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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 명품 도보 여행 ‘DMZ 평화의 길, 고양’ 개방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비무장지대(DMZ) 인근의 생태‧역사‧평화 자원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디엠지(DMZ) 평화의 길’을 운영한다. 디엠지평화의길 고양 구간은 9월 13일부터 11월 23일까지 주5일, 1회당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하여 개방된다. ‘디엠지(DMZ) 평화의 길’은 남북평화 촉진 및 접경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강화군에서 강원도 고성군까지 총 526Km에 걸친 세계 유일의 접경테마 도보여행길이다. 문체부, 행안부, 국방부, 통일부, 환경부 등 5개 부처와 10개 시군이 합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올해 처음으로 10개 시군 모든 노선이 전면 개방된다. 고양시 구간은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출발하여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버스로 이동한 뒤 다시 행주나루터를 따라 한강변을 걸은 후 장항습지탐조대, 통일촌막사를 방문하는 구간이다. 대한민국 제24번째로 지정된 람사르습지인 장항습지의 아름다운 생태경관과 40여년간 미개방 구간이던 군철책길(2.5km)을 걷는 이색적인 평화·생태 코스이다. 고양시 한강하구는 무장공비 침투를 막기 위해 설치했던 철책이 가장 먼저 제거된 장소라는 점과 풍요로운 한강의 생태계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가가 동행하는 도보여행으로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이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디엠지(DMZ) 평화의 길’ 누리집(www.dmzwalk.com)과 걷기 여행길 정보제공 앱 ‘두루누비’를 통해 할 수 있다. DMZ 평화의길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여행 이후 사용할 수 있는 고양시 브랜드상품 쿠폰이 함께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방문하는 시민 여러분이 디엠지 평화의 길을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 모두가 걷고 싶은 길로 만들어 접경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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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 명품 도보 여행 ‘DMZ 평화의 길, 고양’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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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예술공원 포토존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 안양시의 수려한 삼성산과 수리산, 다채로운 APAP 예술작품의 이야기가 풍성한 안양예술공원에 앞으로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더해질 전망이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8일 안양예술공원 관광종합안내센터에 ‘시민이 만들어보는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민이 만들어보는 포토존’은 관람객들이 단순히 안양예술공원에 설치된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서 벗어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공예술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조성됐다. 새롭게 마련된 포토존은 높이 2.5m, 너비 2.5m의 대형 액자 모양으로 현재는 하늘에서 내려다본 푸른 삼성산과 그 안에 작은 둥지처럼 안긴 전망대 풍경이 담겨있다. 내년부터는 대형 포토존에 안양 시민이 직접 참여한 다양한 작품이 게재될 예정이다. 시는 액자형 포토존에 시민공모를 통해 사진이나 일러스트, 카툰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개성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분기별로 게시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포토존에 담길 시민들의 개성 있고 재미있는 작품들을 기대한다”며“시민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안양예술공원으로 삶이 풍요로운 문화·녹색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포토존 그림을 연말까지 직접 운영, 계절에 따라 시안을 변경할 계획이다. 또한 포토존 자리에 있던 기존 에어건은 약 30m 떨어진 쉼터(파고라)로 이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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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예술공원 포토존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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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의 ZIP’ 개관 한 달 만에 4천여 명 방문
-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찾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여행자 편의 공간인 ‘여행자의 집(ZIP)’이 개관 한 달여 만에 방문객 4천여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여행자의 집’은 옛 전라남도 교육감 관사를 리모델링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하고, 지난 7월 8일 정식 개관 이후 국내·외 방문객들이 하루 평균 100~200여 명, 주말에는 400~500여 명씩 찾으며 동명동 카페의 거리 내 인기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행자의 집은 광주 방문 여행객을 위한 관광안내센터 역할 이외에도 여행을 계획하고 심신(心身)을 충전할 수 있는 쉼터이자 광주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전시물들로 구성된 복합전시공간이다. 세부적으로 ▲지퍼 비어 네트워킹 파티 ▲썸머 플리마켓 그라운드.D ▲놀러 와 챌린지 ▲빛의 분수대 챌린지 등 동구 관광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임택 동구청장은 “여행자의 집이 도심 속 여행자 쉼터이자 또 다른 동구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즐기면서 쉴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여행객들의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자의 집(ZIP)’은 평일(화~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공휴일은 휴관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예약 등은 ‘여행자의 집(ZIP)’ 누리집(zipperhouse.co.kr)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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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의 ZIP’ 개관 한 달 만에 4천여 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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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SNS에 울산남구여행 핫플, 맛집 올리고 상금받자
-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16.(화) ~ 10.17.(월)까지 ‘2022년 울산남구여행 SNS 사진·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래바다여행선, 장생포옛마을, 고래생태체험관, 울남9경, 고래축제 등 울산 남구 도심이 만들어 내는 매력 포인트에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공유하고 상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2022년 울산남구여행 SNS 사진·영상 공모전’ 은 SNS 후기를 통해 여행정보를 얻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래문화특구와 삼호철새공원 등 남구에서 찍은 멋지고 재미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SNS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접수기간은 10.13.(목) ~ 10.18.(화) 18:00까지이며, 응모는 전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 중 1차, 2차 심사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총 38편(사진 19편, 영상 19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상금은 부문별로 최우수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5만원, 입선 5만원이다. 참여방법은 울산남구의 관광명소, 자연, 핫플, 맛집 등을 주제로 사진이나 짧은 영상(릴스)을 찍은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이메일(joytour@korea.kr) 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남구청 홈페이지(www.ulsannamgu.go.kr)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울산남구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고, 우리 남구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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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SNS에 울산남구여행 핫플, 맛집 올리고 상금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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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경과 함께 하는 목포 평화광장 갈치 낚시 시작
