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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히건 인스파이어, 9월 황금연휴 시즌 맞아 풍성한 숙박·식음·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사장 첸 시, 이하 인스파이어)가 조금 일찍 찾아온 추석 연휴 및 가을 시즌을 맞아 9월 동안 인스파이어를 찾는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숙박, 다이닝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숙박 패키지를 통해 추석 연휴에도 스플래시 베이에서 여름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숙박 패키지를 통해 추석 연휴에도 스플래시 베이에서 여름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 여름의 끝을 잡고’… 스플래시 베이에서 즐기는 마지막 여름 일년 내내 트로피칼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유리 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인 ‘스플래시 베이’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추석 연휴 이후 9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임시 휴장 및 재단장에 들어간다. 인스파이어는 그 이전까지 스플래시 베이에서 마지막 여름휴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숙박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스플래시 베이를 보다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스플래시 베이 카바나 패키지’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는 스플래시 베이 내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인 ‘카바나’ 이용권과 신선한 식재료와 건강을 생각하는 레시피로 만든 ‘가든 팜 카페’의 시그니처 버거와 치킨, 음료가 제공되며, 9월 2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름 내내 큰 인기를 끌었던 ‘패밀리 서머 스플래시 베이 패키지’도 9월 2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 스플래시 베이 이용권과 함께 인룸다이닝으로 즐기는 버팔로 치킨 윙과 맥주 두 병이 포함된다. 공항 가기 전 1박하고 장기 무료 주차 혜택까지 추석 연휴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한 ‘해외여행 전 1박 패키지’도 주목할 만하다. 인스파이어가 인천국제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을 살린 이 패키지는 숙박과 함께 최대 7일 무료 주차, 샌드위치 및 아메리카노(2인 기준)를 제공해 해외 출국 전 여유로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특히 인스파이어에서는 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인 ‘이지드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천공항 출국 고객들은 인스파이어에서 간편하게 수하물 위탁과 체크인 절차를 마친 후 짐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스파이어 선타워 VIP 라운지 내 설치된 이지드랍 서비스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지드랍이 가능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4곳이다. 가을 맞이 풍요로운 미식의 향연 풍요의 계절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추석 스페셜 다이닝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캐주얼 중식 레스토랑 ‘홍반’에서는 북경오리를 중심으로 오향장우육, 꿀 소스 새우튀김 등 7가지 중식 요리를 포함한 ‘추석 북경오리 패밀리 세트’를 선보이며, 인스파이어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인 ‘셰프스 키친’에서는 인삼, 한우 등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전통 한식 궁중 요리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가을의 맛과 건강을 선사한다. 고급스러운 미식 경험을 소중한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추석 선물용 햄퍼 세트 2종도 마련했다. ‘셰프스 프리미엄 셀렉션: 추석 선물 세트’는 미국 외 지역에서는 인스파이어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의 하이엔드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한정수량 판매품이다. 드라이에이징한 포터하우스와 본-인 립아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그니처 와인인 ‘도메인 서린 배럴 23’ 혹은 로제 샴페인 ‘로랑 페리에 퀴베 로제 브륏’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의 브런치 식사권도 포함돼 있어 특별한 미식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다. 한편 ‘엘레강트 셀레브레이션: 홀리데이 애프터눈 티’ 햄퍼 세트는 친환경 소재로 만든 동물 인형과 4종의 쿠키, 인스파이어 애프터눈 티세트 상품권 등으로 구성돼 있어 환경을 생각하며 달콤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여기에 인스파이어가 선별한 와인 셀렉션 중 하나를 선택해 나만의 구성을 완성할 수 있다. 선물용 햄퍼 세트는 ‘베이커스 키친’과 각 라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통 놀이와 이벤트로 더욱 풍성한 추석 연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7일부터 18일까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정해진 미션에 따라 인스파이어 곳곳을 탐험하고 스탬프를 수집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 사이에는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에서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 스테이션을 운영한다. 현장 직원들과 팽이, 제기차기, 윷놀이,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전세계 방문객을 위한 ‘진정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표방하는 인스파이어는 포레스트, 선, 오션 등 3개 타워로 구성된 1275개 객실의 5성급 호텔,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 ‘인스파이어 아레나’,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와 키네틱 샹들리에가 빛나는 다목적 홀 ‘로툰다’, 유리 돔으로 천장을 덮은 다목적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소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IBC-III 지역에 위치한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다채로운 리조트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최고의 접객서비스를 결합한 초대형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로서 2023년 11월 30일 소프트 오프닝에 이어 2024년 3월 5일 그랜드 오프닝을 했다. 