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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독일마을맥주축제, 로컬 콘텐츠로 빛났다
- 남해독일마을의 장소성이 독일마을맥주축제 로컬 콘텐츠와 결합되면서 축제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가 높은 로컬 콘텐츠 중심의 몰입감 있는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독일마을맥주축제를 방문한 관광객 100명을 대상으로 독일마을과 맥주축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독일마을 방문 만족도는 87.9점, 독일마을 재방문 의사는 86.9점으로 조사됐으며, 독일마을맥주축제는 축제 만족도 87.3점, 축제 재방문 의사는 86.6점으로, 방문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밝혔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일환으로 독일마을맥주축제와 함께 추진한 사업에서는 빅텐트가 89.5점, 퍼레이드 89.1점, 플라워 카페트 87.9점, 독일마을 여행라운지 87점 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독일마을을 방문한 횟수에는 재방문 경험이 2회 20%, 3회 14%, 5회 이상 4%로, 재방문이 전체 41%를 차지했으며, 처음 방문한 사람은 59%로 집계됐다. 방문지역으로는 경상권이 49%, 서울과 경기권 33%, 전라권 10%, 충청권 4% 순으로, 경상권 서울·경기권, 전라권 등 4개 지역에서 가장 많이 방문했다. 방문객 성별로는 여성이 57%로, 43%를 차지한 남성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30대 40%, 20대와 40대가 각각 22%, 50대 이상 16%로 조사돼 독일마을과 맥주축제가 젊은 여성이 선호하는 관광 축제로 확인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운영된 빅텐트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24.2%가 증가해 빅텐트를 통한 경제성 있는 축제를 확인할 수 있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여기에 개막식과 매일 2회에 걸쳐 퍼레이드를 진행했으며 독일마을 광장 입구와 골목길 등에서 플라워 카페트를 운영하였다. 연계 콘텐츠로 브랜딩음원 공모전 수상작 공연과 독일마을 주민 합창 창작곡 공연 등 독일마을 공식 음원(BGM)을 공연하고, 독일마을 서포터즈 ‘프로인트’ 운영, 도르프 청년마켓, 독일마을 해설사를 시범 운영했다. 이 가운데 독일마을 서포터즈 ‘프로인트’는 독일 청년 5명을 포함해 국내외 청년 37명이 참가해 큰 인기를 끌었는데, 맥주축제 연관 SNS생산 콘텐츠만도 114건에 39,650건이 노출돼 큰 홍보효과를 거뒀으며, 도르프 청년마켓은 셀러 14명이 참여, 3만 여명의 관광객을 맞이했다. 또한 김해 롯데아울렛에서 독일마을맥주축제를 사전 홍보하기 위해 팝업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방문객 92,980명에게 남해와 독일마을맥주축제를 홍보하였으며, 맥주축제 온라인 홍보를 위한 홍보 콘텐츠 40건을 제작해 인기를 모았다. 서울, 부산을 중심으로 독일마을 여행상품도 운영됐다. 서울은 7만9천원, 부산은 2만5천원에 판매된 독일마을 여행상품에는 서울 5대, 부산 9대의 투어버스가 운행되어 총502명이 독일마을과 맥주축제를 다녀갔다. 독일마을 테이크아웃 메뉴 시식행사 등도 인기를 끌어 100명 시식상품이 1시간 안에 매진될 정도였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남해독일마을과 맥주축제를 위해 추진된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마케팅이 남해다운 로컬브랜딩의 힘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며“독일마을맥주축제를 찾은 8만 여 명의 관광객과 빅텐트 매출액, 만족도 등을 종합해 보면 남해독일마을의 장소성과 맥주축제의 다양한 콘텐츠가 관광객을 모으는 흡입효과로 이어지면서 경제성 있는 축제, 여성과 젊은층이 선호하는 축제, 재방문율이 높은 축제라는 긍정적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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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독일마을맥주축제, 로컬 콘텐츠로 빛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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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낭만 가득한 음악 축제, 북서울꿈의숲에서 펼쳐지는 ‘음악이 흐르는 정원 10월’
- 깊어가는 가을, 10월의 주말에 북서울꿈의숲에서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음악이 흐르는 정원>이 오는 19일(토)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 앞 잔디밭에서 올해 마지막 공연을 진행한다. <음악이 흐르는 정원>은 시민들에게 계절과 장소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올해 4월 서울숲에서 시작해 5개의 공원을 돌며 시민들과 함께했다. 이번 10월의 공연은 특히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북서울꿈의숲에서 마무리된다. 이번 공연은 해 질 무렵인 오후 5시에 시작된다. 첫 번째 순서로는 클래식 연주그룹 ‘아베끄진’이 등장해,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클래식기타로 구성된 4중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베끄진’은 대중에게 익숙한 클래식 곡들을 4중주의 독특한 편곡으로 재해석하는 앙상블로, 이날은 피아니스트 이진욱을 중심으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우성, 기타리스트 김현규, 첼리스트 조연우가 함께한다. 이들은 풍성한 클래식 사운드를 통해 가을의 정취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이어지는 무대는 싱어송라이터 윤마치의 공연으로 채워진다. 윤마치는 밴드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신나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녀의 고음과 독특한 음색은 공연에 활기를 더해줄 것이다. 관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윤마치는 이번 공연에서도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다양한 음반 작업과 공연 활동으로 알려진 윤마치는 올해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슈퍼루키 TOP 10에 선정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음악이 흐르는 정원>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의 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북서울꿈의숲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이 시민들에게 더욱 특별한 가을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원을 방문해 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주말, 도심 속에서 자연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북서울꿈의숲을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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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낭만 가득한 음악 축제, 북서울꿈의숲에서 펼쳐지는 ‘음악이 흐르는 정원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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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만국가정원의 가을, 국화 연출로 가을 정취 물씬
