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1(금)

전체기사보기

  • 부산관광공사, 할인 프로모션으로 관광업계 시원한 단비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지난 8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 오픈한‘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프로모션이 현재 1차로 판매 중인 부산지역 8개 업체의 패키지 상품 중 22개 상품이 완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공사는 코로나19로 조심스러운 상황 속에 준비한 상품의 80% 이상이 3일 만에 매진되는 성과를 거둬, 당초 3월 15일부터 판매하기로 했던 체험상품 판매 일정을 앞당겨 12일부터 2차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부닥친 지역 관광업계를 돕기 위해 여행상품 정상가의 50%의 할인금액을 공사에서 지원하고 관광업체가 20%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참여 관광업체가 공사로부터 지원받을 금액은 약 3억 원이며, 소비자의 구매금액을 합치면 더 큰 파급효과를 누리게 된다.  참여 관광업체 관계자는“판매 시작 후 순식간에 상품이 완판되어 어리둥절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렇게 단비가 내릴 거라고는 예상치 못했다”라며,“관광공사의 이번 프로모션과 같이 관광업계의 어려움에 공감하는 좋은 지원책들이 많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입한 상품은 짧은 기간 관광객의 부산 방문이 집중되지 않도록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G마켓에서‘부산여행’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1-03-11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 시대의 걷기여행, 어떻게 변화했을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2020 걷기여행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걷기여행 실태조사는 국민들의 걷기여행 트렌드와 이용 행태 분석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실시 중인 것으로, 조사 기간은 2020년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이며, 만 15세 이상 전 국민 2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전화조사로 진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19%이며, ㈜코어마인드에서 조사를 수행했다.    조사 결과 지난 해 응답자들의 걷기여행 참여 비율은 33.2%로 2019년 37.0% 대비 소폭(3.8%p) 감소했고, 이는 코로나의 영향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 걷기여행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증가함”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가장 높은 43.3%를 기록했다.    걷기여행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시간이 없어서(43.5%)”가 가장 높았으나, “위험할 것 같아서(28.9%)”와 “코로나19 때문에(27.1%)” 등 위험에 대한 지각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런 위험요인은 여성과 고령층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성별·연령별 걷기여행 경험률을 살펴보면 남성(2.2%p)보다 여성(5.3%p)의 감소폭이 컸으며, 40대 이상에서 8.1%p 감소했다. 특히 70세 이상 경험률은 2019년보다 18.1%p 감소한 5.8%에 그쳤다. 반면 30대 이하에서는 오히려 2019년 대비 3.0%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걷기여행에 참여하는 이유로는 “자연과의 교감(64.1%)” 뿐 아니라 “신체건강 증진(63.4%)”, “스트레스 해소(56.2%)”라고 응답했다.    코로나는 걷기여행 행태에도 영향을 미쳤다. 걷기여행 동반자 수는 2019년 4.57명에서 2020년 3.27명으로 감소했으며 동반자 유형은 가족단위 비율이 2019년 50.8%에서 2020년 60.1%로 크게 증가(9.3%p)해 소규모, 가족중심 여행 특성을 보였다. 또한 숙박시설은 호텔과 펜션 이용률이 2019년 대비 각각 8.1%p, 5.8%p 증가했으며 1인당 평균소비액은 2019년 102,631원에서 2020년 113,776원으로 증가했다.    또한 걷기여행길은 대표적인 비대면 안심여행지로 인식되고 있다. 코로나 시대 선호하는 야외관광지로 “걷기여행길(50.4%)”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공원(42.5%)”, “산(34.5%)”, “바다(33.8%)”, “캠핑장(20.3%)”이 뒤를 이었다. 또한 걷기여행길 누리집인 ‘두루누비(www.durunubi.kr)'에 소개되고 있는 585개 걷기여행길(’20.11 기준) 중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제주올레였다. 제주올레는 2018년 실태조사 이후 3년 연속 방문 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방문 비율이 전년대비 크게 증가(9.0%p)했다. “부산갈맷길(8.8%)”, “한라산둘레길(8.1%)”, “남파랑길(7.2%)”, “해파랑길(6.5%)”이 그 뒤를 이었다.     걷기여행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는 “추천 걷기여행길(50.4%)”과 “맛집(45.2%)” 정보였다. 걷기여행길 관련 정보는 주로 “인터넷(66.1%)”과 “지인(50.5%)”을 통해 얻고 있으며, 인터넷 정보 중에서는 “블로그(48.1%)”와 “공공기관 홈페이지(34.2%)” 정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22.6%)”과 “동영상 사이트(유튜브 등)(22.6%)” 이용비율은 점차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 정용문 레저관광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걷기여행 인구는 소폭 감소했으나 걷기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올해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치유여행으로서 걷기여행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여행
    • 종합
    2021-03-11
  • 대전마케팅공사-국립중앙과학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과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는 3월 11일(목) 오후 2시에 국립중앙과학관 소회의실에서 과학문화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과학문화 확산사업 교류·지원 강화를 통해 국민의 과학문화 체험 기회 확대와 대전을 과학문화도시로 조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협력특별전 등 대국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사이언스데이 프로그램 교류 등 과학문화행사 및 과학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과학문화 프로그램 교류 및 협업을 통해 대국민 과학문화 확산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이 특정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아닌 ‘과학이 일상’이 되는 축제로 전환하고 대덕특구가 참여하고 이를 연계한 상설 오픈 코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과학도시 대전의 과학문화 대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대전의 과학과 문화 브랜드 가치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1-03-11
