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12월 28일(월)부터 카카오톡을 통 해 꿈돌이 이모티콘이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카카오TV의 서 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서 꿈돌이가 수석 졸업 하여 이모티콘 출시 특전을 받아 방송 종영 후 약 1달여 준비기간 을 거쳐 판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 꿈돌이 이모티콘은 24개로 구성되었으며 꿈돌이 캐릭 터만의 귀여움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꿈돌이 굿즈 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오늘부터 온라인 예약판매를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아이템을 확대하고 향후 카카오프렌즈샵을 통해 오프 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꿈돌이는 <내 꿈은 라이언> 방송 전부터 SNS에서 많은 화제를 불 러 일으켰고 꿈돌이와 유년 시절을 함께한 8090세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통해 방송 기간 내내 가장 주목을 받은 마스코트로 시청자 인기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수석 졸업의 영광을 누렸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