- 목포시가 평화광장 앞바다 갈치낚시 행사를 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운영한다. 평화광장 앞바다는 항만구역으로 선박의 안전한 통항을 위해 조업금지구역이다. 하지만 시는 어업인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관광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 참여 의사를 밝힌 어선 39척의 한시적 낚시 허가를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 신청해 이번 행사를 운영한다. 이에 앞서 시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선들을 대상으로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해양경찰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어선안전조업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지난 10~11일 ▲구명조끼 및 소화기 등 안전설비 ▲화장실 비치 여부 ▲항해용 레이더 등 야간운항 장비 ▲신고확인증 및 승객 준수사항 게시 등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목포 갈치낚시는 호수처럼 잔잔한 평화광장 앞바다에서 짜릿한 손맛과 함께 목포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는 묘미가 있어 관광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왔다. 시 관계자는 “갈치낚시 영업 종사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불친절, 바가지요금 등 이용객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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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경과 함께 하는 목포 평화광장 갈치 낚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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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에서 ‘4대 종교와 떠나는 문화여행’ 즐겨요
- 익산시가 4대 종교의 문화와 함께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치유 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19일 종교문화 치유 순례 프로그램인‘다이로운 익산여행’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4대 종교 대표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개신교, 불교, 원불교, 천주교 4대 종교 대표자, 다이로운 익산여행의 코스 중 하나인 아가페 정양원 대표 등 13명이 참석했다.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4대 종교 순례길과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사업에‘버리고, 비우고, 채우는 다이로운 익산여행’으로 공모해 선정됐으며 국비 9천만원을 지원받아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순례길 위주로 진행하는 당일 코스와 삼기면 죽청마을 대파니 힐링팜 등 마을에서 운영하는 민박업체를 활용해 익산의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는 1박2일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각 종교 대표자는 관광객들에게 종교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종교단체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것은 물론 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시장은“4대종교의 성지가 모두 위치해 있는 우리시에서 화합과 소통을 통해 국내 대표 종교문화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며“익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이로운 익산여행을 통해 일상을 되돌아 보고 삶의 여유와 활력을 재충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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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에서 ‘4대 종교와 떠나는 문화여행’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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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활성화 위해 호․영남이 한자리에
-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와 경상북도가 8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경상북도 울진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호·영남 관광교류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관광관련 공무원, 교육청, 관광협회, 여행사 등 60여명이 함께 했으며, 코로나19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른 관광정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200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관광교류전은 양도의 교차 방문을 통해 각 지역의 관광산업 공동상생 및 발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광시책을 공유함으로써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최소인원만 참석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올해 전라북도는 전북의 관광자원 소개 및 교육여행지원사업 안내, 전북투어패스, 2023년 국제행사 등을 홍보하여, 지역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경북 관계자들에게 전북 관광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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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활성화 위해 호․영남이 한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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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가이드 서울, 마켓컬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진행
-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공식 파트너사인 마켓컬리가 함께 진행하는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Tastes of Summer in Seoul)’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의 요리를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가 19일부터 본격적인 배송을 시작한다. 이번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은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마켓컬리가 함께 계획된 이벤트로,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들의 특별한 요리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됐다. 