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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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20회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 4. 1. ~ 4. 2. 개최
      2023년 제20회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가 4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장소는 개군레포츠공원과 산수유 군락지인 내리, 향리, 주읍리 마을 일원이다. 그동안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의 강화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축제로써 양평군민과 관광객들에게 개군면의 산수유와 한우가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을 맞이한다. 특히, 산수유꽃이 아름답게 피는 4월을 맞아 꽃놀이와 개군한우를 즐기고 공연, 전시, 판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개군면을 찾는 상춘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안겨준다. 이광범 개군면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양평군의 대표 축제인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가 개최되지 못해 매우 아쉬웠다. 열심히 준비하여 그 어느때보다 알찬 축제로 만들어 내년에 개군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개군면의 산수유와 한우를 자랑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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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인천
    2022-12-22
  • 서울관광재단-제주관광공사 서울과 제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2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지역상생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서울-제주 연계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글로벌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전개하기로 협약했다.  본격적인 관광수요 회복에 따라 △서울-제주 연계 관광 콘텐츠 및 글로벌 공동마케팅 추진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상호 국내·외 관광홍보 협력사업 운영 △관광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ESG 경영 및 워케이션 공동 추진 △국내·외 관광정보 및 관광업계 네트워크 교류를 주요 협력 포인트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서울-제주 특화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국내 관광스타트업을 함께 발굴하여 육성하는 등, 지역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최신 관광트렌드에 맞춰 ESG 경영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 등, 내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 홍보 협력사업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과 제주가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관광을 활성화를 위해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향후에도 각급 지자체와 협업하여 서울과 지역관광의 균형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앞서 부산관광공사, 익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다양한 지자체 및 자치구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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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022-12-22
  • 지역화폐로 물품 구입하며 거리투어, 체험·먹방 등 진행
      지역경제의 실질적 활동주체인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등 상권 내 경기지역화폐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행사인 ‘우리들의 행복한 시장(이하 우행시)’가 21일 이천관고전통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 주관으로 추진된 우행시 행사는 전통시장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통해 전통시장 속 추억을 되새기고, 경기지역화폐 소비촉진을 위한 상권홍보의 취지로 진행됐다. 개그맨 유민상, 가수 이성국 등 출연진은 우행시 행사가 경기도청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송출되는 동안 관고전통시장 내 여러 점포에서 이천시 지역화폐카드로 먹거리, 잡화 등을 구매하며 각종 체험·먹방 활동을 펼쳤고 이천사랑지역화폐 신규 디자인 카드 발급, 2023년 이천시 출산축하금 지급 등 지역화폐 관련 내용도 함께 전했다. 한편 이천시는 금번 우행시 행사가 이천시 지역화폐를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소회를 전하며 2023년 지역화폐 발행규모 500억원을 목표로 이천사랑지역화폐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이천시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지속가능한 지역화폐 활성화 정책 마련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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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인천
    2022-12-22
  • 순천만국가정원, 2022 ‘한국관광의 별’ 본상
