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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축제관광재단,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본격 돌입
- 금산축제관광재단(이사장 문정우)은 오는 10월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인삼 농가와 상인을 위해 수삼 판로 확대에 중점을 두고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추진되는 사업들로는 △금산인삼 슈퍼위크 △대형마트 특판행사 △온라인 쇼핑몰 입점 △TV홈쇼핑 및 쇼핑라이브 △대도시 게릴라 판촉 △TV방송 프로그램 유치 △슈퍼 인플루언서 초청 온라인 홍보 △중부대학교 대학생 참여 홍보 등 8개다. 수삼 판촉 행사인 ‘금산인삼 슈퍼위크’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관내 수삼센터, 수삼시장, 농협수삼랜드 등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 직접 수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로 금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와 대규모 경품 행사가 준비 중이다. 오는 9월 29일부터는 전국 대형마트·마켓에서 금산인삼 특판행사가 마련된다. 대도시 중심으로 롯데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350여 곳에서 선물용, 삼계용 등으로 구분해 소비자의 구입 용도에 맞춘 판촉에 나선다. 충남 온라인 직거래 장터 ‘농사랑’ 입점은 오는 10월 8일로 예정됐다. 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수삼 중심으로 판매되며 판매상품은 300g, 500g, 1kg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선호도를 고려했다. TV홈쇼핑을 통한 수삼 판촉도 준비 중이다. LG헬로비전을 통해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총 25회 방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와도 연계한 온라인 판매도 병행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수삼을 판매하기 위해 ‘대도시 게릴라 판촉전’도 추진되며 수삼 세척 및 소량·소포장 판매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 전국 TV방송 프로그램 유치, 슈퍼 인플루언서 초청 온라인 홍보, 중부대학교 대학생 참여 홍보 등 준비도 한창이다. 재단 관계자는 “금산인삼 소비촉진 사업은 내년으로 연기된 금산인삼축제 대안으로 마련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인삼 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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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축제관광재단,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본격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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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단장하는 청주동물원
- 청주시는 2021년 총사업비 11억 원(국비 5.5억 원)을 투입해 청주동물원 동물사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사육시설은 1997년도에 지어진 노후한 사육시설로 동물복지 문제, 열악한 관람환경, 안전기준 미흡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청주동물원은 2019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총 19억 원을 투입해 동물사를 개선해왔다. 2019년 곰사 리모델링 공사(2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 호랑이사(3.5억), 산양사(1.5억), 붉은여우사(1억)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고, 2021년도에는 수달사(2.7억), 맹수사(8.3억)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동물사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청주동물원은 관리 동물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사육시설을 야생동물의 자연서식환경과 유사하게 조성함으로써 야생동물의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동물사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동물원이 단순히 살아있는 동물을 모아 기르는 곳이 아니라, 야생동물의 존속에 이바지하고 관람객에게 생태지식과 생명존중 전신을 가르치는 교육의 장으로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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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단장하는 청주동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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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와 함께 하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 광주 대표 거리축제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광주형 일자리의 첫 결실인 ‘캐스퍼’를 만난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25일 오후 3시 ㈜광주글로벌모터스 주차장에서 ‘2021 광주프린지페스티벌’ 9회차 분산형 공연을 실시한다. 캐스퍼는 광주형일자리1호 기업인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출시한 신차로 지난 15일 본격 양산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는 캐스퍼의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소유 차량 ‘드라이브인’ 공연으로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세계이집트밸리연맹 광주지부의 ‘밸리댄스’, SOOF·오세주·노웨얼·온밴드의 ‘대중가요’, 페이머스의 ‘재즈’, 전통연희예술단 굴렁쇠의 ‘전통연희’, 그나데 첼로 콰르뎃의 ‘클래식’, 플로티의 ‘모던팝’, 한국국악협회 광주지회의 ‘국악’ 등 10개 지역 예술단체가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미스트롯 출연 트로트 가수 ‘지원이’의 초청공연도 펼쳐진다. 또 ‘캐스퍼’ 홍보존이 페스티벌 근처에 마련돼 관람객들이 드라이브인으로 전시 차량을 직접 볼 수 있다. 공연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차량 내 인원은 4명 이하로 제한된다. 관람 신청은 광주프린지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062-670-7967)로 가능하다. ※ 광주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 : www.fringefestival.kr 또 온라인 줌(Zoom)과 유튜브 채널 ‘광주문화재단TV’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관람할 수 있다. 프린지페스티벌은 지난 7월부터 매주 토요일 5개구를 순회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인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실험정신을 동원한 비대면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회 유튜브 조회수도 2000여회를 넘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매주 열리는 분산형 프린지페스티벌에 참여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캐스퍼와 함께 하는 프린지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전국 최초의 노사 상생 일자리 사업의 성공을 기원하는 동시에 코로나19의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장형 프린지페스티벌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5·18민주광장, 전일빌딩245 옥상, 아시아문화전당 계단 등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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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안리 해변에 이색적인 콘텐츠 탄생
-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에 SUP(Stand Up Paddle Board)를 타는 고래가 연출되는 바다 주제의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남천해변공원에 있는 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 앞에 생기 있는 빛을 비추어 야간 경관을 개선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또, 수영구에서는 사계절 해양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광안리 해변의 SUP Zone에 수상레저 이용객을 위한 명품 사계절 모바일 샤워장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광안리 사계절 모바일 샤워장은 여름철 성수기뿐만 아니라 비수기도 포함해 사계절 운영하며, 온수가 나와 연중 따뜻하게 샤워를 이용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09시~18시에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분들이 광안리 해변에서의 이색적인 볼거리를 통해 잠시나마 위안을 얻으시길 바라고, 사계절 모바일 샤워장을 기반으로 사계절 해양레저 활성화를 통해 힘든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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