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6(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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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주군, 지역 관광 연계한 ‘카페 투어 지도’ 참여업체 모집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카페와 관광지를 연계한 ‘울주군 카페 투어 지도’ 제작을 위해 다음 달 17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주군 내 커피 전문업체와 주요 관광지를 연결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울주군 카페 투어 지도는 각 카페의 정보와 매력을 소개하고 주변 관광지 안내를 포함한 형태로 제작된다. 완성된 지도는 관광안내센터와 주요 관광지에 배부될 예정이며, 울주군의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울주군은 관광객들에게 지역 카페와 관광지를 동시에 알리고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울주군 내에서 사업체를 운영 중인 커피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8층 관광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wspoo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업체 선정 과정에서는 시설, 운영, 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진다. 시설 측면에서는 내부 및 외부 청결도, 주차시설 보유 여부, 장애인 편의시설, 소방 및 안전관리 등을 평가하며, 운영 면에서는 가격의 적정성, 서비스의 친절도, 외국인 손님 응대 능력을 고려한다. 또한 독창성 항목에서는 자체 로스팅 여부와 울주 특산품 활용 여부가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홈페이지의 일반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울주군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204-0333)으로 문의할 수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카페 투어 지도 제작은 카페와 관광지를 접목해 지역 카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울주군의 자연과 명소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남알프스, 간절곶 등 울주군이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매력적인 카페가 조화를 이뤄 관광마케팅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카페 투어 지도는 울주군의 지역적 특성과 관광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전망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1-16
  • “제2회 영양 꽁꽁 겨울축제”, 얼음보다 뜨거운 열기로 겨울을 녹이다
      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양군 체육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영양 꽁꽁 겨울축제’가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영양읍 현리 빙상장(영양읍 현리 670번지 일원)에서 열려 한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현리 빙상장은 매일 25cm 이상의 얼음 두께를 유지해 안전하게 빙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데다, 눈썰매장도 기존 3m 높이에서 올해는 무려 6m로 확장돼 스릴 넘치는 겨울 놀이를 만끽하려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줄이 이어졌다. 작년 ‘제1회 영양 꽁꽁 겨울축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축제장을 더욱 넓히고 다양한 먹거리까지 추가한 덕분에, 개막 10일 만에 2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고,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지난 주말에는 1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축제 열기를 더욱 달구었다.    축제는 오는 주말을 끝으로 막을 내리지만, 영양군은 이 겨울이 가기 전 마지막으로 뜨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이들의 방문을 추천하고 있다. 나아가 영양군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꽁꽁 겨울축제’를 지역을 넘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겨울축제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혀, 내년 이후 더욱 풍성해질 겨울축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5-01-16
  • 경기도, 고사직전 관광업계 살리기 위해 상반기 예산 382억원 조기 투입
      경기도가 비상계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5년 경기도 관광예산의 70% 이상인 382억 5천만 원을 올 상반기 집중 집행한다. 올해 경기도 관광분야 사업예산은 작년보다 10.6%(55억 3천만 원)가 증가한 575억 원이다. 이중 국비는 64.7%(26억 4천만 원) 줄어든 반면 도비는 17%(81억 7천만 원)가 증가했다. 2025년 경기도 상반기 집행할 사업으로는 ▲문화관광자원 개발 사업 93억 원 ▲관광지 개발 사업 52억 4천만 원 ▲탐방로 안내체계구축 19억 8천만 원 ▲경기둘레길 관리, 운영, 활성화 8억 원 ▲리얼 코리아(Real Korea) 경기 웰컴 캠페인 22억 원 ▲국제회의/컨벤션 개최 지원 6억 5천만 원 ▲지역축제 지원 70억 2천만 원 ▲경기투어패스 7억 원 ▲경기도 관광사업자 위기극복 특별자금 지원 20억 원 ▲경기 라이프(Life) 플랫폼 운영 6억 5천만 원 ▲경기-충남 베이밸리 투어패스 3억 원 ▲ 경기북부 관광활성화 사업 33억 원 ▲경기도 웰니스 관광활성화 5억 원 ▲경기도 청년기회 여행감독 육성 및 지원 4억 원 등 총 382억 5천만 원이다.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시군의 관광지 및 문화관광자원 개발 사업에 165억 원을 투입해 경기도의 관광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하고, 경기북부 관광활성화를 위해 경기북부 음식산업 관광 활성화 등 4개 사업에 총 33억 원을 집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광업계 위기 극복 특별 자금 지원 사업’(경기신보 출연금 20억 원)을 추진해 경제사정이 어려운 도내 관광업계에 100억 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는 또 ‘2025 리얼 코리아(Real Korea) 경기 웰컴 캠페인’(경기관광공사 출연금 22억 원) 사업을 통해 올해 1~3월 중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주요 방한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경기관광 그랜드 페스타를 추진한다. 이는 외래관광객 방문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 맞춤형 여행상품 할인 판매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도와 시군 및 관계기관이 함께 2025년까지 관광 사업 예산 조기 집행, 복지포인트 제공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 시행을 앞둔 경기 라이프(Life) 플랫폼 사업은 19세 이상의 도민이 The경기패스카드로 경기도 내 문화예술체육관광 가맹점에서 결제시 사용액의 20%를 현금으로 환급받는 내용으로 총 3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도민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의 향유기회를 증진하고, 이를 통해 문화예술인 등 관련 종사자의 소득을 증대하고, 내수경기까지 진작시킬 것이라고 도는 기대하고 있다. 박래혁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도 관광사업의 상반기 집중 집행을 통해 위기의 직면한 관광업계의 회복과 국내외 관광시장 활성화로 내수진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5-01-16
