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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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천 대표하는 홍천으뜸맛집 신청 접수
      홍천군이 홍천을 대표하는 홍천으뜸맛집 선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25곳을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기간은 1월 25일부터 3월 9일까지이다.  신청대상은 일반음식점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된 업소,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향토·특색음식 취급 음식점이며 홍천을 대표할 수 있는 맛, 위생, 서비스가 우수한 일반 음식점이다.  심사는 오는 3월에서 4월 중 학계·전문가, 소비자 패널로 위촉된 심사반이 음식의 메뉴, 맛, 위생, 시설, 좋은 식단 이행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현장 심사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5월에 선정할 예정이다.  홍천으뜸맛집으로 지정되면 맛집 인증 지정증 부착, 현판 및 홍보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문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홍천을 대표하는 으뜸맛집 선정을 통해 지역 향토·특색 음식점을 발굴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으뜸맛집은 소비자 믿고 찾을 수 있는 음식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고 음식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2020년부터 선정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41곳을 지정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3-01-25
  • 대만 관광객 전세기 새해맞아 경북 방한 러시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해 11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대만 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와 연계한 경북홍보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그 결실로 올해 첫 대만 가오슝-대구공항 운항 전세기 관광상품을 통해 경북에서 대만 관광객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세기는 지난 1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주 2회(월, 목) 총 18편이 운항되며 3박4일, 4박5일 대구 - 경북(경주) - 부산일정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19일 60여명의 관광객들 새해 첫 방문과 춘제기간인 21일 172명 등 총 3,000여명의 관광객들이 경북을 찾는다. 관광일정은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주 교촌 한옥마을을 시작으로, 월정교 및 동궁과 월지와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불국사를 거쳐 경주의 핫플레이스인 황리단길로 구성되었다. 도와 공사는 19일 경주를 찾은 대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월정교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야경명소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백등체험을 통한 환대행사를 진행했다. 그리고, 대만 현지 여행사와 언론사,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24명의 팸투어단을 상대로 경북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K-콘텐츠 촬영지, 체험 관광지 등 경북만이 가진 특색을 홍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지원방안을 공유하고 안심여행에 대한 대만여행사 수요를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전세기 관광상품에 경북이 포함된 것은 코로나 시기에도 꾸준히 국제박람회, 홍보설명회를 통해 경북관광을 꾸준히 홍보한 결실이다.”라며, “앞으로도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경북만이 가진 특별함과 전통미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대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3-01-25
  • 대전시, 2023년 대표축제 8개 선정... 총 15억 원 지원
      대전시는 20일 축제육성위원회를 개최하고, 축제 관광 자원화와 경쟁력 있는 축제 육성을 위해 2023년 시 대표축제 8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표축제 선정은 시 본청·자치구·산하기관 등에서 신청한 축제를 대상으로, 작년 축제 현장평가 결과와 올해 추진계획을 위원회가 심사해 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올해 대전시 대표축제로는 ▲대전0시축제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소제RED블루스페스티벌(동구) ▲대전효문화뿌리축제(중구) ▲대전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서구) ▲유성온천문화축제(유성구) ▲유성국화페스티벌(유성구) ▲대덕축제(대덕구) 등 8개 축제가 최종 선정됐다.  대전시는 대표축제로 선정된 축제에 대해서는 자치구별로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그동안 자치구 재정 여건에 따라 행사비에 격차가 있었고, 시의 재정지원이 빈약해 축제 경쟁력을 갖기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대전시는 1억 원에 불과했던 지원 예산을 올해 15억 원으로 대폭 높여 축제 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했다.  그동안은 최우수·우수·육성 축제로 등급을 나눠 예산을 차등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시 대표축제라는 단일명칭을 사용하고 예산도 자치구별로 균등하게 지원한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대표축제에 대한 예산지원이 강화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와 특화된 축제 개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통해 일류 관광도시 대전의 기틀을 다지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3-01-25
