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서울시가 매년 보신각에서 실시해 온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온라인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사전에 촬영한 보신각 종 영상과 과거영상이 공존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응원메시지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과거의 고난과 역경도 이겨낸 대한민국의 저력을 영상에 담다>

 올해 온라인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과거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이겨낸 모습을 통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자는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타종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시민부터 국민배우까지 참여한‘극복과 희망’의 응원릴레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더욱 좁아진 취업의 문을 통과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취준생, 무대에 설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뮤지컬 배우, 코로나19 관련 온라인수업을 준비하는 선생님과 제자뿐만 아니라 1953년에 시작한 제야의 종 타종행사와 함께 태어난 국민배우 김영철과 함께 배우 이정재, 배우 박진희, 컬투 김태균, 방송인 광희 등도 희망이 담긴 응원에 함께 했다.


 서정협 시장 권한대행도 영상을 통해 시민들에게 “1953년부터 한 번도 멈춤 없이 진행된 타종행사의 무대는 보신각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야 했지만, 보신각 종소리에 담긴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은 더 큰 울림을 갖게 됐다”며 “ 2020년을 뒤로 하고, 한층 더 단단하고 담대해진 마음으로 2021년 희망의 신축년을 함께 일궈가자”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제야의 종 타종행사의 재미난 기억들>

 서울시 주최로 1953년부터 시작된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재미난 기록들을 가지고 있다.

 제야의 종 타종행사에 시민이 참여한 시기 : 1986년

 타종인사가 가장 많았던 해 : 1993년 서울인구 1100만을 넘어선 기념으로 서울시민 대표 110명 타종

 최고령 제야의 종 타종인사 : 1999년 당시 102세 나이로 참가한 전방이님

 최연소 제야의 종 타종인사 : 1994년 당시 11세 나이로 전국 초등학교 글짓기 금상 수상한 김선희 

 제야의 종 타종인사로 참석하여 보신각종을 가장 많이 타종한 사람 : 

    총 10회를 참여한 김영종 종로구청장

 제야의 종 타종인사 중 사람이 아닌 타종인사 : 2018년 수호랑 반다비,

     2019년 펭수


<전국민... 세계가 함께하는 온라인 제야의 종 타종행사>

 온라인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tbs교통방송과 라이브서울․유튜브․페이스북 등 온라인 방송뿐만 아니라 KBS, 아리랑TV 등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방송을 통해서도 생중계 된다.


<보신각을 집에서 360°VR 체험으로 만나다!>

 특히, 서울시는 SK텔레콤과 협업으로 보신각을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360°VR로 종각 4거리의 보신각 전경, 보신각 종의 소리를 보다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 홈페이지에 가상공간을 마련하였다  

 접속방법 : 서울시 홈페이지 → 상단 메인 배너창 → 제야의 종 타종행사 


<버스․지하철 연장운행 없으니 확인 필수>

 시는 이 날 보신각 현장에서 타종행사가 없는 관계로 전년도와 같은 버스‧지하철 연장운행이 없으니 늦은 시각 귀가하는 시민은 반드시 막차 시간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타종행사로 인해 12.31(목) 당일 보신각 주변 도로도 교통통제 없이 정상 운행한다.



<시민안전 및 문화재보호를 위한 현장 안전관리>

 또한 서울시는 이 날 보신각 주변에 일부 시민이 모일 것을 예상하고 시민밀집 차단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문화재 시설물 보호를 위해 자체 안전대책팀을 운영한다.


 '제야의 종' 타종행사 관련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120다산콜센터 또는 역사문화재과(☎2133-2641)로 하면 된다.

 행사 당일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 교통정보홈페이지 (http://topis.seoul.go.kr)와 모바일웹(http://m.topis.seoul.go.kr)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KIN.KR 2025-11-22 01:08:0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47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신축년 새해 여는‘제야의 종 타종행사’온라인으로 만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