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3(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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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여름 반려견과 함께 Water-Full 바캉스 즐기세요… 강아지숲, 반려견 동반 수영장 ‘네이처풀’ 개장
       세상에 없던 컴페니언랜드 ‘강아지숲’이 반려견 동반 수영장 ‘네이처풀’을 7월 1일(토) 정식 개장한다고 29일 밝혔다.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휴양 시설을 여름 바캉스 시즌에 맞춰 본격 운영하면서, 올해 5월 그랜드 오픈의 열기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강아지숲의 여름 시그니처로 기대되는 네이처풀은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의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고려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공간이다. 강아지숲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춘천의 청정 숲 한 가운데 위치해 해외 휴양지와 같은 이국적인 모습을 자랑하며,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먼저, 자연과 어우러진 두 개의 대형 풀장은 수심이 얕은 구역부터 최대 수심 1.2m의 깊은 구역까지 마련돼 있어 반려견의 체중과 물에 대한 친밀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모두 물놀이가 가능하며, 반려견의 안전을 고려해 대형견과 중소형견이 이용하는 날이 구분돼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반려견과 보호자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구명조끼 등 물놀이 용품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특히 대형 풀장을 따라 흰 차양막이 드리워진 방갈로, 선베드, 파라솔 등이 배치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뜨거운 한여름에도 시원하고 아늑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나무 데크, 돌바닥재 등 천연 건축 소재를 사용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울창한 숲과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시설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풀의 한 공간에 라커룸 및 탈의실, 반려견 전용 목욕실과 드라이룸 등이 마련돼 있으며,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반려견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네이처 푸드테라스에서는 여름 한정 메뉴와 시즌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네이처풀 운동장을 개방해 반려견이 물놀이뿐 아니라 산책줄을 풀고 마음껏 뛰어놀 수도 있다. 보호자가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반려견이 안전하게 쉴 수 있도록 별도의 강아지 야외 휴식소도 운영한다. 강아지숲은 더존ICT그룹의 관계사인 더존비앤씨티가 운영하는 반려견 테마파크로, 춘천시 13.5만㎡(약 4만 평) 청정자연에 조성됐다.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배우고, 즐기고, 교감하는 신선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인프라를 앞세워 반려문화에 대한 개념과 인식을 새롭게 제시하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강아지숲은 반려견 박물관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강아지숲 박물관을 비롯해 강아지숲 동산, 자작나무 산책길, 운동장, 카페와 같은 반려견 특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해외 선진 프로그램 및 맞춤형 교육과정을 거친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각종 국제대회를 유치할 정도의 운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반려견 아트 프로젝트 및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각종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더존비앤씨티는 반려견과 반려인, 비반려인 모두의 휴식과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조성한 네이처풀이 정식 개장하면서 강아지숲이 완전한 면모를 갖추게 됐다며, 올여름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반려견과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처풀 예약 방법 및 시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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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 이엑스스포테인먼트 ‘2023 더캠핑쇼 in 송도’ 7월 6일 개최
