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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선선 워터 나이트' 인기 폭발
- 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선선 워터 나이트’가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선선 워터 나이트’는 대형 물대포, 음악분수와 함께 물풍선을 던지며 물총 싸움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성인들에게는 대형 미러볼과 DJ의 신나는 디제잉으로 추억의 나이트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선선 워터 나이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매일 오후 5시와 8시 40분 두 차례 진행되며, 8월 3일 토요일 8시 30분에는 인기가수 씨스타의 ‘효린’이 스페셜 DJ로 참여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축제 프로그램인 수계 릴레이 아트 플레이 및 맥주 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선선 노을&야밤 버스킹’은 관광객과 시민의 호응으로 연일 만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적인 폭염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유일하게 태백은 제외되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원한 도시 태백에서 펼쳐지는 2024년 태백 한강·낙동강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8월 2일 구문소체험마을, 8월 3일에는 장성시장 일원에서 ‘선선 쿨크닉’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쿨 시네마에서는 ‘웡카’와 ‘맘마미아2’가 상영된다. 마지막 날인 8월 4일에는 문화광장에서 수계도시 랜덤 댄스플레이와 ‘듄 파트2’가 상영될 예정이다. 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으로 문의하거나,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홈페이지(http://www.tbriver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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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선선 워터 나이트' 인기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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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2024 미니 술 페스타 개최
- 춘천시가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동내면 세계주류마켓에서 2024 미니 술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 춘천 술 페스타 홍보를 위한 사전 행사로, 세계주류마켓과 함께 전통주 시음, 홍보, 판매와 더불어 여러 가지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행사장 내 센트럴 마켓에서 탁주, 맥주, 증류주 등으로 구성된 춘천 지역 양조장의 팝업부스를 조성하여 시음·홍보·판매를 진행한다. 또 행사장 일대에서 버스킹 공연과 도장찍기 여행, 룰렛 행사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와 경품 추첨도 이뤄진다. 아울러 인플루언서 50여 명을 초청해 전통주에 대한 강연, 만찬 등 춘천 관내 양조장의 다양한 전통주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이성휘 춘천시 식품산업과장은 “미니 술 페스타에 방문하는 많은 시민의 관심이 2024 춘천 술 페스타 본행사로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 술 페스타는 오는 9월 6~7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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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2024 미니 술 페스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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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여름 휴가철 맞아 공항 면세점 할인 프로모션 실시
-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김포·김해·제주·청주·무안 등 5개 국제공항에 입점한 면세점들과 함께 면세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환율 걱정 없이 COOL한 면세점 세일'이라는 테마로, 여름 휴가철과 일본 오봉연휴 등 여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김포공항(롯데)은 8월 5일부터 25일까지, 김해(롯데, 경복궁)·제주(롯데)·청주(경복궁)·무안(시티플러스) 공항은 8월 5일부터 19일까지 출·입국장 면세점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브랜드별 인기 화장품 최대 20% 할인을 비롯해 주류·담배·건강기능식품·패션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구매 수량과 금액대에 따라 공항 면세점 현장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허주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은 "높아지는 환율 부담을 줄이고자 공항 면세점과 공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휴가철 공항 이용객에게 시원하고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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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여름 휴가철 맞아 공항 면세점 할인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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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노송숲,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
- 수원시 노송숲(이목동)이 산림청이 주관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됐다. 산림청은 지난 4월 지자체와 국민들에게 전국의 아름다운 도시숲을 추천받았고, 후보지 100개소를 대상으로 ▲접근성 ▲생태적 건강성 ▲이용률 ▲경관적 가치 등을 심사해 50선을 선정했다. 노송숲은 이목동 일원 5만 6000㎡ 넓이 노송지대에 조성된 소나무 숲이다. 지지대비가 있는 지지대고개 정상으로부터 옛 경수 국도를 따라 노송이 있는 지대로 길이가 5㎞에 이른다. 정조대왕은 생부 사도세자의 능이 있는 현륭원의 식목관에게 내탕금(임금 개인재산)을 하사해 소나무 500주와 능수버들 40주를 심도록 했다. 1973년 경기도지방기념물 제19호로 지정됐고, 최근 국가유산체제 시행에 따라 경기도 자연유산 제1호로 지정되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녹색도시 우수사례’(2017년), ‘수원시 제1호 모범도시 숲’(2023년)에 선정된 바 있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품질 높은 도시숲을 조성하겠다”며 “아름다운 도시숲을 만들어 ‘녹색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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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노송숲,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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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2024년 제6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체험 부스 운영자 모집