- 순천만국가정원은 2024년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국화로 정원을 장식하여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화려하면서도 차분한 가을 분위기를 담은 정원을 연출했다. 특히 스페이스허브는 ‘국화향기에 취해 별 헤는 밤’을 주제로 다양한 종류의 국화 및 포인세티아 등 다채로운 꽃과 국화 조형물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노을정원과 해룡천변을 꽉 채운 코스모스가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어 가을을 대표하는 꽃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을 국화 연출은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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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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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만국가정원의 가을, 국화 연출로 가을 정취 물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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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시,“떠나자! 통영으로”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운영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0일과 11일 1박2일 코스의 ‘온라인여행사(OTA, Online Travel Agency) 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OTA(온라인여행사) 여행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우리시가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 및 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해 온라인 여행상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팸투어 첫날 참가자들은 통영의 중심지인 강구안을 산책하며 통영의 풍경을 천천히 둘러보고, 문화해설사와 함께 삼도수군통제영을 돌아보며 통영의 역사와 전통공예관에서는 나전칠기체험을 하며 통영 전통의 예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해가 질 무렵 요트선셋투어에서 아름다운 일몰 야경을 누렸고, 저녁 식사 후 동피랑 및 해저터널 야간투어로‘통영의 밤’을 즐겼다. 이튿날은 봉숫골 골목투어와 중앙시장을 둘러보며 통영만의 정취를 가득 느끼는 시간을 가진 후,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풍광이 한눈에 펼쳐진 이순신공원에서 팸투어를 마무리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한 여행사 참가자는 “먼 거리 때문에 처음 통영에 방문해 보았는데 이렇게 재미있고 아름다운 곳인지 몰랐다”며 “앞으로 자신있게 통영 여행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고 통영에서 직접 보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좋은 프로모션을 구성․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시 관계자는 “우리시가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 및 체험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온라인 여행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통영 관광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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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시,“떠나자! 통영으로”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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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화려한 개막
- 올해로 21회를 맞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중앙체육공원에서 18일 열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이번 국화축제는 '천만송이 국화로 정원을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오는 27일까지 10일간 중앙체육공원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이후에도 신흥공원과 미륵사지, 익산역 앞에서 11월 3일까지 분산 전시를 진행한다. 이날 개막식은 화려한 점등식으로 축제의 서막을 알렸으며, NH농협 익산시지부와 함께하는 축하공연에는 가수 소찬휘, 싸이버거, 김종옥 등이 무대에 올랐다. 익산시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천막 등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고 우비를 준비했다. 올해 축제장에 설치된 국화작품은 기존의 나열방식에서 벗어나 입체적인 방식으로 연출됐다. 다양한 가을꽃과 함께 빛나는 야간경관이 설치돼 축제에 화려함을 더했다. 또한 익산의 대표산업인 보석을 품은 대형선물상자 조형물, 한국건축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치미와 용마루를 얹은 백제왕도문은 더욱 웅장한 자태를 뽐냈다. 이번 축제는 국화와 정원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정원, 유럽정원, 텃밭정원, 어린이정원 등이 조성됐고, 인근 신흥공원에는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가을꽃이 만개해 방문객을 맞았다. 축제장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행사도 더욱 풍성해졌다. 