인스파이어에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1275실),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대 호텔 볼룸을 보유한 최첨단 연회시설, 최대 3만명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외국인 전용 카지노,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상업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사업주체인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는 글로벌 프리미어 복합 리조트 기업인 모히건(Mohegan)이 100% 출자해 국내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모히건은 북미 및 동북아시아(대한민국) 지역에 총 8개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를 소유, 개발,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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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4-09-02
  • 싱가포르항공, 7일간 반짝 특별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이 싱가포르로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에 나선다. 싱가포르항공이 9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싱가포르 노선을 대상으로 반짝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여행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15일이며,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싱가포르 노선을 모두 대상으로 한다. 싱가포르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기준으로 인천발 노선은 왕복 47만8000원, 부산발 노선은 왕복 48만2600원에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마스터카드로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리용태트(Lee Yong Tat)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장은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싱가포르항공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서비스와 프로덕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항공
    2024-09-02
  • JCB 신한카드로 ‘후쿠오카 교통 터치결제’ 시 50% 캐시백 이벤트 실시
      국제브랜드 JCB가 신한카드와의 협업으로 인기 일본 여행지인 후쿠오카에서 교통 터치결제 이용 시 50%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31일까지 후쿠오카에서 JCB 컨택리스가 탑재된 신한카드로 교통 터치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0%가 캐시백된다. 카드당 최대 2000엔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이 되는 후쿠오카 지역의 교통수단은 △JR큐슈 △니시테츠 전철 △니시테츠 버스 △후쿠오카시 지하철 총 4곳으로,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동선뿐만 아니라 후쿠오카 시내, 다자이후, 고쿠라 등으로 이동 시에도 터치결제로 이용 할 수 있다. JCB는 일본 여행에서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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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
    2024-09-02
  • 승우여행사, 외국인을 위한 걷기 여행 ‘코리아 트레킹 트립’ 론칭
      국내외 트레킹 여행 전문 승우여행사가 외국인을 위한 걷기 여행 브랜드 ‘코리아 트레킹 트립(Korea trekking trip, KTT)’을 론칭하고, 올가을 단풍 트레킹을 시작으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길을 소개한다. KTT는 ‘코리아 트레킹 트립(Korea trekking trip)’이라는 말 그대로 한국의 걷기 여행을 말한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또는 한국에서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씩 걷고 보고 즐기는 로컬여행을 추구한다. KTT의 여행은 주로 지방에 위치한 한국의 독특한 자연경관을 여러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울 당일 여행(Seoul Day trip) △지방 당일 여행(Local Day trip) △하루 이상 머무르는 지방 체류형 여행(Multi-day trip) △여러 지역을 한 번에 여행하는 8일 이상의 장박여행(Long-term trip) 상품 등 여행 일정에 따라 운영된다. 전 상품에는 관광과 트레킹 일정이 포함돼 있다. 여행 일정은 서울을 숙소로 정하는 외국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서울에서 출발해 여행하고 서울에서 해산하는 일정으로 짜였다. 여행지를 오가는 전용차량, 식사, 숙소 등 외국인들이 직접 예약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포함해 풀패키지 여행으로 운영돼 보다 편하게 지방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영어를 기본 언어로 가이드가 동행해 트레킹을 포함한 여행 전체를 케어한다. 최소 5인부터 최대 30인까지 동행한다. 특히 올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으로 단풍 트레킹을 떠날 예정이다. 여행지는 서울 북악산, 인왕산, 북한산과 지방은 설악산, 오대산, 월악산, 덕유산이다. 단풍 시기에 맞춰 9월 중순부터 출발하며, 당일 또는 체류형 여행 모두 운영된다. 승우여행사 이원근 대표는 “DMZ, K-pop 외에도 한국에 아름다운 길이 많다는 것을 외국인에게도 알리고 싶어 ‘KTT’를 새롭게 기획하게 됐다”며 “둘레길, 등산, 소도시 마을 길 등 다양한 길들을 소개해 한국의 걷기 여행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승우여행사 홈페이지(www.swtour.co.kr) 또는 KTT 홈페이지(www.koreatrekkingtri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98년 창립한 승우여행사는 국내외 트레킹 여행을 전문 여행사로, 알려진 명소부터 숨은 오지마을까지 걷기 좋은 길을 찾아다니며 다양한 지역의 관광지를 발견하고 여행 상품으로 개발해왔다. 