  • ‘2024 로맨틱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63만 명 방문…겨울 한강을 화려하게 물들이다
      난 2024년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린 ‘2024 로맨틱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12일간 총 63만 5천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는 작년에 처음 개최된 같은 행사의 방문객 수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며, 이 중 6만 명이 외국인 방문객이었다. 특히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는 일일 최대 방문객이 16만 3천 명에 달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는 인파로 북적였다. 한강의 야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크리스마스 마켓의 낭만적인 분위기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된 것이 높은 방문객 수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10~20대 젊은 층과 어린이 동반 가족 단위의 방문이 크게 늘면서 행사장 곳곳이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찼다. 한편, 추운 날씨로 망설이던 외국인 관광객들도 유람선 탑승과 연계된 패키지 상품을 통해 여의도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공간을 찾으며, 단체 관광객이 줄을 잇는 모습을 보였다.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도 행사의 성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총 9,872명이 응답한 결과, ‘로맨틱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의 프로그램과 연출, 매력도 등 전반적인 만족도가 96.8%로 나타났고, 주변에 추천하겠다는 응답 비율은 98.1%에 달했다. 행사로 인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다고 답한 비율도 97%로, 한강을 찾은 이들에게 특별한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의 주축이 된 ‘크리스마스 마켓’은 길이 50m, 높이 9m 규모의 대형 온실 공간에 60개 플리마켓이 입점하여 따뜻한 실내에서 시민들을 맞았다. 행사 3일째부터는 날씨가 추웠음에도 불구하고 오전 12시 이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오픈런’이 이어져 플리마켓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곳에서 뱅쇼, 쿠키, 수제차 등 먹거리부터 오르골, 곰인형, 액세서리, 핸드메이드 장갑 등 크리스마스와 새해 시즌에 잘 어울리는 상품들이 판매되어 12일간 약 2억 7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작년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기록이다. 15개 푸드트럭도 약 1억 6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며 작년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해,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공간도 예쁘게 꾸며주고,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행사 주최 측에 고마움을 전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곳곳의 포토존도 이번 마켓의 하이라이트였다.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나오면 한눈에 들어오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12m 대형 트리, ‘2025 신년 빛조형물’ 앞에는 인증샷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의 줄이 종일 이어졌다. 곰과 말 조형물, 산타와 열기구, 온실 안 트리 장식 등 다양한 포토존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는 후문이다. 체험 프로그램 또한 풍성했다. ‘크리스마스 향수 만들기’, ‘나만의 리스 만들기’, ‘키링 채색하기’, ‘화과자 만들기’ 등 총 19개에 달하는 공예 체험에 230여 명이 참여해,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남녀노소 직접 소품을 만들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더불어 손편지 엽서를 행사 측이 대신 발송해주는 ‘시크릿레터’ 이벤트에는 5,684명이 참여해 연말연시 서로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작년 연말 한강을 방문한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로맨틱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도심 한가운데서도 유럽의 고전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처럼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한강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겨울 한강변을 로맨틱한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시킨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의 성공은 서울시가 추구하는 사계절 관광도시로서의 비전을 다시금 확인시켜 준 사례로 평가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5-01-16
  • 모두투어, '낭만 가득! 감성 더하기' 겨울 국내 여행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겨울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낭만 가득! 감성 더하기' 겨울 국내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두투어 1~2월 국내 여행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으며, 최근 정부의 27일 임시공휴일 지정 발표 이후 설 연휴를 활용한 국내 여행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획전은 △버스 여행, △기차 여행, △제주도, △울릉도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카테고리별로 패키지여행의 품격을 높인 '모두시그니처' 상품과 에어텔을 비롯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당일 여행, △눈꽃 트레킹 명소, △겨울 축제 BEST 4등의 다채로운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눈꽃 트레킹 명소 상품의 경우 젊은 연령층과 연인 등에게 인기가 높다. 주요 명소로는 △강원도 평창의 월정사, △전라북도 완주의 대둔산, △강원도 양양의 설악산, △제주도 한라산의 윗세오름 등을 방문한다. 각 명소는 겨울철 특유의 아름다운 설경 감상과 고요한 겨울의 낭만까지 느낄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한다. 또한 가족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지역별 겨울 축제를 중심으로 구성된 '설렘 가득 겨울 축제 BEST 4'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 공주 군밤 축제(1월 16일~1월 20일),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1월 11일~1월 31일), △경기도 포천 썰매 축제(1월 3일~2월 9일), △강원도 태백산 눈축제(2월 7일~2월 16일) 등이 있다. 이 테마상품은 지역별 특색있는 축제를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고, 주변 인기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임시공휴일 지정 발표 후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하여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된 국내 여행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시즌별로 다양한 테마 상품과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01-16