고객들은 마켓컬리에서 사전 구매를 통해 레스토랑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와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마켓컬리가 함께 준비한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는 대량 제조하는 밀키트와는 달리 신선한 재료로 당일 조리해 한정 판매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의 셀렉션 및 빕 구르망 레스토랑인 랑빠스81, 베이스 이즈 나이스, 서울 다이닝, 소울, 에그 앤 플라워, 엘 초코 데 떼레노, 코마드(가나다순)의 셰프가 직접 메뉴 선정과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덕분에 레스토랑의 특색이 살아있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고객들은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를 통해 쉽게 맛보기 어려운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의 요리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비건 요리부터 노르딕 요리까지 다양한 장르의 메뉴가 준비돼 있어 수준 높은 미식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는 예약 시 레스토랑별로 지정된 날짜에 배송될 예정이며, 현재 잔여 일부 수량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이벤트의 방문 픽업 메뉴에 대한 사전 주문이 12일부터 현재 마켓컬리 앱·웹에서 진행되고 있다.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선정 스타 레스토랑인 떼레노, 라망 시크레, 묘미, 코자차(가나다순)의 셰프가 당일 현장에서 직접 준비한 음식과 쿨러백, 컬리 ‘고아웃매트’ 등으로 구성된 픽업 세트를 서울숲 인근 픽업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예약한 날짜에 안내된 장소에 방문해 주문한 메뉴를 수령하면 된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담당자는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와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 대한 사전 주문이 시작된 이래로 미식을 찾는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이벤트를 통해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 셰프들이 정성껏 준비한 특별한 음식과 함께 미식의 즐거움을 일상에서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마켓컬리의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홈페이지와 마켓컬리 앱·웹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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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가이드 서울, 마켓컬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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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부산국제광고제 특별 전시, 부산역 유라시아 플랫폼에서 개최
-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8월 19일(금)부터 24일(수)까지 부산역 유라시아 플랫폼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로, 8월 25일(목)부터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매드 솔루션(MAD Solution)! 세상을 바꾸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역대 공익광고 및 그랑프리 수상작은 물론 우크라이나 출품작과 정의, 평화, 사회 관련 공익광고의 본선 진출작을 전시·상영하는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부산역 유라시아 플랫폼 104호에서 무료로 진행될 이번 전시는 전쟁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고통 속에서도 반전(反戰)과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크리에이티브하게 전 세계인들에게 전달하고자 한 우크라이나 출품작과 역대 공익광고 수상작을 통해 광고의 공익적 역할과 순기능을 소개하고, 시민들의 관심 및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관람 인증 소셜 미디어 이벤트도 개최된다. 전시 작품 가운데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주제인 ‘세상을 바꾸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에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작품 2편을 선택해 촬영,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뒤 이를 부산국제광고제 인스타그램(@madstars)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서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쿠폰 등이 증정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부산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8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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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부산국제광고제 특별 전시, 부산역 유라시아 플랫폼에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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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국제 해양레저 축제가 부산에서 열린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10회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1)’가 오늘(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간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열린다. 2013년부터 시작된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는 부산의 주요 해수욕장을 무대로 해양레저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레저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국제해양레저위크’에서는 해양레저체험, 국제콘퍼런스, 해양레저 대회 등이 열리고, 그간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키마비치(이벤트존)도 문을 여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오늘(19일) 오후 6시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제10회 국제해양레저위크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등이 참석하며, 서핑·요트·카약 등 해양레저 장비를 활용한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개막식 행사는 부산MBC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오는 20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제3회 전국비치조정대회와 제1회 라이프세이빙대회가 각각 열린다. 제3회 전국비치조정대회는 대한조정협회에 등록된 전문선수 300명이 참가해 총 39개 종목에서 212개 메달을 두고 20일과 21일 양일간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라이프세이빙대회는 올해 처음 신설된 대회로, 오는 20일 하루만 진행되며 선수와 일반인, 유소년 등 340명이 참가한다. 서프레이스(SURF RACE), 런스윔런(RUN-SWIM-RUN), 보드레이스(BOARD RACE) 등의 시합이 열린다. 8월 28일 영도 흰여울 아랏길에서는 ‘부산 아랏길 바다수영대회’가 개최되며, 200여 명이 참여해 중리에서 흰여울문화마을까지 약 5km를 수영한다. 또한,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포토존, 체험부스, 가상현실 체험존 등의 키마비치가 광안리해수욕장에 운영되어 관광객들의 휴식과 즐길 공간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레저체험이 마련되어 있는데, 광안리해수욕장과 송도해수욕장에서는 ▲딩기요트 ▲패들보드(SUP) ▲카약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크루즈체험으로 해운대리버크루즈(수영강)와 자갈치크루즈(자갈치)를 운영한다. 체험 행사 신청은 ‘바다야놀자’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외에도 국제해양레저위크 10주년 기념행사로 ▲해양레저관광 학술대회(9월 23일) ▲해양레저를 주제로 하는 국제콘퍼런스(10월 중) ▲부·울·경 정책 세미나(10월 중) ▲국회정책토론회 및 10주년 기념 전시회(11월 중) ▲키마 10주년 백서 제작 등도 진행된다. 제10회 국제해양레저위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MA WEEK2022(www.kimaweek.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키마위크에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바다라는 곳이 이렇게 즐겁고 신나는 곳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레저 행사 등을 통해 일과 휴양을 도시에 누리는 워케이션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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