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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 운영 개시
- 에어부산(대표 두성국)이 최근 개관행사를 마친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을 전용 시설로 사용하기로 한 가운데, 오는 2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25일(목)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은 ▲체크인 카운터 30개 ▲셀프 체크인 기기 11대 ▲출국장 탑승교 1대 및 탑승 게이트 3개 ▲입국장 수하물 수취대 2대 ▲면세품 인도장 등을 갖춘 가운데, 대부분의 시설을 에어부산이 주력으로 운영한다. 특히 에어부산은 단독 사용 예정인 신축 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전체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기로 하고 수하물 전용·프리미엄 전용 등 대상에 따라 카운터를 구분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이용객이 분산됨에 따라 혼잡도 완화는 물론 수속 대기시간 단축도 기대된다. 또한 기존 터미널과 완전히 분리 운영되는 입국장 내 심사대와 수하물 수취대도 에어부산 이용객을 주 대상으로 운영하기로 해 짐 찾는 시간 등 입국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신축 터미널을 전용 시설로 운영하며,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가 상당 부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신축 터미널의 쾌적한 환경과 최신 시설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연속 김해공항 전체 여객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 1분기에도 31.8%의 점유율로 김해공항 전체 운항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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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 운영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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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영화 ‘가필드 더 무비’와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 에어부산(대표 두성국)은 영화 <가필드 더 무비>와 특별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여행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한다. 에어부산은 오는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가필드 더 무비>와 함께 국내선 발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은 국내선 전 노선 대상 편도 총액 운임(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 기준 27,000원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판매된다. 프로모션은 4월 24일 오전 11시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4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에어부산은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필드 더 무비> 전용 영화 예매권 200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 경품 추첨에 응모한 10명에게는 영화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탑승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여행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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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영화 ‘가필드 더 무비’와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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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이 시작합니다! 에어서울, 항공업계 최초 ‘유아요금 0원’ 선언
- 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한다. 에어서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항공업계 최초로 국제선 전 노선에서 유아요금을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에어서울은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0.72명으로 통계 작성후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저출산 극복 노력을 함께하는 차원으로 유아동반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유아 동반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더하는 ‘가족 친화적인 항공사’로 자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유아요금 0원’ 적용 항공권의 구매 기간은 5월 한 달간 이며, 탑승기간은 5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더 행복한 여행을 만들어 드리기 위한 결정”이라며 “일회성에 머물지 않고 항공사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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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이 시작합니다! 에어서울, 항공업계 최초 ‘유아요금 0원’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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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우수 관광 축제·자원 전국에 알린다”