  • 탄금호 수달 발견, 충주의 생태적 가치와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다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인근 보트하우스 앞에서 최근 멸종위기종인 수달이 발견되면서 지역 주민들과 산책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깨끗한 물과 건강한 생태계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수달은 탄금호 일대의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탄금호는 국제적인 조정경기장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깨끗한 수질과 풍부한 생태계를 자랑하는 지역이다. 특히, 수달과 같은 멸종위기종이 서식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생태적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에 수달이 모습을 드러낸 것은 자연환경의 보존 상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로 간주되며,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수달의 출현은 산책 중이던 시민들에 의해 목격되었으며, 한 시민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서 이렇게 귀한 동물을 만날 줄은 몰랐다”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했다. 수달은 물가를 오가며 먹이를 찾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자연과 공존하는 삶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탄금호는 조정경기장으로서의 기능 외에도 아름다운 산책로와 주변 경관 덕분에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으로 사랑받아 왔다. 이번 수달의 출현은 탄금호를 충주의 생태적 가치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탄금호와 같은 자연 자원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생태계를 지속 가능하게 유지하기 위한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달이 이곳에 머무는 것은 탄금호의 건강한 생태계를 증명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산책 중 자연을 관찰하면서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조용히 자연을 즐기는 태도를 당부했다. 이러한 작은 실천들이 모여 멸종위기종 보호와 생태계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수달이 탄금호에 출현했다는 소식은 지역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자연환경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탄금호가 지닌 생태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충주시는 탄금호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쓸 예정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5-01-16
  • '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제 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콘텐츠"부문 대상 수상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5일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은 2024년 전국에서 개최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관련 분야 전문가(교수, 감독, 언론인 등) 70명 중 무작위로 선정된 심의위원 27명이 7개 부문 35개 축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대상 시상식이다. 많은 축제 단체의 참여로 인해 기존 접수 기한보다 빠르게 조기 마감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24년 축제 중 지역발전에 이바지했거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방문객 인지도, 만족도, 지역민 지지도, 콘텐츠 차별성, 안전관리체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수상을 결정했다. 화순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공원에 가을꽃(국화, 코스모스, 해바라기) 축제를 개최하며 화순 탄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올블랙 아이스크림’, ‘들순이 국화빵’을 비롯하여 자연 속의 휴식과 독서라는 컨셉으로 구성된 ‘고인돌 책방’ 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우리 화순군의 대표 축제가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도 많은 방문객이 화순을 찾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축제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다가오는 2월 25일 화요일 서울 피크앤파크 컨벤션(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5-01-16
  • 겨울의 낭만과 알밤의 풍미가 가득한 ‘제8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개막
      한겨울의 구수한 군밤 향기와 함께 겨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제8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대한민국 밤산업 박람회’가 1월 16일 충남 공주시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알밤의 고장으로 유명한 공주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알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밤 산업의 경제적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한다.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기존 3일에서 이틀 연장되며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매년 1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중부권 최대 겨울 축제로 자리 잡았다. 개막 첫날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시도의원, 하헌경 축제 조직위원장, 안병기 중부지방산림청장, 김기호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개막식에 참석하며 열기를 더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대한민국과 일본의 밤 대표 주산지인 공주시와 오부세마치 간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돼 주목받았다. 