      전라남도는 순천만국가정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한국관광의 별’에서 최고의 영예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또는 단체(인물)를 선정해 수여하는 관광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국내 관광자원의 매력도와 기여도를 고려해 본상 4개, 특별상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에 조성된 대한민국 최초 국가정원이다. 2013년 4월부터 10월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조성됐고, 2015년 9월 5일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됐다. 영국 BBC방송이 극찬한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 젱스의 작품인 순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3개 나라의 세계정원, 16가지 테마정원, 32개 참여정원 등 다양한 정원이 있다. 연간 500만 명 이상이 찾는 누구나 한번 꼭 가고싶은 매력적인 관광지로 지난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멀리서만 바라보던 정원을 생활 속으로 끌어와 정원문화를 전국으로 확산하는 역할을 했다. 수목원, 습지센터, 세계정원 구역 등 다양한 체험을 위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오는 2023년 4월부터 10월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10년 만에 다시 열린다. 2010년부터 추진된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전남 관광지 신안 퍼플섬, 담양 음식테마거리,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등 15개소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의 대표 메가이벤트 행사로 선정됐다”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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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라
    2022-12-22
  • 전남도, 카타르 월드컵 관광홍보관 인기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카타르 월드컵이 열린 도하에서 지난 18일까지 10일간 대한민국 지자체를 대표해 관광 홍보관을 운영, 글로벌 전남관광 인지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전남관광 홍보관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카타르한국대사관과 공동으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월드컵 기간에 글로벌 관광객과 현지 중동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대표 관광지 전남을 알리기 위해 운영됐다. 홍보관에서는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을 이용한 전남 방문의 해 및 전남 웰니스 관광 자원 홍보영상 등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23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등 국제행사도 소개했다. 또한 전남 대표 누리소통망(SNS) 채널인 ‘남도여행길잡이’와 연계한 이벤트 및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10일 동안 2만 명 이상이 전남 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다. 카타르에 거주 중인 한 방문객은 “평소 BTS를 통해 대한민국과 서울은 알고 있었지만 전남은 모르고 있었다”며 “다양한 먹거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유한 전남을 친구들과 함께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전남 관광 홍보관을 방문한 분들께 감사하다”며 “22-23년 전남 방문의 해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한층 개선된 교통, 숙박 시설로 해외 관광객이 전남을 편하게 여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12-22
  • 금강미래체험관,‘한국관광공사 친환경 여행지’선정
      군산시는 21일 ‘금강미래체험관〔(구)금강철새조망대〕’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는 지자체에서 신청한 대상지에 대해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추천을 거쳐 한국관광공사에서 탄소중립 실천·친환경 생태 탐사·친환경 가치확산의 세 분야에 대해 전국 25개소를 선정했다.  금강미래체험관은 친환경 생태 탐사 여행지 분야에 선정돼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여행정보포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친환경 추천 여행지> 로 소개된다.  금강미래체험관은 금강의 생태와 기후 위기를 소재로 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야외 생태공원으로 구성된 생태 체험시설이다.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방법과 금강의 문화·생태에 대해 배우는 금강미래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실천 가능한 대안들을 마련하고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는 내부 전시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갈대숲 산책로와 생태연못 등이 조성되어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금강습지생태공원’과 금강 수변로를 따라 형성된‘금강 자전거길’이 친환경 추천여행지인‘금강미래체험관’의 연계 관광지로 소개되고 있어, 금강미래체험관의 친환경 여행지 지정이 동부권 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12-22
  • 동동동화 축제 남원예촌, 예루원 일원에서 열린다
      12월 23일부터 12월 25일까지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관광협의회가 주관 하여 동·동·동화(冬·童·童話) 축제를 개최한다. 광한루원 북문 남원예촌 및 동문 예루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겨울 축제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동·동·동화(冬·童·童話) 축제는 ‘겨울(冬), 아이(童), 이야기(童話)’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도란도란 화톳불 체험, 얼음썰매장 운영을 비롯한 마술쇼, 버스킹, 동화 OST 등의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가족 사랑과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우선 '겨울(冬)' 테마에서는 겨울철 별미인 고구마 · 밤 등을 모닥불에 직접 구워 먹는 도란도란 화톳불 체험, 추위에도 즐거운 얼음썰매 타기 등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아이(童)’ 테마에서는 전통 겨울놀이 체험으로 연날리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새해 소망 LED 산타 조명 만들기 체험 등 각종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동반 관광객들이 모두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이야기(童話)’ 테마에서는 예촌 사랑마루,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에서 할머니의 포근함 속 옛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랫목 할머니 옛날 이야기 듣기 및 키즈 오페라 및 마술쇼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12월 1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으며 이 외에 만화 캐릭터 퍼포먼스, 크리스마스 스페셜 버스킹, 크리스마스 OST 길거리 공연 등은 선착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얼음썰매장은 12월 25일 축제가 종료되어도 내년 1월 8일까지 운영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전라