- 산청군이 우수 관광축제와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25일 산청군은 26~28일 부산 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산청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올해 24회를 맞은 ‘산청한방약초축제(9월 27일~10월 6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구성을 소개하고 지난 축제 참여자들의 만족도 경험을 알릴 예정이다. 또 전국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참가, 풍성한 관광객 참여 이벤트, 산청군 관광캐릭터 및 굿즈 소개, 축제 마스코트 준이·금이와 찍은 SNS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40회 산청황매산철쭉제(4월 27일~5월 12일),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산엔청쇼핑몰 홍보를 비롯해 산청의 농특산물의 우수성도 적극 소개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가지고 있는 유·무형의 관광자원과 한방약초와 힐링의 고장 산청군을 적극 알릴 것이다”며 “이번 홍보를 계기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경남을 넘어 전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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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우수 관광 축제·자원 전국에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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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 프로모션 실시
- 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노선에서 제휴 혜택을 크게 강화한 프로모션을 어제(24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여행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제휴처를 확보, 특전을 다양화한 것이 눈에 띈다. 편도 총액 88,200원부터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특가항공권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무료 수하물 15Kg이 동일하게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보라카이 대표 여행 정보 카페 ‘보자무싸’와의 제휴를 통해 칼리보 공항과 보라카이 섬까지의 픽업, 샌딩서비스와 약 3시간동안 진행되는 보라카이섬 ‘아일랜드투어’를 각각 선착순 50명에게 제공한다. 다이빙 프로그램과 제휴 스파 50% 할인 혜택도 준비했으며, 비행 대기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칼리보 공항 내 라운지와도 제휴를 맺어 입장료가 할인된다.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기간은 4월30일까지이며, 탑승기간은 5월1일부터 7월 16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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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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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 소비 편의성 제공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와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최통주), 알리페이플러스(정형권 알리페이플러스 코리아, 유럽, 중동, 몽골 및 앤트인터내셔널 대표)는 2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외래관광객 소비 편의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페이 간편결제 소비 트랜드를 반영하여 제주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및 해외관광객의 소비 촉진을 통한 내수 활성화의 목적으로 추진됐다. 국내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 플러스 웰렛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알리페이 플러스와 제휴한 중국, 홍콩, 마카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몽골 등의 국가 사용자들은 제주방문 시 자국의 결제 서비스로 현금 없이도 여행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알리페이플러스와 제휴한 11개 모바일 월렛 : 알리페이(중국 본토), 알리페이HK(중국 홍콩 특별행정구), 엠페이(중국 마카오 특별행정구), 태국트루머니(태국), 터치앤고(말레이시아), OCBC(싱가포르), 창이페이(싱가포르), 하이페이(몽골), 헬로머니(필리핀), 지캐시(필리핀), 티나바(이탈리아) 등 제주특별자치도 외국인 관광객 입도 통계에 따르면, 올해 2월까지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629% 증가하였으며, 이 가운데 86%가 중국인 관광객이다. 특히, 중소벤처기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3.6.월 기준 약 9억 4,300만명의 중국인이 모바일 결제를 사용하며, 중국 관광객의 모바일 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중심 소비가 증가한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모바일 결제 사용 가맹점 모집 및 운영 제반 사항 지원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프로모션 지원 △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QR코드를 통한 간편 결제 확산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실질 소비를 증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글로벌 관광 목적지 제주 브랜드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와 각 기관은 4월 부터 두 달간 알리페이플러스 간편결제 서비스와 연계, 외국인 대상 제주지역 전통시장(동문시장 4권역,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소비 촉진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대상 지역을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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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 소비 편의성 제공 위한 업무협약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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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관찰과 힐링을 동시에, 양양 남대천에 나들이 오세요