각양각색의 정원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인증 사진 장소가 설치됐고, 국화의 생육에 대해 알고 축제를 더 깊이 즐길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중앙체육공원과 분산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스탬프투어는 마룡이 등 인형 친구들이 함께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역 청년들이 준비한 '그레이트 익산 팸투어'는 유명 유튜버와 함께 축제장과 주요 관광지, 맛집을 넘나들며 익산을 알차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지역상권과 함께하는 △익산에서 마먹자 이벤트 △솜리빛담길 야간경관 조성 △지역업체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찬 서리를 맞고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는 국화 천만 송이가 이번 가을에도 어김없이 익산에 피어난다"며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기대만큼 품격 높은 축제를 준비했으니 올해도 많은 분들이 가을의 정취와 함께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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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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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화려한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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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다국어 관광안내지도 제작 및 배포.. 글로벌 관광객 맞이 본격화
- 전남 함평군이 글로벌 관광객 맞이를 본격화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알찬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국어 관광안내지도를 제작, 배포한다. 이번에 제작된 다국어 관광안내지도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총 5개 언어로 제공되며, 주요 관광지, 축제 및 행사, 숙박시설, 식당, 교통편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함평군은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지로, 특히 함평나비대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등 축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함평군은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함평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번 안내지도는 주요 관광지 뿐만 아니라 함평엑스포공원의 다양한 전시관과 편의시설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여, 함평의 매력을 더욱 깊이 알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관광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당일치기, 1박 2일, 가족 단위 여행 등 맞춤형 추천 코스도 안내해 만족도를 높였다. 관광안내지도는 관광안내소와 주요 관광지, 교통거점에 배포되며, 함평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새롭게 개편된 다국어 관광안내지도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여행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관광 인프라 확충과 홍보를 통해 함평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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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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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군, 다국어 관광안내지도 제작 및 배포.. 글로벌 관광객 맞이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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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 100경 사진 공모전’10월 말까지 접수 마감
-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의 숨겨진 관광명소를 발굴하는 ‘2024 영암 100경 찾기 사진 공모전’의 마감이 10월 말까지로 임박했다. 올해 3회를 맞은 영암 100경 사진 공모전의 올해 주제는 ‘구림의 사계를 담다’이다. 영암군 관광자원 전체를 담았던 이전 공모전과 달리, 이번 사진전은 2,000년 넘는 유구한 역사의 한옥마을이 자리한 군서면 구림마을로 공간 범위를 정했다. 다양한 관광자원을 폭넓게 조명하는 방식에서, 하나의 관광자원을 참가 사진가의 시선과 주제의식에 맞춰 깊이 있게 집중하도록 변화를 시도한 것. 영암군은 이렇게 창조된 구림마을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영암 관광 홍보 이미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에는 보호수, 일출·몰, 고택·정자, 돌담, 서원, 유적지, 공원 등 구림마을 자연경관과 관광자원의 사계절을 촬영한 미발표 사진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 올해 촬영 분만 접수할 수 있다. 개인 또는 2인 팀이 최대 2편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으나 중복 시상은 하지 않는다. 작품 접수는 10/1~31일 신청서류와 사진 파일을 이메일(kbh137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영암군은 응모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로 11월, 20편의 입상작을 선정해 총 500만원을 시상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홈페이지를 보거나, 관광스포츠과(061-470-2241)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중 영암군 관광스포츠과장은 “선정된 작품으로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영암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알리겠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구림마을의 숨은 비경을 찾아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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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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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 100경 사진 공모전’10월 말까지 접수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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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트레킹 전문 ‘승우여행사’와 내장산 트레킹 관광상품 출시