      더캠핑쇼 사무국이 주최하는 2023 더캠핑쇼가 7월 6일(목)~9일(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용품, 캠핑먹거리 등 캠핑 관련 다양한 부스로 구성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구매 선택권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2023년 신제품과 함께 초보자와 숙련자 관계없이 캠핑의 재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장비와 용품들이 전시될 예정으로 무더운 여름 캠핑을 준비하는 캠퍼들의 이목을 끌만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캠핑쇼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참가 업체별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감성 캠핑용품을 비롯한 신박하고 유용한 품목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전시장을 찾은 캠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더캠핑쇼’는 단순히 보기만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더캠핑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선착순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경품과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2회 더골프쇼 in 송도’와 행사를 동시 개최해 캠핑과 더불어 골프에 관한 많은 정보도 얻고 눈으로 즐길거리도 풍부하다.입장료는 3000원이며 더캠핑쇼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전시회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2023 더캠핑쇼 in 송도’는 △활력 넘치는 캠핑산업 육성 △지속 가능한 캠핑문화 정착 △행복한 캠핑 공간확충 등 안전한 캠핑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더캠핑쇼의 주최사인 이엑스스포테인먼트의 류주한 대표이사는 “2023년 MICE산업과 캠핑시장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캠핑박람회로서 전시업체와 관람객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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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 승우여행사, 20~40대 하이커 위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걷기여행 ‘오지고트립’ 론칭
    자연여행전문 승우여행사가 20~40대 하이커를 겨냥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걷기여행 ‘오지고트립(OGGO TRIP)’을 론칭하고, 영월군청과 협업해 ‘영월 아웃도어스쿨 1박 2일’ 여행을 오픈했다. ‘오지(OG)’로 ‘떠난다(GO)’는 의미의 오지고트립은 아웃도어 액티비티 여행을 즐기는 20대~40대를 위한 걷기여행 브랜드다. 주로 국내외 알려지지 않은 오지부터 꼭 가봐야 할 명소까지 두루 여행한다. 둘레길 트레킹, 백두대간 산행, 섬 트레킹 등 걷기여행을 중심으로 함께하기 좋은 아웃도어 활동과 접목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기획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원근 승우여행사 대표는 “최근 몇 년 사이 걷기여행에 참여하는 젊은 연령층이 늘어남에 따라 승우여행사의 걷기여행 상품을 MZ세대형 여행으로 맞춰 새롭게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에 트레킹, 등산에 관심이 많고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 여행에서 소통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신규 브랜드 출시 이유를 밝혔다. 오지고트립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강원도 영월군청과 협업해 ‘영월 아웃도어스쿨 1박 2일’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 영월 아웃도어 스쿨은 강원도 영월의 자연을 따라 동강 어라연과 물무리골 트레킹, 동강 래프팅을 즐기고 밤에는 BBQ 파티와 불멍&별멍까지 즐기는 수학여행 콘셉트의 액티비티 여행이다. 이번 여행은 영월군청의 여행비 지원으로 1인당 10만원이 할인돼 1인 16만9000원에 판매한다. 왕복 차량비(28인승 우등버스), 식사비(2일 5식), 숙박비(4인 1실 기준), 리더&기사 수고비를 모두 포함한 금액이다. 또한 신규 브랜드 오픈 기념으로 ‘오지고트립’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1인 3만원 할인쿠폰이 발급돼 쿠폰 적용 시 최저 13만90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영월 아웃도어스쿨 1박 2일’은 7월 22일과 29일, 8월 12일과 26일 단 4회만 운영되며, 예약자 전원에게는 부채, 수건, 뱃지 등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행 예약 및 문의는 승우여행사 홈페이지 또는 오지고트립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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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 라한호텔, 벤앤제리스와 ‘퍼니 써머 빙수’ 출시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와 함께 ‘퍼니 써머 빙수’를 선보인다. 올여름 스페셜 한정 메뉴로 8월 31일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먼저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과 신선한 여름 과일이 어우러진 ‘퍼니 써머 빙수’를 출시한다. 부드러운 우유 샤베트 위에 바나나향의 청키몽키 아이스크림과 체리, 라즈베리 등으로 토핑하고 귀여운 젖소 모양의 쿠키도 얹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가격: 3만9000원). 또 곱게 간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양갱, 흑임자가루 등을 곁들여 팥빙수 본연의 맛을 살리고 마카롱, 과일, 녹차 아이스크림으로 푸짐함을 더한 ‘전통 팥빙수’도 선보인다(가격: 3만6000원).라한호텔 전주에서는 고소한 우유 얼음과 오레오, 오레오 오즈 등 초코 쿠키를 듬뿍 올린 ‘퍼니 써머 빙수’를 판매한다. 여기에 큼직한 호두 청크와 초콜릿 칩이 들어간 바나나맛 아이스크림을 더해 달달한 맛과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한껏 강조했다(가격: 2만1000원).