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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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숙박료 5만 원 할인 받고 세종으로 떠나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한국관광공사가 그동안 침체됐던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국내 여행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세종편’을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은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한 전국 8개 시·도가 참여하는 숙박할인 온라인 기획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5만 원 상당의 특별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받으면 된다.   발급된 쿠폰은 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5주간 총 결제금액이 7만 원을 초과하는 세종시 내 숙박 상품을 구매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특별할인쿠폰 발급과 숙박상품 구매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참여한 24개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관광업계가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고 지친 시민들에게도 국내여행을 통한 휴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한국관광공사,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2-06-04
  • 나주시, ‘설렘의 시작, 나주’ 관광 이벤트 6월 개시
      전라남도 나주시가 호남 역사문화의 중심, 목사고을 나주의 관광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관광 이벤트를 추진한다. 나주시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6월 2일부터 12월까지 나주 관광의 재미와 흥미를 전하는 관광 퀴즈, SNS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설렘의 시작, 나주’를 주제로 한 관광 이벤트는 ‘관광 퀴즈 풀이’와 ‘관광지 SNS홍보 게시물 인증’으로 실시되며 나주시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나주를 찾는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매월 1일 이벤트 참여 및 정답자, 게시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광 퀴즈 풀이 이벤트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객관식 또는 단답형 주관식 문제를 풀면 된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매월 10명씩 선정, 나주사랑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다른 이벤트인 ‘SNS홍보물 게시 인증’은 나만이 알고 있는 숨은 관광 명소를 SNS에 사진과 글로 소개하고 해당 게시물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자 중 매월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추첨 방식 외에도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60명에게는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정찬균 나주시장 권한대행(부시장)은 “이번 관광 이벤트가 역사문화 관광도시 나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오래 머물며, 다시 찾고 싶은 나주 이미지 구축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오는 10월 열릴 제6회 대한민국 마한문화제에도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06-04
  • 해변에서 즐기는 우리 가락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
      판소리 서편제의 본향 보성군이 선보이는 ‘국악 버스킹’이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보성군은 지난 5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회천면 소재 율포해수녹차센터 앞 광장에서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을 열고 있다. 약 1시간가량 진행되는 공연은 보성의 젊은 국악인들의 공연으로 채워진다. 국악 공연단체 보성아리랑예술단은 전통 판소리뿐만 아니라 현대 음악을 가미한 퓨전 판소리 공연을 준비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을 관람한 한 관광객은 “율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선조들의 풍류와 멋을 되새겨 볼 수 있었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국악 버스킹이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답답한 생활을 이어왔던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면서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우리 가락, 국악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은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보성판소리 성지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토요상설 락(樂)’ 공연이 열리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06-04
  •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 조성…장미꽃 향연