- 남대천 르네상스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생태보전과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양양 남대천에 철쭉과 영산홍 등 계절꽃이 만개하고, 산란기를 맞은 황어가 나타나 봄 향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최근 남대천 수변공원에는 봄을 대표하는 꽃인 철쭉과 영산홍이 만개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남대천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으며, 올해도 여지없이 황어떼가 산란을 위해 남대천으로 올라오기 시작하여 장관을 이루며 봄이 돌아왔음을 역동적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남대천 르네상스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된 샛강(생태관찰수로)에도 황어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가까이 관찰할 수 있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양양군은 남대천 르네상스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생태환경 복원, 생태관광지 조성, 수변 산책로 및 휴게쉼터 조성 등으로 남대천의 자연성을 회복시키며 친수공간으로 체계적으로 정비하였고, 이를 통해 남대천은 수변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자연친화 휴식공간이자 관광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군은 양양의 젖줄이자 양양의 역사와 문화의 발상지인 남대천이 생태, 환경, 문화가 지속적으로 공존하며 주민과 관광객 누구나 방문하여 맘껏 힐링할 수 있도록 관리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양 남대천에 생태와 문화가 공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피로를 날릴 방법을 찾는다면, 다양한 생태를 관찰하며 걷고 힐링할 수 있는 남대천 나들이를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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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돌아온 한강 드론 라이트 쇼… 1천대 드론 한강 밤하늘 화려하게 밝힌다
- 1,000대의 화려한 드론이 한강 밤하늘을 수놓는다. 작년 12만 5천여명이 관람한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이 올 봄 다시 찾아온 것. 서울시는 이달 27일(토)부터 6월 1일(토)까지 잠실한강공원과 뚝섬한강공원에서 ‘2024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 5회 진행 예정이며 1,000대의 드론이 한강의 밤하늘과 수변공간을 밝히며 서울만의 매력을 그려낼 예정이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서울 대표 야간 관광 프로그램 ‘한강 드론 라이트 쇼’는 꿈의 세계, 밤하늘미술관 등의 주제로 총 12회의 공연을 선보였다. 첫 공연은 27일(토) 저녁 8시부터 15분간 잠실한강공원에서 ‘인조이 올 댓 서울’을 주제로 열린다. 서울의 새로운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를 비롯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형상화한 작품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 시는 대중교통 편리성, 주변 관광지와의 연결성, 드론 비행 가능 구역 등을 고려해 장소를 정했다고 덧붙였다. 하반기 공연은 9~10월 중 총 5회 추가로 진행된다. 본격적인 쇼가 열리기 전인 저녁 7시부터는 가족‧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 등 화려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서울페스타 2024(5.1.~5.6.)’,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6.1.~6.2.)’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해 더 풍성하게 기획했다. 또 민간기업 카카오와 협업해 ‘라이언&춘식이’ 캐릭터를 활용한 드론 쇼(5.6.)도 진행한다. 2024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는 상공에서 공연이 펼쳐지기 때문에 공연이 열리는 한강공원 인근이라면 어디서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seouldroneshow.com)과 인스타그램(@seouldroneshow_officia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천‧강풍 등 기상 상황에 따라 공연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어 사전에 공식 안내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서울시는 행사 당일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일대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강 드론 라이트 쇼는 디지털 감성 문화도시로 서울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야간관광 콘텐츠”라며 “한강 밤하늘을 도화지 삼아 아름다운 불빛 그림을 그려내는 드론 라이트 쇼를 관람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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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돌아온 한강 드론 라이트 쇼… 1천대 드론 한강 밤하늘 화려하게 밝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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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개최
-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은 오는 4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DDP 잔디사랑방과 디자인둘레길에서 <DDP 개관 10주년 기념 포스터>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18팀이 기꺼이 참여한 ‘DDP 10주년 기념 포스터’와 2014년 개관 이후 DDP에서 지난 10년 동안 수집·보관한 포스터를 한데 선보여 디자인 트렌드 발신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DDP 포스터 아카이브’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DDP에서 선보였던 전시, 행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년 동안 변해온 디자인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DDP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DDP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놀라운 내일(미래)’라는 신규 슬로건 ‘Amazing Tomorrow’를 선정했다. 미래지향적인 건물디자인, 건축기술, 콘텐츠를 DDP의 ‘3 Times Amazing Story(방문객을 3번 놀라게 하는 이야기)’로 정의하고, 신규 슬로건을 도출했다. 잔디사랑방에는 DDP를 설계한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의 작품을 비롯해, 장줄리앙,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등의 포스터를 전시한다. 