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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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라생태숲, 새 단장 통해 명품 생태관광명소 ‘자리매김’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생태숲은 생물자원보전 및 산림휴양문화공간으로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한 탐방편의시설 보완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라생태숲은 훼손·방치됐던 야초지를 원래의 숲으로 복원 조성한 곳으로, 난대성 식물부터 한라산 고산식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제주 자연생태계 교육장이자 탐방객들을 위한 힐링의 장소이다.  제주도는 한라생태숲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3억2,000만원을 투입해 수목식재와 안전한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한 탐방편의시설 보완에 중점을 뒀다.  특히, 코로나시대 숲 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로 지친 심신치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초화류 및 수목 등을 군락으로 식재해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변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숨은 명소로 알려져 있는 참꽃나무 테마숲은 매년 5월에 진분홍 참꽃을 구경하러 많은 탐방객이 방문함에 따라 480여 본을 추가 보식하는 한편, 참꽃숲 터널 50m를 조성해 참꽃나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한라생태숲 원형 광장주변에 연중 신비로운 초록빛 세상을 볼 수 있도록 5,700㎡의 이끼원을 조성했으며, 제주 자생식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새롭게 제작해 선보인다.  이어 왕벚나무 테마숲 주변 언덕에는 매년 8월에 꽃 물결을 볼 수 있도록 제주상사화 2만여 주를 식재했으며, 야생화원에는 초록나무에 하얀 눈이 덮인 풍경을 자아내기 위해 이팝나무 125본을 심었다.  한라생태숲은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해 무장애구간 장애인 점자블록 46㎡ 구간의 탐방로를 탄성포장재로 교체했으며, 탐방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책로 및 숯모르숲길 노후야자매트 1km를 보수했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코로나시대 숲 체험활동을 통해 피로감을 해소하고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며 자생식물증식·복원 및 탐방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최고의 생태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6월말 기준 한라생태숲을 찾은 탐방객은 12만3,000명으로 지난해 6월말 기준(9만9,000명) 대비 24% 증가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제주
    2021-07-16
  • '서울관광재단XCJ온스타일 웹기획전' 성공리에 마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이 서울 MICE 업계의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업계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한 ‘서울관광재단XCJ온스타일 ㅋㅋㅋ 웹기획전’이 서울시민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ㅋㅋㅋ’ 웹기획전은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기획전’이라는 의미로, 서울시민 대상으로 서울 유니크베뉴, 호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MICE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서울 MICE 업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기획전 개시 하루 전 서울관광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 공개된 티저영상 2건은 총 2만여 건의 채널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외 타겟으로 제작한 영문 티저도 서울컨벤션뷰로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에서 총 조회수 3만 5천 건으로 큰 이목을 받으면서 이번 기획전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뜨거움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웹기획전은 7월 7일부터 7월 14일까지 일주일간 CJ온스타일에서 진행되었다. 국내 MICE 업계 최초로 다양한 분야의 업체 13개사가 동참해 코로나 이전 해외 바이어 중심의 MICE 상품·서비스를 국내에서 홍보, 판매할 기회를 얻고 서울 MICE 업계의 우수한 인프라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서울MICE얼라이언스의 ▴유니크베뉴, ▴엔터테인먼트, ▴운·수송, ▴호텔 4개 분야에서 13개사가 참여, 코로나19 이전 해외 비즈니스 출장 여행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던 우수 MICE 상품을 서울 여름 휴가 상품으로 재편하여 선보였다. 이처럼 다양한 MICE 업계가 공동참여한 온라인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이번이 국내 최초이다.  또한, 7월 9일 서울 MICE 업계를 응원하는 취지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 특별 라이브방송은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600여 명, 주문 100건대, 좋아요수 2만 3천여 건의 성과를 기록하며 웹기획전 총 매출 1천만 원 돌파에 한 몫을 톡톡히 했다.  라이브방송 도입부부터 기획전의 취지와 함께 서울MICE얼라이언스를 설명하고, SMA 회원사가 제공하는 MICE 상품을 서울여행 추천코스로 기획·구성하여 서울시민에게 안전하고 럭셔리한 여름휴가 계획을 제안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럭셔리요트 패키지’로 ‘골든블루마리나’가 소개되었다. 쇼호스트가 직접 현장으로 나가 한강 전경과 함께 프라이빗한 요트 체험을 즐기는 모습이 송출된 해당 상품은 안전하고 럭셔리한 여름휴가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라이브방송 1시간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서울여행 추천코스 소개는 서울 방방곡곡을 둘러볼 수 있는 ▴‘노랑풍선 시티버스’로 시작하여 ▴‘한국의 집’에서 즐기는 한정식 코스, ▴‘롯데월드’와 ▴‘컬러풀 뮤지엄’에서 SNS 사진 찍기, 한강에서 ▴‘이랜드크루즈’를 타고 야경을 배경으로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식사 즐긴 다음 마지막으로 ▴‘N서울타워’ 전망대와 함께 즐기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서울가든호텔’, ▴‘스위스 그랜드 호텔’ 등에서 숙박하기로 마무리되었다.  모든 참여사의 특색을 녹여 재미있게 구성된 라이브방송 콘텐츠는 1시간 만에 좋아요 수 2만 3천 건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라이브방송 중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퀴즈 맞추고 한강 레스토랑 식사권 받아가기’와 ‘구매 인증하고 적립금 받아 가기’ 댓글 이벤트에는 방송 누적 시청자 수 7천 명이 실시간으로 참여,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퀴즈 이벤트는 2차에 걸쳐 SMA(서울MICE얼라이언스)의 의미와 기획전 참여사 수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구매인증 이벤트는 기획전 상품 구매 후 상품명과 구입인증 댓글을 남긴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강 채빛퀴진 식사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지현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장은 “전 세계 MICE업계가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위기에 처해 있다”라며 “이번 라이브커머스와 같이 최신 비대면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여 앞으로도 서울 MICE 업계 위기극복과 대시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7-16