      임실군이 군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에 식재된 정원 장미 90종 10,000주가 개화해 만발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치즈메카’로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장미 향이 가득한 장미가 꽃망울을 맺고 있다.  기존의 붉은 장미위주의 정원이 아닌 유럽형 조형물에 걸맞은 다양한 색과 큰 꽃으로 조성된 유럽형 장미원은 세계적인 육종 회사인 영국‘데이비스 오스틴’으로부터 들여온 장미를 식재하여 명품 정원으로서 품격을 갖추고 있다.  덩굴장미 터널, 장미꽃 그늘막 등이 조성된 러블리 가든은 장미꽃 속에서 사랑을 고백하는 곳으로 산책로 마지막에는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테라스 가든, 플라워 가든 등은 테마파크의 조형물이 각종 초화류들과 어우러져 테마파크 전체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있다.  사계절 장미를 보기 위해서는 5월 말경 만개 이후 전지·전정 작업으로 일정한 수형을 유지하고, 데드헤딩(시든 꽃 제거) 작업을 통해 열매로 가는 양분을 차단하고 꽃봉오리와 가지 생육에 양분 활용이 되도록 한다.  사계절 장미원에 도입된 장미 품종은 우리나라 계절 특성상 노지에서 봄과 가을에 2회 정도 개화가 가능하며 10월에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와 함께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은 치즈테마파크를 사계절 꽃이 피는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사계절 장미원을 2017년부터 준비하여 2021년에 완성하였다.  현재 한창 공사 중인 유럽형 장미원 38,000㎡가 2023년까지 조성되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미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 기후 특성상 다소 늦게 개화한 영국 장미는 큰 꽃송이에 핑크, 노랑 등 다양한 색상으로 이국적인 유럽풍 분위기를 연출하여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관광수익 증대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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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라
    2022-06-04
  •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 도심 글램핑을 즐기다
      익산시는 바쁜 일상에 지친 주민들을 위한 활력 충전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이달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문화관 하늘정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도심글램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램핑은 약 한시간 반동안 진행되며 의상체험, 마술쇼 관람, 팀 대항 보드게임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또한 세계의 전시 물품 관람과 놀이 체험 등으로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고 가족과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익산글로벌문화관 홈페이지(http://global.iksan.go.kr)에서 가능하며 회차당 4가정을 모집한다. 한편, 익산글로벌문화관은 도내 최초의 세계문화전시체험 시설로 1층은 다문화 식당(중국, 태국)과 카페, 2층은 세계 전통물품 전시관, 의상체험, 3층은 요리체험실과 교육실, 옥상에는 하늘쉼터가 조성돼있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재미있는 컨텐츠와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이 함께 진행되고 있어 타지역 교육기관 등에서도 인기 방문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앞다투어 찾아오는 명품 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06-04
  • 단양군, ‘여행 가는 달․전통시장 가는 달’ 맞아 단양구경시장 바우처 이벤트
      충북 단양군이 여행 가는 달과 전통시장 가는 달을 맞아 이달 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단양구경시장 바우처 이벤트를 추진한다. 군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 활성화 시책의 일환으로 단양지역을 방문해 숙박․관광지 방문 등 관광상품을 이용한 관광객에게 단양구경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 상품권(바우처)을 지급할 계획이다. 바우처 사용기한은 내달 말일까지이며, 주요 지급 대상은 시티투어 택시 상품 이용 관광객과 다누리아쿠아리움&별별스토리관 패키지 이용객이다. 또한 지역 내 숙박시설(소노문 단양, 단양관광호텔)과 단양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야영장 이용객에게도 객실(사이트) 당 1매씩 상품권이 지급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2-06-04
  • 한국관광공사 착한여행 체험지에 제천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친환경 착한여행 ‘모두 함께 Green’ 체험단 선발 대상지로 충북 제천시가 선정됐다. 모두 함께 Green 착한여행 체험단은 플로깅(걷기 +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는 친환경 여행트렌드를 실현하는 캠페인성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체험단 참여는 6월 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 자녀가 있는 가족에 한해 가족단위로 신청 할 수 있다. 인천 강화군은 6월 25일(토), 26일(일), 충북 제천시는 7월 2일(토), 3일(일) 양일간 각각 25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식사 등 체험비는 모두 주최측에서 부담하며 참여 후 SNS 또는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글을 조건에 맞게 작성,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집결지를 선택하여 제천을 방문한 뒤, 버스 단체관광 형태로 진행된다. 제천시 코스는 △ 의림지 둘레길 플로깅 △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 삼한의 초록길 에코브릿지 △ 청풍호반 케이블카 △ 옥순봉 출렁다리 힐링트래킹으로 구성됐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2021년부터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함께 KTX-이음, 전기차 관광택시 등 저탄소 친환경 착한여행 캠페인을 추진 해 왔으며 금번 착한여행 체험지 선정으로 자연치유도시 관광 이미지 정착에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2-06-04