또한 8월 31일까지 ‘퍼니 써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한셀렉트 경주, 라한호텔 전주, 라한호텔 포항,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 등 전국 라한호텔에서 벤앤제리스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을 추억할만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라한호텔, 벤앤제리스, 퍼니써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라한호텔 숙박권과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통합마케팅팀 한유미 매니저는 “무더운 여름, 호텔에서 여유롭게 빙수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벤앤제리스와 특별한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퍼니 써머 빙수를 출시하게 됐다”며 “올여름 라한호텔에서 맛과 비주얼, 가성비까지 모두 잡은 빙수를 맛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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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 대한항공, GS칼텍스와 손잡고 바이오항공유로 하늘 난다… 국내 최초 실증 연구 운항 MOU 체결
      대한항공이 국내 대표 종합에너지기업 GS칼텍스와 손잡고 바이오항공유 실증 연구 운항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연구 운항 결과를 바탕으로 정부는 바이오항공유 품질 등 관련 기준을 설정하고 상용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칼텍스와 ‘바이오항공유 실증연구 운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대한항공 자재 및 시설부문 총괄인 조성배 전무, GS칼텍스 김창수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 정부가 발표한 ‘친환경 바이오 연료 보급 확대를 위한 대체연료 활성화 로드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가 주관하는 사업에 대한항공·GS칼텍스 양사가 적극 동참하기 위해 실증 연구 운항을 진행하는 것이다. 석유관리원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관계기관도 참여한다. 대한항공은 인천발 국제선 항공편에 사용하기 위한 바이오항공유를 GS칼텍스를 통해 공급받을 예정이며, 이 제품은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등 국제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증 연구 운항은 올해 하반기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정부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사용할 바이오항공유 도입에 관한 기준을 마련할 방침이다. 본격적인 국내 생산에 앞서 바이오항공유의 품질 기준을 마련하는 데도 참고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SAF)라고도 불리는 바이오항공유는 항공기 운항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연료다. 석유나 석탄 등 기존의 화석 자원이 아닌 동·식물성 기름, 해조류, 도시 폐기물 가스 등 친환경 원료로 만들어지며, 기존 항공유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미 주요 국가들은 바이오항공유 사용을 늘리는 추세다. 유럽연합은 2025년부터 자국 공항에서 급유하는 모든 항공기에 대해 바이오항공유를 최소 2% 이상 섞는 것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도 세액 공제 등 바이오항공유 공급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 수단을 도입하고 있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항공기 온실가스 배출량을 대폭 줄여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들겠다는 ‘탄소중립(Net Zero·넷제로)’ 목표를 설정했다. 대한항공은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바이오항공유를 사용해 미국 시카고-인천 구간을 한 차례 운항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파리-인천 구간 정기편 노선에도 바이오항공유를 도입하는 등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Shell)’과도 MOU를 맺고 2026년부터 5년간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 공항에서 바이오항공유를 우선 공급받기로 했다. 앞으로도 국내외 항공기 운항에 바이오항공유 사용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GS칼텍스와의 이번 실증 연구 운항을 포함, 앞으로도 탄소 감축 및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고 지배구조 투명성을 강화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쓸 계획이다. 조성배 대한항공 전무는 “바이오항공유는 항공부문 탄소 감축을 위한 핵심 수단이지만 국내외 정책과 규제, 수요와 공급 등 다양한 변수에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대한항공은 이번 실증 연구 운항을 통해 국내 바이오항공유 활성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GS칼텍스와 협력하고, 나아가 정부의 탈탄소 에너지 정책에 부합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여행
    • 항공
    2023-06-29
  • 강남청소년수련관, 2023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NEW BALANCE’ 첫 운영