  • 대전마케팅공사,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획득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지난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에 이어 금년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기준에 따라 환경문제 및 위험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온실가스 절감, 폐기물과 자원의 재활용, 환경영향평가 등 체계적인 환경경영 활동을 통한 공사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  공사는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환경법규와 협약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공사는 안전보건환경 경영방침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지금처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1-07-16
  • 하이원리조트, 자체 요리 브랜드 1340 GOURMET 론칭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는 특급호텔 셰프들의 정성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자체 브랜드(PB)인 1340 고메(GOURMET)를 론칭하고 PB상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340 고메는 하이원리조트 마운틴 탑의 해발고도인 1340m와 미식가라는 뜻을 지닌‘Gourmet’의 합성어로, 하이원만의 고급스럽고 정갈한 맛을 담기 위해 하이원 리조트 소속 조리 전문 인력들이 3개월간의 연구·개발 끝에 만든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1340 고메 상품은 총 5종으로, △노르웨이산 연어와 직접 재배한 허브를 사용한‘절임·훈제 연어’, △최상의 조건으로 숙성시켜 풍미를 향상시킨 ‘드라이에이징 안심·등심’△한우 홍두깨살에 하이원의 노하우로 만든 딥소스를 곁들인‘한우육포 3종’△맛과 영양이 으뜸인 국내산‘양념구이 장어’가 있으며,  이 모든 상품과 세계 3대 진미(푸아그라, 캐비어, 송로버섯)가 포함된 종합구성세트도 출시했다.  이와 함께, 하이원리조트는 비대면 시대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가정에서 호텔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하이원 밀키트 4종도 함께 출시했다.  하이원 밀키트 4종은 △최상급 쇠고기 안심에 특제소스를 가미한‘안심 찹스테이크’, △하이원 팰리스호텔의 시그니처 메뉴인‘하이원 냉 짬뽕’,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본 정통 가정식인‘하이원 스끼야끼’, △한우등심을 사용한 전통요리인‘매콤 한우불고기’가 있다.  이삼걸 대표이사는“1340 고메는 국내·외 요리 대회에서 화려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하이원리조트 특급 셰프들이 고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며“향후 고객들의 수요를 분석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PB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출시한 1340 고메 및 밀키트는 하이원 그랜드 호텔 3층에 위치한 OV에서 판매 중이며, 추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상품 가격 및 자세한 정보는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1-07-16
  • 강원랜드, 탄광문화공원 사업 성공적 추진 위해 MZ세대 직원들과의 간담회 개최
      ‘탄광에서 관광으로’ , 탄광문화공원 사업 젊은 세대들의 의견 들어요  강원랜드, 탄광문화공원 사업 성공적 추진 위해 MZ세대 직원들과의 간담회 개최   강원랜드(대표 이삼걸)는 14일 사북읍 탄광문화공원에서 MZ세대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과 관련해 여행업계의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개최된 자리로, 사원, 인턴 직급의 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구)사북 동원탄좌의 본관, 권양기실, 개방형 수장고 등 현장을 답사한 후, 추진 중인 콘텐츠의 보강방안과 도입 가능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더해, 오는 17일에는 정선 나비캠퍼스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현장간담회를 추가로 진행해 젊은 세대가 제시하는 신선한 의견을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탄광문화공원 개발 사업은 지난 2004년 폐광된 동원탄좌와 그 일대 사북 골말지역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석탄유물 전시관, 권양기 카페, 체험 공방 등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며 오는 2022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1-07-16
  • 강원랜드 복지재단, 강원도 내 다문화 가정 대상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성료
      강원랜드복지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은 강원도 내 다문화 가정의 친밀감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한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Go Go Glamping)이 도내 다문화 가정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2일 밝혔다.  복지재단의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도다문화 가족지원거점센터와 협력을 통해 진행 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 자녀 중심으로 진행하던 여행 프로그램을 개별 가족 중심 글램핑 체험으로 변경해 가족 구성원들 간 소통과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지난 달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 춘천 숲 자연 휴양림에서 한 달 간 운영됐으며, 총 5차수에 걸쳐 도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72가족 271명의 다문화 가족들이 참가했다.  심규호 강원랜드복지재단 이사장은“이색적인 공간에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상상활과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복지재단은 2017년부터 강원도 거주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4월 강원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와 MOU를 체결해 지원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 여행