  • 비짓서울, 서울 관광 재개에 발 맞춰 , 라이브 방송 ‘비짓서울, 온더로드 ’로 서울의 매력 생중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6월 4일부터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의 모습을 중계하고 실시간 소통한다. 6월부터 매달,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서울 라이브 투어는 비짓서울 인스타그램(@visitseoul_official)에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기능을 이용해 진행된다.  방송은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매달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방문하고, 즐길 거리를 소개하며 코로나 기간 동안 변화된 모습과 다시 활기를 찾은 서울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국내외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방송과 온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내외에 넓은 팬층을 보유한 다국적 인플루언서들이 진행을 맡는다.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은 6월 4일 토요일 밤 9시, 브라질 출신의 재한 외국인인 아만다와 마셀라가 진행하며 홍대를 방문하여 국내외 관광객에게 젊음의 열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마셀라와 아만다는 45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오마이프렌드(@ohmyfriendtv) 채널을 운영하며 한국인만 아는 일상 공유하고 K-콘텐츠를 리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브라질 인플루언서 루카도 함께 출연해 브라질 남매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대의 대표 명소인 쇼핑거리,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사진관, 카카오 프렌즈 홍대점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최근 재개된 홍대 문화의 대표 아이콘, 야외 공연장 버스킹 존을 방문하여 생중계할 예정이다.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는 올해 연말까지 매달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의 사계, 축제, 떠오르는 문화 등을 주제로 현장감 있는 지금의 서울을 전 세계에 라이브로 전할 예정이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 라이브 투어,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 )는 실시간 라이브를 즐기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취향과, 서울 관광 재개 시점에 서울을 여행하고 싶어 하는 잠재적 관광객의 니즈를 반영한 기획”이라며, “서울시민은 물론 국내외 잠재 관광객들에게 다시 활기를 되찾은 현재 서울의 모습을 보고 싶어 하는 기대감을 충족시켜주고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켜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2-06-04
  • 야놀자, 여름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 공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2 여름 성수기 캠페인을 공개했다.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성수기 광고 콘셉트는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야놀자해’다. 국내외 숙박ㆍ레저ㆍ교통ㆍ레스토랑ㆍ쇼핑 등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가 대표 슈퍼앱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보여주기 위해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국민 MC 송해를 모델로 발탁했다. 오늘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야놀자 성수기 캠페인은 전 국민에게 친숙한 ‘전국노래자랑’의 인트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캠페인 콘셉트 ‘야놀자해’와 모델 ‘송해’를 활용한 라임으로, ‘야놀자 하나로 올 여름 놀 준비 끝’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AI 딥러닝으로 재현한 송해의 목소리와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송해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MC 송해 선생님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여가를 즐기고 싶을 때 야놀자를 가장 먼저 떠올리고, ‘야놀자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여가 슈퍼앱으로서 야놀자만의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2-06-04
  • 6월, '인천 숙박상품 할인쿠폰'이 쏟아진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함께,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인천 여행수요를 창출하기 위한 '대한민국 숙박대전 인천편'을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 의 하나로, 인천시를 포함한 전국 8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숙박 할인 온라인 기획전이다.  ‘숙박대전 인천편’은 일상회복을 맞아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인천 숙박 예약 시 특별 할인쿠폰(5만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최소 7만원 초과 숙박상품 결제 시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참여 OTA(온라인 여행사)는 23개사 24개 채널이며 ▲11번가 ▲버틀러라운지 ▲넥스투어 ▲놀이의 발견 ▲호텔엔조이 ▲카이트 ▲야놀자 ▲여기어때 등이다.  소비자는 원하는 판매처에 접속하고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은 후, 숙박상품 예약 시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쿠폰은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1인 1매에 한해 발급되며, 입실 가능 기간은 6월 7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 및 각 OT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6월 한 달간은 인천의 20여 개 인기 관광지를 48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인천투어패스를 35% 할인된 12,9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인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특별한 혜택이다.  공사 국내관광팀 한아름 팀장은 “최신 여행 트렌드에 맞는 금번 프로모션으로 약 1만 2천명의 신규 관광객 유치를 전망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이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도 힐링과 휴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2-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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