- 지역자원을 활용한 정읍형 지역특화 관광상품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정읍시가 그 첫 걸음으로 대표자원인 내장산 테마 상품을 시범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가을철 내장산의 아름다움을 더 넓은 계절로 확장하려는 목표로, 숨겨진 명소들을 트레킹하는 코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시는 국내외 트레킹 전문 여행사인 승우여행사와 협력해 내장산 트레킹 상품인 ‘내장산 히든로드’를 오는 11월까지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레킹 코스는 두 가지로 구성됐다. 첫 번째 코스인 ‘오색단풍 히든길’은 추령 옛길을 따라 장군봉과 연자봉, 전망대를 지나 내장사에 이르는 약 3시간의 중급 난이도 코스다. 10월 30일과 11월 2·6일에 운영되며, 단풍철에도 비교적 한적한 내장산의 숨겨진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우화정과 내장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과 첩첩산중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코스인 ‘산천유수 히든길’은 솔티마을을 출발해 동석계곡과 편백숲, 내장산조각공원 등을 지나 내장호 둘레길로 이어지는 약 2시간의 코스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하급 난이도의 트레킹 코스로, 11월 6·9·13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두 코스 모두 서울에서 전용버스를 타고 정읍으로 이동해 일정을 소화하는 당일 일정으로 다녀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트레킹 외에도 로컬푸드 직매장과 쌍화차 거리 등을 방문하는 일정이 포함돼 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내장산은 매년 가을철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지만 계절적 편중이 심한 편”이라며 “이번 트레킹 상품이 사계절 관광객을 유치하는 계기가 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간 1만 명의 신규 관광객이 유치될 경우 약 10억 원의 소비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승우여행사 이원근 대표는 “내장산은 사계절 내내 색다른 매력을 지닌 트레킹 최적지”라며 “이번 히든로드 코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내장산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상품 출시에 앞서 이학수 시장은 “‘내가 걸은 만큼이 내 인생’이라는 말처럼 가을의 내장을 직접 걸으며 올해 정읍의 가을을 온전히 기억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정읍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예약 및 문의는 승우여행사 홈페이지(www.swtour.co.kr) 또는 유선(02-720-8311)으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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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트레킹 전문 ‘승우여행사’와 내장산 트레킹 관광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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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제7회 보령의 사계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 보령시는 오는 10월 19일(토)부터 21일(월)까지 보령문화의전당 기획전시실2에서 ‘제7회 보령의 사계 전국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보령지부(지부장 신영섭)가 주관하며, 전국에서 모인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보령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담은 사진들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시상식은 개막일인 19일 오후 2시에 열리며, 약 50여 명의 관계자 및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입상작 70여 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입상작 전시회는 보령의 사계절을 주제로 다양한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들로 구성되며, 관람객들에게 보령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구기선 부시장은“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령의 풍경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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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제7회 보령의 사계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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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 여행하고 최대 7만 원 지원 받자!
- 보령시는 보령의 가을 여행 홍보 및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개별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사업‘미션 오브 보령’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미션 오브 보령은 보령시 외 거주 2~5인 소규모 개별관광객이 보령을 여행하고 SNS 인증 등 지원 조건을 충족했을 때 최대 모바일 상품권 7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광지 방문, SNS 인증 등을 필수 이행하고 관내 소비금액 규모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 2만 원, 3만 원, 5만 원 7만 원 등의 인센티브를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개별관광객이 지원받기 위해서는 여행 3일 전까지 여행계획 사전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kimsh627@korea.kr)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여행 후 관광지를 SNS에 홍보하고 개별관광객 인센티브 지급 신청서를 등기우편(주소:보령시 성주산로 77 관광과)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관광과(☎041-930-6564)로 문의하면 된다. 장은옥 관광과장은“가을에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어 ‘미션 오브 보령’을 통해 관광객이 보령시 가을축제와 관광지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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