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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회 장항항 수산물 꼴갑 축제, 오는 16일 성대히 개막
- 서천군의 대표 수산물 축제인 「제15회 장항항 수산물 꼴갑 축제」가 오는 16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제철을 맞은 신선한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전국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 주요 행사로는 △개막 축하공연 △불꽃놀이 △수산물 맨손잡기 체험 △깜짝 경매 △향토 공연단 무대 △서천 특산품 판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사)서천군어민회 전두현 회장은 “꼴갑 축제는 지역 어업과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봄날,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항 수산물 꼴갑 축제는 매년 5월 개최되는 서천군의 대표 행사로, 꼴뚜기와 갑오징어 등 지역 특산 수산물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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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회 장항항 수산물 꼴갑 축제, 오는 16일 성대히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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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일본 여행 특화 상품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 출시
-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함께 일본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이하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기존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쏠트래블 체크카드)’의 해외 특화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일본 여행 서비스를 추가로 담았다. 우선, 종합 할인 매장 돈키호테(Don Quijote)와 일본 스타벅스에서 각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돈키호테 혜택은 할인 금액 기준 반기별 2만원, 연 4만원까지, 스타벅스 혜택은 반기별 5000원, 연 1만원까지 제공되며 전월 30만원 이상 국내 이용 시 적용된다. 일본 3대 편의점(Familymart, Lawson, Seven-Eleven) 5% 할인과 마스터 트래블 리워드(MTR) 서비스를 통해 일본 주요 가맹점과 교통 할인도 2026년 12월까지 제공한다. 또한 카드 뒷면의 QR을 스캔하면 빅카메라(BicCamera), 돈키호테 등 일본 유명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즉시 할인 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 쏠트래블 체크카드의 장점인 해외 특화 서비스와 국내 이용 서비스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42종 통화 환율 우대 △해외 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국내 4대 편의점 5% 할인 △CU편의점 행사 상품 5% 즉시 할인 △국내 대중교통 할인 등이 제공된다. 단, 더라운지 공항 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쏠트래블 체크카드가 이용된 전 세계 184개국 중 가장 많이 쓰여진 국가 1위가 일본으로, 실제 2025년 이용 데이터를 보면 일본 이용 고객 수가 44%를 차지했다. 또한 일본 내 가장 많이 이용된 가맹점은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 돈키호테,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순으로 나타났다.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는 이런 분석 결과를 반영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해 출시됐다. 한편,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는 감각적으로 표현한 도쿄타워, 일본 고유의 정취를 담은 포장지 문양 그리고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먼작귀(치이카와)’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3종으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20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의 1호 발급 고객과 최초로 해외에서 이용한 고객에게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카드 서비스가 적용되는 가맹점인 돈키호테와 일본 스타벅스에서 첫 번째로 이용한 고객에게도 각각 해당 가맹점 이용 금액의 2배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일별 결제금액이 가장 큰 고객을 매일 1명씩 선정해 총 39명에게 해당일 이용 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주고, 일본 내 가장 많은 도시에서 결제한 고객 5명에게는 5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또한 일본 3대 편의점, 돈키호테, 스타벅스에서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를 이용한 응모 고객 전원에게 최대 5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응모해야 적용된다. 신한카드는 해외여행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여행과 생활을 연결하는 맞춤형 카드를 통해 고객 경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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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일본 여행 특화 상품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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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X 타고 떠나는 힐링 여행…동해시 ‘당일치기 관광상품’ 인기몰이
- 짧고 간편하게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상한 가운데, 동해시가 동해선 ITX와 연계한 정기 관광상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동해시는 최근 ‘촌캉스’, ‘퀵턴 여행’ 등 짧고 자주 떠나는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에 발맞춰,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당일치기 관광 상품을 기획해 운영 중이다. 바다와 산, 동굴 등 천혜의 자연자원이 집약된 동해시는 관광지 간 이동이 수월하고, 강릉선 KTX와 동해선 ITX, 영동고속도로 등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 당일 여행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숙박 부담 없이 다양한 장소를 둘러볼 수 있는 경제적인 여행 방식이 각광을 받으며, 동해시는 효율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 같은 강점을 살려 동해시는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부산여행특공대와 함께 동해선 ITX를 활용한 당일치기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이 상품은 부산 부전역에서 ITX를 타고 출발해 동해시 주요 관광지를 하루 동안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월부터 연말까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첫 여행은 4월 17일에 출발했으며, 부전역에서 출발한 40명의 관광객은 무릉계곡에서 무릉반석~삼화사 구간을 트레킹하며 봄 정취를 만끽했다. 