-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4일까지 ‘2024년 제6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에 참가할 체험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천일홍(꽃) 및 환경과 연관성이 있거나 가족 단위 참여가 가능하며,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우선해서 선정할 예정이다. 단, 체험보다 단순 홍보 또는 판매 목적의 경우 참여가 불가하며, 천일홍(꽃) 관련 체험이 아닐 경우 축제와의 연관성 및 아이템의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 아울러, 먹거리 존을 별도로 운영하기에 취사 및 조리 부스 운영은 불가하다. 체험 부스 운영자에게는 행사장 내 전기와 몽골 부스, 테이블, 의자가 기본 지원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신청 방법은 양주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gyeo101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체험 부스 운영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28일 최종 참여 부스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24년 제6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축제 첫날은 전야제 행사가 진행되고 이어지는 주말 양일간 주요 공연 및 다채로운 체험과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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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2024년 제6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체험 부스 운영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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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관광객 1억 명 목표 달성 청신호
- 전북특별자치도가 올해 상반기 관광 통계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며 관광객 1억 명 목표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2일 전북특별자치도가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전북을 방문한 총인원은 4,735만 4247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북 방문객 현황에 따르면 2020년 8,382만명, 2021년 8,318만명, 2022년 9,447만명, 2023년 9,640만명(상반기 4,621만명)을 기록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북의 평균 체류시간은 2,922분으로, 광역지자체 평균인 2,418분보다 504분을 초과했다. 이는 당일 방문을 넘어 숙박 관광지로서의 가능성을 나타내는 수치로, 17개 시도 중 상위권(2위)에 해당된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체류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미식관광, 워케이션, 치유관광 등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하고 관련 정책을 추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전북을 방문한 연령대별로는 2029세가 가장 많았으며, 5059세가 뒤를 이었다. 매달 7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전북을 찾았고, 1박 이상 숙박한 방문객은 전체의 17%인 795만 명으로, 평균 숙박일 수는 2.79일이었다. 이는 전국 광역 지자체 평균보다 0.11일 짧지만, 이전 동기 대비 0.01일 증가한 수치로 긍정적인 전망을 보인다. 방문객들은 주요 방문 요인으로 음식(59%)을 뽑았다. 이어 숙박(11%), 문화관광(9%)이 뒤를 이었다. 전북은 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식여행 코스 및 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상반기 동안의 신용카드(BC, 신한) 소비지출은 3,653억 원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동기 대비 0.7% 감소한 수치다.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지출 심리가 위축된 상황을 감안할 때 비교적 선방한 결과로 평가된다. 외국인 방문객 수도 눈에 띄는 증가세를 보였다. 상반기 동안 26만 명이 전북을 방문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07% 증가한 수치다. 국가별로는 미국 방문객이 28%로 가장 많았고, 중국인이 17%, 일본인과 영국인이 각각 5%를 차지했다. 주요 외국인 방문객이 군산시, 전주시, 익산시, 완주군, 김제시로 분산된 점도 고무적이다. 전북자치도는 2024년 방문객 1억 명 달성을 목표로 하반기에도 전통문화, 한옥, 태권도 등 우수한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지속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철 동안에는 워케이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3선 테마 관광상품 운영, 관광지 방문 SNS 이벤트도 추진한다. 야간 관광 콘텐츠 확충, 치유관광 자원 발굴 등 신규 관광수요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정석 전북자치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국내외를 아우르는 공격적인 관광 홍보마케팅을 통해 관광수요를 선점하고, 관광객 1억 명 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악 관광 등 새로운 관광지 개발과 인프라 구축에도 힘써 전북을 찾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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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관광객 1억 명 목표 달성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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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정원워케이션 어땠어?' SNS 이벤트 진행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정원워케이션 홍보를 위해 입소문 내기 SNS 이벤트 “정원워케이션 어땠어?”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4월부터 7월까지 정원워케이션 숙박객을 대상으로 8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본인의 SNS 계정에 이용 후기를 작성하고, 구글폼 양식에 맞게 소정의 정보를 작성한 다음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정원워케이션 공식 인스타 계정(@sc_worcati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SNS를 통해 여행 정보를 얻는 소비트렌드에 착안하여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용자의 생생한 후기를 접하고 많은 분들이 정원워케이션을 찾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원워케이션은 지난해 정원박람회 인기상품이었던 ‘가든스테이 쉴랑게’의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휴가지에서 일상업무를 추진하는 새로운 관광트렌드인 워케이션과 접목, 인근 한옥스테이 에코촌과 함께 지난 4월부터 정원워케이션으로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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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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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정원워케이션 어땠어?' SNS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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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강진하맥축제, 프리미엄존 4일 만에 매진