  • “시흥갯골축제, 전국을 사로잡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4년 연속 수상 ‘쾌거’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선정하는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관광축제’ 부분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시흥갯골축제는 △2020-2023 문화관광축제 선정, △2023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제16회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에 이어 4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지역축제 콘텐츠 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축제 관계자를 시상함으로써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한국의 지역축제가 세계적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만든 시상식이다. 축제 관련 산업계·학계의 전문가와 축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순수 민간단체가 주축이 돼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축제의 규모보다는 콘텐츠가 우수하거나 발전 가능성이 큰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정부나 지자체가 축제를 심사하고 지원하는 것과 달리, 이해관계로부터 철저히 배제된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단이 엄격한 기준으로 지역축제를 선정하고 있어 이번 대상 수상의 의미가 더욱 뜻깊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심의위원회 측은 “코로나19 이후 심각한 침체를 겪은 관광산업과 얼어붙은 축제계의 재도약과 K-축제를 위해 현장을 빛낸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시상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큰 축제부터 숨어 있는 축제까지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시흥갯골축제는 국내 유일의 내만 갯골을 품은 갯골생태공원의 환경적 특성을 살린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주제로 갯골이라는 자연에서 쉬고 배우며 즐기는 다양한 생태·예술프로그램을 선보였고, 관광 축제브랜드를 만들어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아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한편, 2023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수상은 3년 만에 갯골생태공원으로 돌아온 갯골축제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환경을 보호하는 시도를 통해 현시대의 새로운 축제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면서 “올해도 더 새롭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갯골에서 다시 찾아뵙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3-01-25
  • 부산시, 주빈도시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유럽에서 가장 큰 항구축제이자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제834회 함부르크 개항축제>의 주빈도시로 공식 선정됐다.   부산시는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제834회 함부르크 개항축제>에 주빈도시로 참가해 2030부산세계박람회와 개최 후보도시 ‘부산’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부르크 개항축제는 함부르크 주정부 경제혁신부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유럽에서 가장 큰 항구축제다. 행사 기간 각종 선박 퍼레이드, 불꽃놀이, 페러글라이딩 등 200개 이상의 행사가 함부르크 도시 전역에서 동시 개최된다. 특히, 1개 국가 또는 도시를 주빈으로 선정해 방문객에게 주빈 국가(도시)의 문화와 기업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축제의 유럽 내 영향력과 위상도 상당하다.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음은 물론이며, 전 세계 214개의 TV방송, 487개의 라디오 방송, 1,500개 이상의 지면 방송 매체, 2,079개의 인터넷 매체에 의해 보도된 바 있다.   이번 주빈도시 선정은 지난해 11월 함부르크 주정부에서 부산시를 주빈도시로 공식 초청한 것이 계기가 됐다. 시는 주빈도시 초청을 받아들여 올해 함부르크 개항축제 주빈도시 참여를 통해 양 도시간 관계를 격상시키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시는 주빈도시라는 기회를 적극 활용해 개항축제 기간 개최국인 독일을 포함, 유럽 전역에 2030부산세계박람회와 개최후보 도시 부산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유럽 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붐업(Boom-up) 조성을 위한 ▲ 코리아-부산 페스티벌(Korea-Busan Festival) 개최 ▲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행사 ▲ 부산시 및 기업 홍보 행사 등을 추진하며, 유럽 현지의 정․재계 고위급 인사들도 초대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조유장 부산시 2030엑스포추진본부장은 “유럽 지역은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48개국)이 가장 많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주요 전략지역 중 하나다”라며, “오는 5월에 열리는 <제834회 함부르크 개항축제>에서 코리아-부산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유럽 현지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지하는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최후보 도시 부산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알리겠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3-01-25