이어 애국가 첫 소절에 등장하는 추암해변의 촛대바위, 황금박쥐동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등 동해시의 대표 관광지를 차례로 둘러보며 하루 동안 알찬 일정을 소화했다. 여행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무릉계곡은 사진보다 훨씬 아름답고 힐링되는 공간이었다”며 “맛집도 많고 당일치기 여행으로 더할 나위 없는 도시였다.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선우 동해시 관광과장은 “동해는 면적은 작지만 바다, 산, 동굴이 모두 있는 풍성한 여행지”라며 “이번 관광상품을 계기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더 많은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이번 상품이 당일치기 여행 수요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구성과 뛰어난 만족도로 초반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연말까지 꾸준한 관광객 유입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 상품이 향후 동해선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부전역에서 출발하는 ‘동해 당일치기’ 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여행특공대(051-469-4113)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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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X 타고 떠나는 힐링 여행…동해시 ‘당일치기 관광상품’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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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2025년 관광사진·숏폼영상 공모전 개최 …10월 말까지
-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0월 말까지 안산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2025년 안산시 관광사진·숏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산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자연경관, 문화유산 등 시민과 관광객의 시선에서 마주한 특별한 사진과 영상들을 모집한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 활발하게 소비되는 숏폼영상 부문을 함께 모집해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감각적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안산의 사계절이 담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0월 31일까지 촬영한 작품을 출품작으로 인정한다. 사진은 JPG 파일 형식(11″×14″)으로 2점 이내, 숏폼영상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1편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안산시청 관광과(단원구 화랑로 260)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문화관광 누리집(여행길잡이-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2월 5일 발표 예정이다. ▲최우수상(각 1점, 상금 100만 원) ▲우수상(각 2점, 70만 원) ▲장려상(각 3점, 40만 원) ▲입선(사진 20점·영상 8점, 각 10만 원)을 선정하며,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는 상장이 함께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12월 중 수암마을전시관 2관에서 전시되고, 향후 안산시의 관광 홍보물과 시청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박종홍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콘텐츠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작품들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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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2025년 관광사진·숏폼영상 공모전 개최 …10월 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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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양귀비 붉은 물결치는 나주 영산강 5월 행사 풍성
- 붉은색 꽃양귀비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전라남도 나주 영산강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축제 행사가 열린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영산강 둔치체육공원과 영산강 정원 들섬 일원 14만㎡(약 4만2천평)에 꽃양귀비 단지를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산강 저류지 일대엔 싱그러운 봄바람에 물결치는 붉은색 꽃양귀비와 꽃 사이사이를 수놓은 하얀 안개초가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둔치공원 꽃양귀비는 5월 17일, 영산강 들섬은 5월 20일경 각각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부터 꽃이 하나둘 피어나 곳곳에 꽃단지를 형성하면서 산책로와 포토존에 상춘객들이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아름다운 영산강 저류지에 자리 잡은 영산강 정원과 둔체체육공원에선 각종 축제, 행사들이 줄줄이 예정돼있어 기대를 모은다. 오는 5월 20일 영산강정원에선 KBS전국노래자랑 ‘나주시 편’이 촬영된다. 녹화 당일 본선 경연을 비롯해 김성환, 박서진, 윤수현, 김소연, 차효린 등 초대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시는 이날 미니(MINI) 정원 페스티벌을 개최해 시민들과 함께 자연과 예술을 접목한 다채로운 정원 전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산포 둔치체육공원에서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제21회 영산포 홍어·한우축제가 열린다. 나주지역 최장수 음식문화 축제인 영산포 홍어축제는 올해부터 영산포 홍어·한우축제로 명칭을 변경했다. 6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숙성 홍어 시식과 홍어무침 나눔, 50%할인 판매와 한우 30%할인 판매 등을 진행한다. 노안 정고집, 다도 참주가를 비롯해 숙성 홍어와 찰떡궁합인 남도 막걸리 10여종을 맛볼 수 있는 전시·시음 부스도 운영한다. 장민호, 현숙 등 초대가수 공연과 25일 밤엔 영산강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도 예정돼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꽃양귀비가 만발한 아름다운 나주 영산강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친구, 연인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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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양귀비 붉은 물결치는 나주 영산강 5월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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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K)-한류 관광 축제 ‘MyK FESTA in 여수’ 6월 13~15일 열린다