양 지자체는 밤 산업 발전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경제적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협의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축제와 박람회는 공주 알밤의 뛰어난 품질과 맛을 알리고 지역 밤 산업 발전을 촉진할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해 군밤축제는 대형화로 체험, 공주군밤 그릴존, 군밤장수를 찾아라, 알밤과 놀아밤 등 총 2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 방문객을 위한 눈 놀이터 ‘겨울왕국 눈꽃왕국’이 새롭게 추가되어 이글루, 눈사람 만들기, 회전 썰매 등 눈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제장 내에는 공주 지역 38개 밤 농가와 24개 밤 가공식품 업체가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가 마련되어 품질 좋은 공주 알밤과 가공식품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밤산업 박람회는 밤 지역관, 기업관, 해외관 등 12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 바이어들과 국내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구매 상담회와 국제 포럼을 통해 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구수한 군밤 냄새와 함께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원철 시장은 “202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공주 알밤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겨울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8회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공주의 알밤을 중심으로 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자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도 공주시는 알밤을 중심으로 한 지역 특화 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의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5-01-16
  • 보령시, 설 명절맞이 ‘보령 설레는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 실시
        보령시가 설 명절을 맞아 ‘보령 설레는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스탬프투어’앱을 통해 보령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GPS 인증을 받아 스탬프를 모을 수 있다.     스탬프는 ▲개화예술공원 ▲보령석탄박물관 ▲보령 성주사지 ▲성주산 자연휴양림 ▲대천해수욕장 노을광장 ▲스카이바이크 ▲충청수영성 ▲청소역 ▲무창포타워 등 보령시 주요 관광지 37개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 획득 개수별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이 지급된다. 3개 달성시 100명에게 3천 원권, 5개 달성시 150명에게 1만 원권, 8개 달성시 50명에게 2만 원권이 제공된다.      장은옥 관광과장은 "설 연휴 동안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보령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둘러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이번 스탬프 투어가 보령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스탬프투어 장소는 보령시 문화관광 누리집(www.brcn.go.kr/tour.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5-01-16
  • 사계절 매력을 품은 내장산, 겨울 트레킹 상품 ‘순백설화’로 재탄생
      정읍시가 새해를 맞아 내장산을 사계절 관광지로 브랜딩하기 위한 노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가을 트레킹 상품인 ‘내장산 히든로드’가 큰 성공을 거둔 데 힘입어, 이번 겨울에는 ‘순백설화(純白雪花), 빙상가설(氷上加雪)’이라는 겨울 트레킹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내장산은 단풍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지만, 겨울 설경 또한 그에 못지않은 감동을 선사한다. 곧게 뻗은 단풍나무 사이로 펼쳐지는 눈 덮인 풍경과 순백의 눈꽃이 피어난 나무들, 비자림과 굴거리나무 군락지의 날카로운 초록빛과 하얗게 눈 덮인 절벽이 어우러져 압도적인 겨울 경관을 자랑한다. 이처럼 설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겨울 상품은 내장산을 사계절 관광지로 탈바꿈하려는 정읍시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번 겨울 시리즈의 코스는 지난해 가을 인기였던 ‘오색단풍 히든길’과 ‘산천유수 히든길’을 기반으로 한 ‘내장산 추령옛길(이하 추령옛길)’과 ‘내장호 둘레길&솔티숲옛길(이하 솔티숲옛길)’로 구성됐다. 중급 난이도의 ‘추령옛길’은 추령을 출발해 장군봉, 연자봉, 전망대휴게소를 지나 내장사와 단풍터널,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 이르는 코스로, 본격적인 등산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반면,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솔티숲옛길’은 내장산단풍생태공원에서 출발해 내장산조각공원, 솔티마루길, 솔티숲옛길을 거쳐 내장호둘레길과 내장산워터파크로 이어진다. 이번 겨울 트레킹 상품은 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총 5회 운영된다. 예약 및 문의는 승우여행사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설경의 감동뿐만 아니라, 정읍시와 스타셰프 이원일이 함께 개발한 특화 먹거리도 경험할 수 있다. 돼지고기와 콩, 버섯 등 정읍 지역 최고의 식재료를 활용한 ‘버섯돈육칼’과 ‘등뼈버섯콩탕’은 트레킹 후 겨울의 추위를 녹이기에 안성맞춤이다. 돈육칼은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며, 버섯콩탕은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로 호평받고 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내장산은 예로부터 눈구슬이 바람에 날리는 소리가 아름답다 하여 ‘동설주(冬雪珠)’로 불리기도 했다”며 “이번 겨울, 내장산에서 눈부신 설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기상 여건에 따라 설경이 보장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겨울 산이 주는 고요함과 평온함, 자연의 소리를 통해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내장산 겨울 트레킹 시리즈의 매력을 강조했다. 정읍시는 이번 트레킹 상품을 시작으로 내장산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자리 잡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365일 경험 가능한 트레킹 상품과 자연을 체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내장산을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삶의 쉼을 찾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정읍시가 처음 출시한 지역 특화 관광상품 ‘내장산 히든로드’는 판매와 동시에 예약이 쇄도하며 당초 계획보다 두 배 이상 판매되는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 이번 겨울 상품 역시 내장산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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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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