    • 호텔/리조트/크루즈
    2021-07-16
  • 의왕시의 아름다운 농촌 경관 구경하세요
      의왕시 초평동 366번지 일원은 연분홍색의 분천연이 지난달 하순부터 개화를 시작해 이달 중순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연꽃이 만발한 이곳은 의왕레일바이크 중간 정차장 뒤쪽 도보 2분 거리로 지난 2008년부터 의왕시에서 조성해 매년 여름이 되면 많은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찾아오는 의왕시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학의동 백운호수, 초평동 왕송호수 산책로 주변 농지에 벼아트를 조성해 호수를 찾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 있다. 의왕시 시정 슬로건인‘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모토로 하여 학의동 백운호수 일대에는‘U–덕분에 ♥’와‘아름다운 의왕’을, 초평동 왕송호수 에는‘U–덕분에 ♥’라는 글자를 자색벼와 붉은 벼로 디자인 해 의왕의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시민분들이 연꽃지와 벼아트가 조성되어 있는 의왕시의 아름다운 농촌경관을 감상하고 마음의 휴식을 취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1-07-16
  • 양구읍 상리 숲 ‘명품 숲’ 지정·운영
      양구군은 양구읍 상리에 있는 숲을 명품 숲으로 지정해 치유 및 힐링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리의 숲은 산림청(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소유의 산림으로, 면적은 107㏊에 달하며, 40~50년생 소나무가 무성하다. 이곳에는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소장 여운식)가 운영하는 유아 숲 체험원이 있으며, 3㎞가량의 숲길과 데크, 쉼터 등 편의시설도 있다. 이 숲을 명품 숲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이를 위한 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을 위해 양구군과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는 16일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에서 ‘솔내음 명품 숲 지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필요한 시설의 공동 이용 및 관리 등 상호 협조 △솔내음 명품 숲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및 홍보 등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구군은 명품 숲 이용객에게 쾌적한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관리하고,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는 명품 숲 내의 입목, 임도, 숲길 등 산림(휴양)자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산림으로 유지되도록 할 계획이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앞으로 명품 숲 입간판과 여러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지금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편의시설이 더 많이 설치되고 숲과 숲길이 널리 알려지면 양구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강원
    2021-07-16
  • 창녕군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 진행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창녕군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창녕군 공식 유튜브에 접속해 구독 후 인증 사진을 창녕군 공식밴드에 비밀댓글로 올려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8월 5일 창녕군 공식밴드와 창녕군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발표된다.     한정우 군수는 “구독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창녕군과 군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이벤트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공식 유튜브 또는 창녕군 공식밴드 공지글을 확인하거나 군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530-1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상부산
    2021-07-16
  • 마포구, 국내 최초 24시간 옥외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도입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구민과 마포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24시간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도입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구와 한국방문위원회가 함께 추진해왔으며 지금까지 지역 내 외국인 밀집지역 및 관광호텔에 다국어 무인 관광안내시스템인 ‘스마트 헬프데스크’를 3개소 설치해 외국 관광객의 관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구는 이에 그치지 않고 단순하고 일방적인 관광정보제공 서비스를 뛰어 넘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타 지역과의 차별화된 관광안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다.  올해 구가 추진한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도입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하고 기존 스마트 헬프데스크보다 2.5배 늘어난 5000여 개의 관광정보 콘텐츠를 활용해 추천 관광코스와 이동경로, 교통편, 맛집 등을 안내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가 ‘문장’ 음성인식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여행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열 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측정 ▲무료 와이파이 ▲스마트폰 무료충전 ▲선불형 교통카드 잔액 조회 ▲세금환급 간편신청 서비스 안내 등 여행객에게 필요한 각종 관광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지원한다. 특히 내·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야외 부스형태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2021년형 스마트 헬프데스크는 기존의 영·중·일 외국어 서비스 뿐 아니라 한국어를 신규 추가해 내국인의 국내여행 편의성도 함께 강화함으로써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구는 앞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시스템 관리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관광도시 마포를 찾는 외국인의 불편사항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관광 정보 업데이트 및 서비스 확대 등 스마트 관광 안내시스템을 강화해 나가 이를 기반으로 방문객이 편리하고 안전한 마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1-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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