      강남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사단법인 서울YWCA)은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인 ‘뉴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신체밸런스 회복 프로젝트-NEW BALANCE’가 첫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뉴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신체밸런스 회복 프로젝트-NEW BALANCE’는 코로나19 및 입시 중점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신체활동이 축소되며 나타난 청소년의 건강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뉴스포츠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신체 건강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며,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서울시 내 초·중·고등학교 12개교와 연계해 운영된다. 강남청소년수련관은 6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뉴스포츠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이론교육 및 민첩성과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스태킹 활동을 진행했다. 2회기에는 배구형 뉴스포츠 킨볼, 3회기에는 야구형 뉴스포츠 플라잉디스크 보물 야구, 4회기에는 미니 운동회 활동을 진행하며 신체 역량뿐만 아니라 또래 청소년과 의사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청소년수련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신체건강을 회복하고 의사소통과 협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3-06-29
  • 디에이피 자회사 에어로케이, 2호기 이어 3호기 잇따라 도입
      스마트폰 및 자동차 전장용 PCB 제조 기업 디에이피(066900, 대표이사 권오일, 최봉윤)의 자회사 에어로케이(대표이사 강병호)가 6월 26일 2호기 도입을 확정한 데 이어 3호기 도입도 완료했다. 3호기는 미국에서 운항 및 안정성 등 각종 테스트를 마치고 6월 28일 청주공항에 도착했으며, 기존 1·2호기와 동일한 에어버스 A320-200이다. 이로써 에어로케이가 보유한 항공기는 3대로 늘어났다. 에어로케이는 올해 항공기 최대 5대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3호기 도입에 이어 7월 중 4호기도 도입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회사는 현재 청주~몽골 울란바토르, 청주~마닐라, 청주~러시아 노선의 운항권을 획득한 상태로, 추가 항공기 도입과 함께 연내 일본 주요 거점, 대만 타이베이, 몽골 울란바토르 등 국제선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디에이피는 2호기와 3호기를 연달아 도입하며 국제선 확대로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특히 에어로케이는 충청북도와 협력을 통해 청주를 중심으로 한 충북 지역의 항공 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다변화된 정기편 국제노선 개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행
    • 항공
    2023-06-29
  • 한국민속촌, 조선시대 추리 콘텐츠 ‘조선살인수사’ 오픈
       한국민속촌은 관람객이 직접 암행어사가 돼 살인사건을 추리하는 신규 콘텐츠 ‘조선살인수사’를 7월 8일 토요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조선살인수사는 11월 12일(일)까지 금, 토, 일 및 공휴일간 진행된다. ‘조선시대 살인사건’을 주제로 하는 조선살인수사 콘텐츠는 사또가 풀지 못한 살인 사건의 살해 방법을 찾아 사건의 범인을 밝히는 추리 콘텐츠다. 참가자는 사또의 사건 기록지를 받아 용의자의 신상 정보와 행적을 수집하고, 사건 현장의 실마리를 추리해야 한다. 살해 도구와 범인을 모두 찾아 수사에 성공했을 시 암행어사의 상징인 마패키링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실제 조선시대 마을에서 진행되는 ‘조선살인수사’ 콘텐츠는 민속촌 관아에서 용의자를 심문하고, 가옥들에 숨겨진 사건의 단서를 찾는 만큼 단순 방 탈출 콘텐츠와는 차별성을 갖췄다. 특히 추리 프로그램 전문 작가의 참여로 구현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민속촌은 7월 8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5회 차 동안 조선살인수사에 참여하는 관람객 모두에게 마패키링을 선물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민속촌 콘텐츠기획팀 김진원 기획자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이색 추리 콘텐츠인 만큼 생생한 몰입감과 상상력을 자극한다”면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완성도 높은 추리 콘텐츠를 한국민속촌에서 경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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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캠핑/체험/여행지
    2023-06-29