또한 2022년부터 해외 이지트레킹, MZ 트레킹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트레킹 여행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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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 돈의문박물관마을, 자원봉사 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 《기록-기억-다시 빛나다》 개최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시장 오세훈)에서 9월 3일부터 29일까지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 《기록-기억-다시 빛나다》展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시민갤러리 1관과 2관, 온실, 그리고 돈의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한국 자원봉사의 역사적 기록과 기억을 담아낸다. 특별전 《기록-기억-다시 빛나다》는 2014년부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시민의 자원봉사 경험을 공공유산으로 보존하고자 기록, 수집, 보관해 온 자원봉사 아카이브의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되었다. 이 전시는 대한민국 자원봉사가 이룬 값진 성과들을 기록하고, 이러한 성과들을 어떻게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 전시의 개막을 기념하여 9월 3일 오전 11시, 돈의문박물관마을 마을마당에서는 중앙자원봉사센터 박윤애 이사장, 김의욱 센터장, 그리고 홍보대사 윤일상과 전국 자원봉사센터 기관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시민갤러리에서는 일제강점기부터 전후 복구, 88서울올림픽, 태안 기름유출 사고, 코로나19 대응까지 대한민국의 주요 역사적 사건들을 배경으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정리한 아카이브를 선보인다. 또한, 자원봉사 아카이브의 주요 검색어를 중심으로 현재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도 함께 마련된다. 돈의문 스튜디오에서는 자원봉사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상상해볼 수 있는 기록 콘텐츠와 자원봉사 아카이브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온실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전하는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이 자원봉사 정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이 전시에서는 3곳의 전시관에 아카이빙된 자원봉사의 역사적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그 여정을 담아 자신만의 브이북(V-BOOK)을 만드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이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에게 자원봉사와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더불어 9월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는 마을마당에서 쇼핑을 통해 기부하는 ‘대한상점’이 열리며, 나눔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시민참여 캠페인 ‘매일의 실천, 그린(Green) 자원봉사적 사고’와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과 마술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 외에도 11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또한, 한옥예술체험 ‘예술가의 시간’에서는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을 통해 SNS와 커뮤니티에서 유행 중인 노리개 키링 만들기, 세시음식 만들기, 자개 공예, 칠보 공예 등의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야외 미션 게임 ‘돈의문, 100년 마을의 비밀–비밀지도’도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특별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돈의문박물관마을 누리집(dmvillage.info) 또는 인스타그램(instagram.com/donuimunmuseumvillag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마을안내소(02-739-6994)로 가능하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4-09-02
  •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9월부터 다양한 주말 행사 개최… ‘할미마켓’으로 문 열어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시장 오세훈)이 오는 9월 7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하반기 ‘돈의문골목시장’을 개장한다. 이 중 추석을 맞이해 열리는 첫 행사인 ‘돈의문골목시장 <할미마켓>’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할미마켓>은 할머니의 행복을 담은 생활양품점 마르코로호와 협력하여, 여성 노인 일자리 창출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의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9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돈의문박물관마을 곳곳에서 열린다. <할미마켓>은 마르코로호와 함께 협력 상품 9종을 첫 출시하며 특별함을 더한다. 이 협력 상품은 팔찌 5종, 폰스트랩 2종, 키링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할미마켓> 이후 ‘돈의문상회’와 마르코로호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생활한복 전문업체 바이아띠와 함께하는 사물놀이 ‘펀레이드’, 지속 가능한 식문화 플랫폼 벗밭과 함께하는 ‘즉흥과일클럽’, 상주에서 올라온 마르코로호 할머니들과 함께하는 ‘나만의 매듭 반지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셀러들과의 소통의 시간 ‘셀러 톡’, 감자 관련 상품에 진심인 포테이토교, 장구 만들기 체험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돈의문골목시장 <할미마켓>’을 시작으로, 돈의문박물관마을은 매주 주말마다 다양한 행사를 이어간다. 9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격주 주말로 진행되는 <돈의문골목시장X자투리마켓>, 자원봉사 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 기념 마켓<RE-SMILE>(9월 20~21일), 종로구 생활문화축제<종로랑>(10월 5일)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돈의문골목시장X꾸러기 기술 마켓>(10월 6일), 전통 공예 플리마켓<돈의문 저잣거리>(10월 18~20일), 관광두레 플리마켓<2024 두레미 마켓>(11월 2~3일) 등이 차례로 개최될 계획이다. 