- 지난 29일부터 시작한 제2회 강진하맥축제 프리미엄존 594석 사전 예약이 4일 만에 전석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프리미엄존은 무대에서 가까운 좌석이 마련되어 공연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맥주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스테인레스 맥주전용잔이 제공된다. 사전 예약 프리미엄존 매진 외에도 약 1800석의 일반석이 준비되며, 입장료 1만원으로 공연을 보면서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2회 강진하맥축제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강진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며, 29일 QWER, 노라조, 8월 30일 에일리, 뉴진스, 8월 31일 윤도현밴드가 무대를 달군다. 이밖에 신나는 댄스팀과 7명의 유명 DJ들이 매일 EDM 클럽파티를 꾸민다. 지난해에 비해 가수 라인업이 대폭 강화된 만큼, 사전예약 프리미엄존이 빠르게 매진되어 군민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큰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맥주를 받는 줄이 너무 길었다는 방문객들의 후기를 반영해, 올해는 생맥주 기계를 대폭 추가했으며, 2종의 맥주만 지급했던 것에서 나아가 하멜촌맥주, 무알콜맥주, 수입 맥주 등 7종의 맥주를 무제한 지급해, 다양한 맥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맥축제는 ‘하멜촌맥주축제’의 줄임말로, 지난해 처음 개최되었으며, 하멜촌맥주는 ‘하멜표류기’의 주인공 하멜이 강진에서 7년간 머물렀던 곳으로, 하멜기념관 등 하멜의 흔적을 갖고 있는 강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하멜촌맥주는 하멜의 고향인 네덜란드의 맥아를 가져와 만들었고, 물을 희석하지 않아 깊은 맛을 낸다. 라거프레쉬와 IPA 두 가지 맛으로 위탁생산을 통해 지난해 1월 처음 출시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올해 2회째인 축제인데, 프리미엄존이 나흘 만에 매진될 만큼 하맥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받았다”며 “뜨거운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그 어느 축제보다 실속 있고 즐거운 맥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연말까지 강진을 여행하는 개인 또는 친구, 연인, 가족 누구나 여행비 절반을 최대 20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 강진만의 파격적인 여행상품인 ‘반값+ 강진여행’을 선보이며, 관광객 대거 유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입증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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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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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강진하맥축제, 프리미엄존 4일 만에 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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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올빰토요야시장' 8월 3일부터 재개장
- 진주시는 장마 등으로 7월 한 달간 휴장했던 ‘올빰토요야시장’이 8월 3일부터 재개장해 손님을 맞는다고 밝혔다. 새 단장을 마친 올빰토요야시장은 논개시장 아케이드 구간(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뒤편)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문화행사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올빰토요야시장은 위축된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야간 및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2000여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진주시 유일의 상설 야시장이다.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버스킹 공연, 거리노래방, 쿠폰이벤트 등 풍성한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문화재 야행’ 등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8월부터 야시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탄소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다회용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부스에서 다회용기를 제공받아 먹거리를 즐기고 난 후 용기를 반납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물론 구도심의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야시장 인근에 조성된 진주진맥브루어리와 연계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진주의 대표 야간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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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올빰토요야시장' 8월 3일부터 재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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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여름 휴가철 맞아 다양한 체험·레저 상품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아직 올여름 휴가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아름다운 남해안과 다양한 레저·체험이 가득한 경남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라인여행플랫폼(여기어때)과 함께 체험·레저·투어 상품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휴가철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할인 쿠폰 프로모션은 ‘여기어때’에 등록된 경남 체험·레저 상품 65종에 대해 30%(최대 3만 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특히, 2곳 이상의 관광지를 결합한 패키지 투어 상품 12종을 기획하여 40%(최대 4만 원)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합천 패러글라이딩 파크와 관광 경비행기 체험권,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남해 원예예술촌, 설리스카이워크 패키지 이용권 등이 있다. 할인 프로모션 쿠폰은 ‘여기어때-레저·티켓’ 카테고리에서 지급받을 수 있으며, 8월 내 사용하여야 한다. 선착순 사용이기 때문에 예정된 수량이 소진되면 할인 프로모션은 종료된다. 장영욱 관광개발국장은 “남해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관광, 패러글라이딩·경비행기 등 항공 관광, 로봇랜드 테마파크 상품 등 다양한 관광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서 “경남으로 여행 오셔서 여러가지 프로모션 상품을 즐기면서 뜨거운 무더위를 잊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http://tour.gyeongnam.go.kr)와 ‘여기어때’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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