또한 2014년 DDP 개관 기념 포스터를 디자인한 박금준(601비상), DDP 브랜드를 개발한 CDR의 김성천 디자이너, 한국의 1세대 그린 디자이너 윤호섭을 포함해 18팀이 참여한다. 참여 디자이너와 작가들은 ‘DDP 10’을 공통된 주제로 삼고 DDP의 건축, 역사, 인상, 10주년의 의미 등 다양한 모티브를 활용해 DDP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해석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CDR의 김성천 디자이너는 “10년 동안 여러 가지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한 DDP는 마치 어린 날의 신기하고 재밌는 놀이공원을 연상케 했다”고 포스터 디자인 의도를 밝혔다. 디자인둘레길에서는 2014년 개관 이후 지난 10년간 DDP에서 열린 주요 전시·행사 아카이브 포스터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개관 이래 DDP는 전시, 축제, 패션쇼, 포럼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지난 전시·행사 포스터 60여 점을 통해 DDP가 10년 동안 성장해 온 과정과 시민들과 함께한 추억을 공유한다. 관람객들은 지하 2층부터 1층까지 연결되는 디자인둘레길을 따라 독특한 공간 속 펼쳐진 DDP의 역사적인 여정과 디자인 트렌드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한편 DDP 개관 10주년 포스터는 배포용으로도 제작되어 전시 기간에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선착순이니 서두르는 게 좋다. 이번 작품들 중 일부는 지난 3월 21일 DDP 10주년 기념일에 맞춰 12점이 NFT로 먼저 공개되었다. 개시 2분 만에 1,200개가 전량 소진되어 이번 전시 콘텐츠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26일 이번 전시뿐만 아니라, <DDP 10주년 기념 포럼 – Amazing Tomorrow> 등 DDP 개관 1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의 참여는 DDP의 성공적인 여정과 미래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디자인 중심지로서 DDP는 전 세계의 더 많은 커뮤니티와 유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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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한강의 새 얼굴 '한강 순환관람차' 반포․잠원한강공원 달린다
-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와 그의 친구들로 꾸며진 한강의 새 얼굴 ‘한강 순환관람차(일명 ‘한강 해치카’)’가 26일(금)부터 동작역, 반포·잠원한강공원 일대를 달린다. 서울시가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과 어린이, 노인 등 이동 약자의 편리한 이동과 한강공원 내 관광콘텐츠를 확충하기 위해 한강공원에 처음으로 순환관람차를 도입한 것. 이동 약자의 접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한강공원으로의 접근, 공원 내에서의 이동이 길어 어려움을 겪었던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이동약자가 한강공원을 이용하는데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일정 구간을 무료로 왕복 운행하는 ‘한강 해치카’를 26일(금)부터 시범 운영하며, 어린이날인 5월 5일(일)부터 정식 운행을 개시해 11월 30일(토)까지 운행한다고 밝혔다. ‘한강 해치카’는 친환경 전기차로, 총 5대(예비 2대)가 도입된다. 한 대당 10명이 현장에서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시속 10~15km/h 속도로 동작역(2번 출구 앞)~세빛섬(반포한강공원)~서울웨이브(잠원한강공원)까지 왕복 약 7.3km를 달린다. 주중에는 14시~20시, 주말·공휴일에는 11시~20시에 20분 간격으로 연중무휴 운행한다. 이 구간에는 동작대교 전망카페,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반포 달빛 무지개분수’, 세빛섬, 유채꽃 명소 ‘서래섬’, 2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던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의 장소 ‘잠수교’, 여름철 대표 여가시설 ‘잠원한강공원 수영장’ 등 주요 관광명소가 포함돼 있다. ‘한강 해치카’를 통해 반포·잠원한강공원 일대가 서울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외관은 어른,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치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차량 내부에는 냉·난방 장치와 모니터가 설치되며 제일 뒷 칸에는 휠체어와 유아차 적재 공간도 마련돼 있다. 서울시는 정식 운행에 앞서 24일(수)부터 유선(02-3780-0754)으로 단체 사전 예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30일(화)에는 평소 관람이 어려운 지체장애인 35명을 초청, 단체 탑승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한강 해치카’를 즐기며 무지개 분수를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서울시는 ‘한강 해치카’ 운행을 위해 작년 12월경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순환관람차 운영 조례」를 제정·공포해 추진 근거와 이용료 등 운영에 관한 기본사항 등을 규정한 바 있다. 조례 주요 내용은 순환관람차 운행범위 및 노선, 휴무일, 이용료 범위, 안전 의무, 홍보 등에 관한 사항이다. 지난 2월부터는 서래섬 비포장도로 구간을 정비하는 등 ‘한강 해치카’ 운행 노선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노후시설 정비하며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운전자를 채용해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시는 올해는 무료 시범운행한 후, 이용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거쳐 향후 유료화, 운행지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공원 방문객들이 한강공원으로 보다 쉽게 이동하고 주요 관광명소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강 해치카’를 도입했다”며 “‘한강 해치카’를 타고 한강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수변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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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한강의 새 얼굴 '한강 순환관람차' 반포․잠원한강공원 달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