매주 진행되는 행사 외에도 한옥예술체험 ‘예술가의 시간’에서는 노리개 키링 만들기, 세시음식 만들기, 자개 공예, 칠보 공예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야외미션게임 ‘돈의문, 100년 마을의 비밀–비밀지도’도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9월부터는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신규 전시도 진행된다. 마을안내소 외벽 전면에 비정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경계의 변환》展이 열리며, 자원봉사 아카이브 10주년 특별전 《기록-기억-다시 빛나다》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돈의문박물관마을 누리집(dmvillage.info) 및 인스타그램(instagram.com/donuimunmuseumvillag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마을안내소(02-739-6994)로도 가능하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4-09-02
  • 레고랜드 호텔, 국내 대표 키즈 플랫폼 ‘맘맘’과 공동 프로모션 진행
       레고랜드 호텔이 가을 시즌을 맞아 키즈 플랫폼 ‘맘맘’과 협력하여 특별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4일까지 일주일간 맘맘의 디지털 팝업스토어 ‘쇼케이스’를 통해 실시된다. 레고랜드 호텔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호텔 상품을 중심으로 레고랜드 호텔 1박 패키지와, 호텔 숙박과 파크 이용권이 함께 포함된 패키지를 맘맘의 디지털 팝업 스토어 ‘쇼케이스’ 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이며, 패키지 이용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으로 구매 가능한 호텔 1박 패키지는 최대 5명(성인 2명, 어린이 3명)이 이용할 수 있는 조식이 포함되며, 닌자고, 파이러츠, 캐슬 중 랜덤으로 선택된 레고랜드 호텔만의 테마 룸에서 숙박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숙박에 레고랜드 파크 이용권이 함께 포함된 패키지 상품은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맘맘’에서 진행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기대평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2만원 상당의 레고 제품을 증정한다..  한편, 레고랜드는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9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몬스터 캐슬’을 컨셉으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뱀파이어 백작과 스파이더 부인이 주최하는 몬스터 파티에 어린이들이 몬스터로 변신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완수하며 몬스터들과 축제와 거리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한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이 펼쳐지며, 방문객들은 레고랜드 시티 구역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4-09-02
  • 부산시, 「제9차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포럼」에서 '부산형 워케이션' 알리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중국 싼야에서 「제9차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포럼」이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9회차를 맞은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포럼은 중국 광저우·말레이시아 이포·인도네시아 자카르타·베트남 호찌민시 등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회원도시와 관광전문가 등이 참석해 관광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포럼으로, 세계관광기구(UN Tourism)와 세계관광포럼연구소(World Tourism Forum Institute) 등 관광 분야 국제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세계관광기구, 트립닷컴, 세계관광포럼연구소,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말레이시아 아이캣츠 주립 대학(i-CATS University College) 등 관광전문가, 업계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개방적 협력과 혁신적 발전'이라는 주제로, ▲개회식 ▲3개 분과(세션)별 주제 발표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분과별 발표 주제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민관협력’ ▲‘관광산업 혁신을 위한 문화, 경제, 스포츠 융합’ ▲‘지속가능한 관광 사례’, 총 3개다.  주요 발표자는 해리 황(Harry Hwang) 세계관광기구(UN Tourism) 아태지역국장, 불룻 바치(Bulut Bagci) 세계관광포럼연구소(World Tourism Forum Institute) 회장, 보원 쑨(Bowen Sun) 트립닷컴 상무이사, 이카 쿠수마 페르마나 사리(Ika Kusuma Permana Sari)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과장, 손형태 하나투어 홍콩법인 법인장 등이다.  