 개관한 신평양조장의 신축공장 내 '양조갤러리'에서는 술의 원리와 양조의 역사, 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충남에 소재한 11곳 양조장들을 담은 '신평양조장과 함께 뛰는 이웃들' 테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 중 일부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신평양조장에서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신평양조장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0년 대한민국 산업관광 13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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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 신평양조장, 전통문화와 근현대 어우러진 기획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