  • ‘2021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2021년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홍보 및 시민참여 유도와 축제 인식도 확산을 위해 ‘2021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과학문화지역거점센터 사업 일환으로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시민 참여형 홍보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내가 원하는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와 ‘내가 원하는 축제 슬로건 아이디어’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3월 10일(수)부터 17일(수)까지이며 1등과 2등 각 1명, 3등 6명을 수상하고 입상작은 2021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꿈돌이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www.dime.or.kr) 및 대전과학문화지역거점센터 홈페이지(www.dsccenter.kr)를 참조하면 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1-03-11
  •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아시아나항공 방역 신뢰도 높인다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해온 방역 활동을 공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은12일(금)부터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책임지는 통합 방역 프로그램 『ASIANA Care+』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와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ASIANA Care+』 실시를 기념해 ‘케어플러스(Care+) 키트’ 10만개를 제작, 3월 29일(월)부터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탑승객 전원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키트는 KF94 에어데이즈 마스크, 손 소독제, 안전한 여행을 위한 안내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제공된다.   또한 공식홈페이지에 『ASIANA Care+』 전용 페이지를 신설해 코로나19 관련 관리를 강화한다. ▲국가별 입국 제한 현황 ▲운항 노선 안내 ▲국제선 항공권 변경 및 환불 규정 등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실시하고 있는 방역, 예방 활동 등을 소개하며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돕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방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며 항공기 방역과 예방 활동에 대한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모두가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까지 안전 운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월 코로나19 관련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총 20개의 팀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대책본부를 조직해 ▲총괄 ▲현장지원 ▲홍보 총 3개의 센터를 운영하며 사업장 방역과 직원 행동 수칙 등을 관리하며 감염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 여행
    • 항공
    2021-03-11
  • 아시아나항공-롯데호텔, 「A380 관광비행」 공동 프로모션 실시
      아시아나항공이 롯데호텔과 공동으로 「A380 관광비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과 롯데호텔은 이달 20일(토)부터 5월 31일(월)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A380 관광비행」 항공편의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객실 운임할인 ▲특별 리워즈 제공 ▲에어텔 상품 판매 등의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아시아나항공 「A380 관광비행」 탑승객들이 시그니엘 서울, 롯데호텔 월드, 롯데호텔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17곳의 롯데호텔에서 숙박할 시 최저 판매가 대비 10~20%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들 이용객 전원에는 롯데호텔 멤버십 리워즈 포인트 10$(USD) 특별 적립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롯데시티호텔 2곳과 연계한 에어텔 상품도 판매된다. 아시아나항공의 「A380 무착륙 관광비행」 이코노미석 2인 항공권과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마포) 객실 1실이 결합된 에어텔 상품을 이용할 경우 정상가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항공과 숙박이 결합된 일상의 경험을 선사해 여행의 감성을 더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종식돼 누구나 여행의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에어텔 상품의 경우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https://www.lottehotel.com/gimpo-city) 및 롯데시티호텔 마포(https://www.lottehotel.com/mapo-city)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A380 관광비행」 3월 운항스케줄 일자 출발시간 도착시간 구간 기종 운용 좌석수 3/14(일) 12:30 14:50 인천~부산~후쿠오카~제주~인천 A380 (495석) 298석 3/20(토) 15:00 17:20 3/28(일) 10:00 12:20  
    • 여행
    • 항공
    2021-03-11
  • 야놀자, 구글과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협력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가 구글과 신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구글은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호텔업계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예약 링크(Free Booking Link)’를 새롭게 선보인다. 구글 검색창 또는 구글 지도에서 호텔명을 검색하면 온라인 여행사별 가격 리스트만 노출됐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호텔의 자사 사이트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부터 이지테크노시스의 솔루션 제휴사들은 별도의 광고비를 지급하지 않고도 구글과 구글 지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지테크노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운영 솔루션과 연동돼 자동으로 구글의 호텔 검색 결과에 배치된다. 자사 사이트도 노출되기 때문에 직접 예약을 통한 수수료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예약 현황, 가격, 위치 등 호텔 정보도 즉각 연결 가능하다. 고객 역시 호텔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이번 구글과의 파트너십은 호텔 예약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글로벌 호텔업계의 수수료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독보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과 야놀자 고객사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해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진출과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SaaS 플랫폼의 장점인 설치와 운영 효율성을 기반으로,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 2만6천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올해 예정된 전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된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플랫폼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1-03-11