  • 콘진원, 시청자와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힙합×스트릿 댄스 콘서트 ‘ON THE K : L’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는 기획공연 ‘ON THE K’ 시즌3 ‘L.O.V.E’를 시작한다. 그리고 그 첫 번째 ‘ON THE K : L’가 6월 29일(목) 저녁 7시 코카뮤직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코로나19를 지나 엔데믹 시대에 이르러 국내 콘서트도 변화했다. 폭발적으로 증가한 케이팝 오프라인 콘서트는 온라인 실황 중계가 필요 요건이 됐다. 또한 실황 중계는 과거 단순한 실황 중계를 넘어서 뮤지션과 시청자 간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시청자가 콘서트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준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콘서트 중에 뮤지션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이것이 곧 콘서트에 실현된다. 이는 한류 3.0의 케이팝 팬덤의 중요 특징이다. 2019년 12월 팬데믹 시절에 시작해 2년간 14번의 온라인 콘서트를 제작한 ‘ON THE K’는 이러한 현 케이팝 공연계의 성향을 이번에 적극적으로 수용했다. 시즌3를 맞아 시청자와의 실시간 의견이 공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연 중 라이브 채팅으로 뮤지션과 시청자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준비하고 있다. ◇ 실시간 라이브 채팅으로 시청자와 아티스트들이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ON THE K : L’ ‘ON THE K : L’은 랜덤으로 구성된 3명의 래퍼와 3개 스트릿댄스팀의 프로젝트 콘서트다. 국내외에서 한국의 스트릿댄스를 알리고 있는 라치카, 엠비셔스, 프라임킹즈와 영앤리치 레이블의 수장 수퍼비, 쇼미더머니10 우승자 곡예사2로 돌아온 조광일, 하나님이 낳은 랩 기계 아넌딜라이트가 출연한다. 이들은 이번 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유튜브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에서 시청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함께 호흡하는 콘서트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 MC 넉살 사회로 프라임킹즈×수퍼비, 엠비셔스×조광일, 라치카×아넌딜라이트 등 새로운 조합의 프로젝트팀…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로 몰입감 고조 콘서트에서는 래퍼 넉살의 진행으로 프라임킹즈×수퍼비, 엠비셔스×조광일, 라치카×아넌딜라이트로 구성된 3개의 프로젝트팀이 최초로 선보인다. 특히 증강현실(AR)과 가상공간의 생생한 무대와 현실의 감각이 시공간을 넘어 확장·증폭되는 확장현실(XR) 기술이 몰입감 넘치는 시네마틱 영상으로 제작된다. ◇ ‘KOCCA MUSIC’ 유튜브에서 6월 29일(목) 19시 라이브 방송, 본방송 7월 14일(금) 19시에 다시 보기, 라이브 공연 중 한정판 티셔츠 이벤트 ‘ON THE K : L’은 6월 29일(목) 19시에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한다. 공연 중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콘서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청자를 추첨해 전 출연진의 사인이 담긴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KOCCA뮤직스튜디오 인스타그램(@koccamus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9일 라이브로 진행된 ‘ON THE K : L’은 편집과 연출을 거쳐 7월 14일(금) 오후 7시 KOCCA MUSIC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종합
    2023-06-29
  • 경기도, 지역축제·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위해 소비자·상인단체와 협력
        휴가철을 앞두고 일명 ‘7만 원 과자’로 불리는 바가지요금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지역축제와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을 위해 민간 단체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 경기도는 28일 도담소에서 도내 소비자단체·상인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축제‧여름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 대책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최근 일부 지자체 전통시장이나 축제장의 터무니없는 가격과 품질로 많은 비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소비위축과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 차원에서 마련됐다. 도 공정경제과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손철옥) 등 7개 소비자단체와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상인연합회 등 도내 상인단체가 함께했다. 경기도는 이날 모인 민간 단체에 지역축제‧피서지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와 적정가격 유지를 위한 자구노력 등을 당부하고, 물가안정 관리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 등을 폭넓게 논의했다. 이에 8월 31일까지 도내 축제장과 해수욕장, 유원지, 계곡 등의 지역축제 물품과 피서 용품, 외식비, 숙박료 등 주요 품목 가격을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지역 실정을 반영해 시군별 물가안정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군 공무원과 민간 단체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부당요금과 불공정행위 등을 중점 지도·점검하기로 했다. 또 지역축제와 피서지 주요 품목 물가 모니터링을 통해 가격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다. 소비자단체와 상인회 등 민간 단체는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해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허성철 도 공정경제과장은 “여름 성수기 도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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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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