  • 하나투어 “해외여행 회복세, MZ세대가 이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지난해 해외여행시장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뚜렷한 회복세가 나타난 점에 주목하고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가 2022년 연령별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예약 비중은 30.0%를 차지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6.3%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다. 해외여행이 단거리 휴양지 중심으로 재개되면서 MZ세대의 보복여행 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20~30대 해외여행수요의 지역별 비중은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가 37.4%로 가장 높았다. 괌, 사이판 중심의 남태평양은 23.2%를 차지했고 상대적으로 해외여행의 재개시점이 늦었던 일본은 18.2% 그리고 유럽은 12.7%로 나타났다. 개별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예약 비중이 높아진 것은 하나투어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도 한 몫 했다. 하나투어의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는 MZ세대의 예약 채널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하나LIVE 예약 중 20~30대 비중은 47.7%로 높게 나타났다. 20~30대 예약이 가장 많았던 상품은 보라카이 4~6일(에어텔), 보홀 5~6일, 다낭/호이안 5일 순이었다. 이 중 다낭/호이안 상품은 상품 담당 직원이 쇼호스트로 출연한 게릴라 방송으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기도 했다. 각 분야 전문가가 동행하는 테마여행도 각광받았다. 지난해 테마여행 예약자 중 20~30대는 40.1%의 비중을 차지했고 6월 안시내 여행작가 동행 몽골여행은 단 1분 만에 완판됐는데, 예약자 대부분이 20~30대였다. 이에 올해에는 유럽과 일본 예술여행, 동남아 인플루언서 동행 여행 등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테마여행을 더욱 확대한다. 이밖에도 고객이 여행에만 집중하는 새로운 여행 하나팩 2.0, 4명 이상 소규모 단독 패키지여행 우리끼리 그리고 에어텔, 에어카텔, 카텔, 티켓텔 등의 결합상품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동향을 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등을 확대하고 소통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3-01-25
  • 2023 울산고래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울산 남구 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은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22일간 ‘2023 울산고래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울산고래축제의 캐치프레이즈인 “도약하는, 장생포”(영문: Jump Up JANGSAENGPO)를 주제로,“2022 다시 장생포”로 시작한 문화관광의 붐을 일으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울산고래축제를 표현하고자 한다.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은 오는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5일간 접수하며, 2월 15일에 수상작을 발표하고 2월 말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상 1편, 입선 2편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대상 300만 원, 입선 1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고래문화재단 누리집(http://www.uwcf.or.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고래문화재단 대표메일(uwcf1995@naver.com)로 출품신청서, 출품 작품 데이터 파일, 출품 설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고래문화재단 서동욱 이사장(남구청장)은 “2023 울산고래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참신한 포스터로 축제의 위상을 높이며, 포스터 디자인 홍보를 통해 더욱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울산고래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2023울산고래축제’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서 개최되며, 관광트렌드의 수요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남구의 장생포 고래 문화자원을 활용한 차별적 브랜드 창출과 시민참여형 문화축제로 육성해서 울산의 대표축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3-01-25
  • 광양시, 매화축제 겨냥 ‘남도숙박할인 BIG이벤트’ 참여 관광객 모집
      광양시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일환으로 실시하는「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에 참여할 관광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개별관광객이 관내 숙박업소 이용 시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체류 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매화·동백 축제 등 봄꽃 시즌에 광양을 방문하는 상춘객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참가 자격은 광주·전남 외 주소를 둔 개별관광객으로 지정 숙박업소 중 1개소를 선택해 유선으로 예약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희망 숙박일 최소 5일 전까지 담당자 이메일(cksgh092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할인금액은 10만원 이상 4만원, 7만원 이상 3만원, 7만원 미만 2만원 등으로 1회(최대 10박)에 한해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 지정 숙박업소 목록, 참여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가 관광객들에게 광양 여행의 문턱을 낮추고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의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가 체류여행객 증가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는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1일까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에 참여할 숙박업소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숙박업소는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3-01-25