  •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도자기체험 프로그램 운영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이 새봄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야외공방에서 ‘도자기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외공방 도자기 체험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손도장 찍기, 화분 만들기, 시계 만들기, 핸드페인팅, 빚어 만들기, 물레체험 등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3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주말,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일 5회 운영되며, 접수는 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은 기존 주중에 학교 등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단체체험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당분간 운영하지 않는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생활도자박물관 홈페이지(http://doja.mokpo.go.kr)나 전화(061-270-4130, 8480)로 확인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도자기체험은 가족과 함께 코로나19로 쌓인 마음의 피로를 푸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 철저한 방역을 통해 관람객이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1-03-11
  • 박영사, 무역실무 가이드북 ‘수출현장 무역실무’ 출간
      출판사 박영사는 세계화 시대에 중요한 비즈니스로 자리 잡은 무역을 쉽게 이해하고 무역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간도서 ‘수출현장 무역실무’(저자 박상길, 정윤세, 최장우)를 출간했다. 이 책은 무역실무의 기초 및 실행부터 미국, 중국 등 주요국의 수출현장 분석까지 수출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부딪히는 무역 비즈니스 실무를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서술했다. 특히 무역업에 종사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일반적인 무역실무 책과는 달리 무역실무 내용 외에 우리나라 주요 수출시장의 시장 특성, 마케팅 포인트 등의 주요 내용을 추가해 실질적인 수출입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은 크게 세 개의 PART로 구성했다. PART 1은 수출현장 무역실무 기초, PART 2는 수출현장 무역실무 실행, PART 3는 주요국 수출현장의 이해를 다뤘다. 또한 각 PART는 각각 5개, 8개, 5개의 챕터로 구성해 상세한 내용을 부족함 없이 담았다. 집필진은 수출현장 경험, 무역지원기관에서의 중소기업 지원 경험, 대학에서의 연구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으며, 주요 분석자료는 IMFᐧWTOᐧUNCTAD 등 국제기구의 세계 경제 및 세계 무역 데이터베이스, 한국무역협회(KITA)ᐧ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무역 통계 및 무역 정보를 활용했다. 집필진은 “이미 우리 생활 속 일부가 된 무역과 무역업에 부담 없이 접근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며 “이 책이 종사자 및 무역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무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1-03-11
  • 다락원,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출간
         출판사 다락원은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초등 아이들의 습관을 잡아 주는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은경 선생님은 약 10만 학부모의 지지를 받는 초등 교육 멘토이자 ‘슬기로운 초등 생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이은경 선생님은 초등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초등 매일~시리즈를 계속해 발간하고 있는데, 그중 이번에 출간된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시리즈는 학부모뿐 아니라, 아이가 습관 형성을 하는 데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 이은경은 이 책에서 “굳은 각오로 시작하지만, 이 책과 함께 4개월간 습관을 익히면서 정체기도 만나게 될 거예요. 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아이와 부모 모두 노력했지만, 눈에 띄는 결과가 보이지 않고 습관마저 시들해질 때가 오는 거지요. 이 정체기를 덤덤하게 바라봐 주세요. 열심히 노력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거든요. 아이를 믿고 기다리는 일, 이것 말고 부모인 우리가 더 할 수 있는 일이 있긴 할까요?”라고 말한다. 그만큼, 습관 형성을 위해 아이, 학부모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은 학부모뿐 아니라, 아이가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생용 실천서를 따로 구성하고 있다. 학부모는 이론서로 폭넓은 이론을 익히고, 아이는 실천서 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부·독서·쓰기·생활·마음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생용 실천서의 경우 아이들 자신이 만들어 가는 다이어리 혹은 플래너와 구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가 이 책을 ‘공부’라고 여기기보다는 매일 할 수 있는 재미난 활동 중 하나라고 인식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학부모용의 경우 이은경 선생님이 가장 많이 들어왔던 학부모의 질문을 뽑아 만든 Q&A 코너가 있어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된다. Q&A장에서는 QR코드를 통해 이은경 선생님의 유튜브 채널이나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도 연결될 수 있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도서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우드 스탬프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도서는 전국 온라인 서점 및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1-03-1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