- 한류와 지역 관광자원을 융합한 세계적(글로벌) 관광축제 ‘2025 MyK FESTA in 여수’가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25 MyK FESTA’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여수로!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여수의 역사와 관광자원을 결합한 색다른 한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조선시대 400년간 전라좌수영 본영이었던 여수의 역사적 유산을 기반으로 한 ‘전라좌수영 둑제·수군출정식’과 스테이씨, 온앤오프, 싸이커스, 라잇썸, 에일리, 정승원, 폴킴 등 국내 인기 케이(K)-팝 예술가(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케이(K)-팝 콘서트’가 있다. ‘전라좌수영 둑제·수군출정식’은 이순신광장에서 펼쳐지며, 진남관에서 열리는 국악공연과 ‘이순신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 낮달산책관광(투어)’과 함께 관광객의 오감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케이(K)-팝 콘서트’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스카이타워 뒤 특설무대에서 13일, 15일 2회에 걸쳐 열리며, 사전 행사로는 튀르키예, 필리핀 등 해외 케이(K)-팝 커버댄스팀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콘서트 마무리(피날레)로 준비된 1,000대 규모의 ‘드론 조명(라이트) 쇼’, 케이(K)-팝 경연대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융합(디지로그) 콘서트’, 낭만 거리 공연(버스킹)·청춘 거리 공연(버스킹), 여수해양기상과학관 및 수족관(아쿠아리움)을 여행하는 ‘한밤의 산책’, 캔들 조명(라이트) 야외 공연 등이 진행된다. 여수시는 축제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행사장 간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셔틀버스)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특별 관광열차를 편성했으며, 행사 참가자를 인증하면 주요 관광시설에 대한 입장료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국제적(글로벌) 여행상품 온라인 거래터(플랫폼)를 통해 지역 명소를 연계한 관광 상품을 선보이고, 광주·전남권 대학 해외 유학생 및 기업 외국인 근로자를 초청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케이(K)-팝과 전통문화, 그리고 여수가 가진 낭만이 결합된 이번 한류 종합축제를 통해 세계 속의 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풍성한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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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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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K)-한류 관광 축제 ‘MyK FESTA in 여수’ 6월 13~15일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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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도심 속 깜짝 이벤트 ‘플레이 팝’ 진행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서울 용산역 광장 및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 가든’에서 도심 속 깜짝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 행사를 진행했다. 레고랜드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는 ‘레고 페스티벌’을 기념해 놀이의 소중함을 시민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개장 후 최초로 플래그 행렬 및 코스튬 공연을 선보였다. ‘레고 페스티벌’은 6월 11일 UN이 지정한 세계놀이의 날을 맞이해 전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진행하는 놀이 축제로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오늘 진행된 ‘플레이 팝’ 행사에는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리릭 크루즈, 멜로디 레이 등 레고 페스티벌의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들과 공연단이 참여했으며, 플래그 행렬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며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6월 11일 세계놀이의 날,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 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서 레고랜드는 코스튬 공연을 통해 레고 페스티벌에서 기대할 수 있는 즐거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장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식을 진행했다. 놀이 서약은 레고 페스티벌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실컷 웃고,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며, 온몸으로 놀고 즐기겠다는 약속과 함께 놀이를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이벤트다. 어린이들은 놀이 서약서에 스스로 이름을 기록하며 색다른 체험을 하고, 함께하는 어른들은 어린이들의 약속을 적극 지원할 것을 다짐하도록 마련되었다. 플레이 팝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들에게는 레고 페스티벌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40% 입장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되었다. 레고랜드 코리아 김영옥 마케팅 상무는 “찾아가는 이벤트를 통해 레고랜드가 전달하고 싶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서울에서 ‘플레이 팝’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레고랜드는 올해 개장 3주년을 맞이하며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공익 캠페인으로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총 5개의 테마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129,913개의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대형 레고 하트로 꾸며진 ‘아이러브 플레이 포토존’도 방문객을 맞이한다. 페스티벌은 각 구역에 대한 스탬프 미션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테마에 맞게 레고 액티비티와 쇼가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레고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스탬프 미션 완수 시 앞으로도 잘 놀 것을 약속하는 놀이 서약에 참여하며,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새길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GOLANDKoreaReso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OLANDKoreaResort)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GOLANDKoreaRes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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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도심 속 깜짝 이벤트 ‘플레이 팝’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