특히, 3분과(세션)에서 김동훈 시 관광정책과장은 부산의 관광분야 역점사업인 '글로벌 워케이션'을 발표하고, 글로벌 관광허브도시로 도약하는 부산시의 정책과 비전을 집중 홍보했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알로르세타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국 정저우 등이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우경하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사무총장은 “이번 포럼은 팬데믹 이후 6년 만에 세계관광기구(UN Tourism) 등과 함께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 포럼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세계 도시정부를 연결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 앞으로도 전 세계 도시 간 관광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회장인 박형준 시장은 “이번 포럼은 부산시의 세계적 휴가지 원격근무(글로벌 워케이션) 등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우리 시의 노력과 성과를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회원도시와 세계 관광전문가 등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도시를 비롯한 해외 교류망(네트워크)을 활용해 상호협력 교류하며 '글로벌 관광허브도시'라는 도시 브랜딩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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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 「제19회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 정규 판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9일에 개최되는 「제19회 부산불꽃축제」의 유료좌석을 오늘(2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부산불꽃축제’는 지난 2005년 에이펙(APEC) 정상회의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후 매년 약 100만여 명이 찾는 명실상부 부산 대표 축제이자 부산 특화 관광상품으로, 올해 19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특히 광안대교를 활용한 불꽃 연출을 더욱 강화해, 장엄하고 아름다운 불꽃으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제19회 부산불꽃축제 개요>  ㅇ 행사명 : 제19회 부산불꽃축제(The 19th Busan Fireworks Festival)  ㅇ 일  자 : 2024. 11. 9.(토)   ㅇ 장  소 :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일원  ㅇ 구  성     - 사전 프로그램(불꽃 스트릿, 불꽃 토크쇼, 개막 세리머니)    - 본 행사(해외초청불꽃쇼, 부산멀티불꽃쇼, 커튼콜 불꽃)  ㅇ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불꽃축제 유료좌석은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알(R)석과 ▲의자만 제공하는 에스(S)석으로 구분된다.  유료좌석은 광안리 아쿠아팰리스와 호메르스 호텔 앞 백사장에 위치하며, 티켓 비용은 알(R)석 10만 원, 에스(S)석 7만 원이다.  티켓 구입은 공식 판매 대행사인 '예스24 티켓(ticket.yes24.com)'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판매는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이 경우 에스(S)석만 구매할 수 있다.  앞서 8월 21일에 판매된 얼리버드 티켓의 경우 약 20분 만에 매진돼 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올해는 특히 대만 등 인바운드* 여행사 문의가 급증해 해외 관광객 비율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숙박 및 교통과 연계된 관광상품도 활발히 판매돼 국내 관광객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바운드: 외국인의 국내 여행, 아웃바운드: 내국인의 해외여행  불꽃축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꽃 연출 확대 ▲관람객 편의 및 안전시설 확충 ▲행사 경호 및 ▲안내 인력 신규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축제의 질 향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불꽃축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올해도 모든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하반기 축제의 백미인 부산불꽃축제를 계기로 부산이 축제 도시임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글로벌) 관광매력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티켓 예매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공식 누리집(www.bfo.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51-713-5035)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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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 여행 추억 남기고, 상품도 받는 마포 관광후기 이벤트 실시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마포의 매력을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마포를 다녀간 여행객들의 생생한 후기로 새로운 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이벤트는 2024년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마포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마포에서의 관광 후기를 3장 이상의 사진과 100자 이상의 글로 작성하여 마포구 문화관광 누리집(www.culture.mapo.go.kr) 스마일 게시판에 올리거나, 필수 해시태그 #마포관광, #마포스마일응모, #관광명소명을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된다. 영상 후기는 분량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매월 초 마포구 문화관광 누리집 스마일 게시판에 공지되며, 당첨자는 개인정보동의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earthling@mapo.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후기 선정자에게는 3만 원 상당, 영상 후기 선정자는 5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된 후기는 마포구의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문화관광 누리집,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마포구 관광정책과(02-3153-8656)로 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관광 후기 이벤트가 마포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을 발굴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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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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