  • 광양시, 전남 2월 추천관광지 ‘전남도립미술관&광양예술창고’
      광양시가 전라남도 이달의 추천관광지 2월 테마 ‘역사가 살아 숨쉬는 예향, 전라남도 탐방기’에 전남도립미술관과 광양예술창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옛 광양역 터에 건립된 전남도립미술관은 광양시민을 비롯해 도민의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전남의 국제 위상을 강화하며 국제적 미술관 반열의 진입을 꾀하고 있다. 개관전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다’를 시작으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리움미술관 순회전’ 등 잇따른 대형전시로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문화예술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는 특별기획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전, 신 소장품전, ‘고화흠 ; 이제서야 비로소 나의 백안(白岸)을 찾아’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9일 폐막을 앞둔 조르주 루오전은 미제레레, 회상록 등 대표작 200여 점을 선보인 블록버스터 전시로 미처 관람하지 못한 애호가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고화흠’전은 지금껏 제대로 조명되지 못한 전남 작가들에 주목하고 예향 전남미술의 흐름과 가치를 재조명하려는 전남도립미술관의 의지를 뚜렷하게 보여 준다. 신 소장품전은 오는 3월, 개관 2주년을 맞는 전남도립미술관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가늠하고 미술관의 가능성과 미래를 한자리에서 읽을 수 있는 뜻깊은 전시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올해도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보여 줄 국제전 ‘시의 정원’, ‘또 다른 바다-도대양기’, 천경자, 클로드 모네 등의 ‘꽃과 낭만’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미국 출신 흑인 작가 ‘리처드 케네디’전, 세기의 컬렉션으로 국내 미술계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등으로 관람객을 맞을 계획이다. 미술관 1층, 아트숍과 카페테리아를 갖춘 ‘FLATFORM 660’은 물자와 승객이 오가던 옛 광양역의 ‘플랫폼’과 현주소 ‘660’을 상징하는 쉼터로 관람의 긴 여운을 음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전시 공간이다. 전남도립미술관 앞마당과 연결된 광양예술창고는 다채롭고 유연한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과 활발하게 호흡하는 한편, 미술관 방문객을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있다. 60년 된 폐창고를 재생한 광양예술창고는 미디어 영상실, 이경모 아카이브 등으로 구성된 ‘미디어A’, 소통 공간이자 문화쉼터인 ‘소교동B’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외에도 인서리공원, 섬진강작은미술관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공간을 중심으로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새롭게 주목받는 문화관광의 도시”라고 말했다. 이어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관문인 2월, 전라남도가 대표 관광지로 추천한 전남도립미술관과 광양예술창고에서 메마르기 쉬운 감성을 촉촉이 적시고 활기찬 봄을 준비하는 예술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3-01-25
  • 목포시, 관광브랜드 BI 시민선호도 조사 실시
      목포시는 4대 관광거점도시의 정체성과 상징적 이미지를 담은 ‘목포관광 브랜드 디자인(BI)’에 대한 전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시민을 비롯한 국내외 브랜딩 전문가, 관광업계 종사자, 해외 거주 외국인 등을 총망라하여 전방위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그동안 이미 많은 지역별 관광브랜드 사이에서 목포만의 차별화된 관광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트렌드와 목포만의 콘텐츠, 역사, 사람 등 지역환경을 분석하고, 관광업계 종사자·전문가·MZ세대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목포관광 브랜드 정체성(컨셉)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5개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해 이번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참여방법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목포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설문조사 링크를 통하거나, 목포역․버스터미널․근대역사관1관․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스테이션․시 청사 현관 등 5개소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경품(치킨세트 10명, 커피상품권 190명)도 지급한다. 시는 관광브랜드(BI)가 확정되면, 브랜드 론칭 홍보 행사를 개최하고, 브랜드를 활용한 로고송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포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구축을 위해 관광브랜드 선호도 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어 오는 2025년까지 1,000억여원을 투입해 목포시를 세계인들이 찾는 글로벌 관광지로 조성한다는 목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3-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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