    2022-12-22
  •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스케이트 테마파크장 운영
      보령시가 관광객들에게 아주 특별한 겨울 낭만의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3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스케이트 테마파크장을 본격 개장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장은 사계절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보령시의 관광 콘셉트와 맞물려 지난 2016년 첫 개장됐으며, 지난 시즌 4만7712명이 이용하는 등 대천해수욕장 방문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시설 규모는 아이스링크 1800㎡(30m×60m), 민속썰매장 450㎡(30m×15m), 아이스튜브 슬라이드 435.5㎡(6.7m×65m)로 안전사고 예방과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1회당 아이스링크 100명, 민속썰매장 30명, 아이스튜브슬라이드 2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스튜브 슬라이드는 튜브를 타고 6.7m의 높이에서 아이스슬라이드 위를 타고 내려와 짜릿함과 스피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일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금·토·연휴 기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장비 대여료는 아이스링크 및 민속썰매장 2000원, 아이스튜브슬라이드는 3000원이다.   또한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3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만 65세 이상 보령시민은 50% 감면하며, 주중에 보령시 관내 숙박영수증을 제출하면 대여료 30%를 감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충청
    2022-12-22
  • “대한민국 대표 맛집, 인천공항에서 한번에 즐긴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백년가게 밀키트 식당’오픈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21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백년가게 밀키트 식당’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공사는 21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백년가게 밀키트 식당 개소식’을 개최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류진형 본부장,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실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허영회 부이사장, 백년가게연합회 이근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매장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점포로 전국의 1,356개 백년가게 인증 매장 중 888여 개소가 음식점이다. 이번에 인천공항에 오픈한 ‘백년가게 밀키트 식당’은 제2여객터미널 1층 B입국장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가 매장 운영을 담당한다. ‘백년가게 밀키트 식당’에서는 전국의 백년가게 인증 맛집 중 12개 대표메뉴의 밀키트를 매장에서 조리해 지역본점과 같은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대구 일월정 △인천 신포순대 △인천 전동집 △경기 안일옥 △경북 나드리 △전북 진미집 △전북 새집 △전남 건봉국밥 △부산 궁중해물탕조씨집 등이다. 또한 매장에서 조리가 가능한 12개 품목을 포함해, 백년가게 대표 메뉴인 24개 품목을 포장된 밀키트 형태로도 판매해 여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제2여객터미널 매장에 이어 내년 3월경 제1여객터미널에도 ‘백년가게 식당’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향후 백년가게와 공동 브랜드 구축 등 협업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장운영을 담당하는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역시 지역 백년가게 협동조합의 추천과 고객 선호를 반영해 판매 메뉴를 주기적으로 리뉴얼하는 등 매장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백년가게 식당’외에도, 중소기업제품 전용정책매장‘판판면세점’, 실버카페‘하늘마루’, 저소득층 일자리‘꿈이든세차장’을 운영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에 전국을 대표하는 ‘백년가게 식당’을 오픈함으로써 공항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해외 여행객들에게 K-Food의 우수성을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상공인 협력모델을 바탕으로 공항 서비스 수준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행
    • 항공
    2022-12-22
  • 인천관광공사, 관광공사군 고객만족도 1위‘최고 공기업 우뚝’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공사 창립 이래 89.9점이라는 역대최고 점수를 얻으며 전국 광역 관광공사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공사의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진행되었으며, 평가항목은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총 5개 분야의 15개 항목이다.  공사는 이번 평가의 서비스 과정 중 대응성과 신속성, 사업의 지속성과 신뢰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된 키워드는 ‘직원의 친절함’, ‘일처리를 잘함’, ‘협조를 잘함’ ‘사업에 도움이 됨’ 등이 꼽혔다.  그 밖에도 공사는 고객만족을 위해 전국 광역 관광공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취득했뿐 아니라,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 홍정수 팀장은 “‘고객최우선’을 경영이념으로 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2-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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