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5(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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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추가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쇼핑 일정을 최소화해 여행 본연의 즐거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괌과 사이판은 한국에서 약 4시간 내외의 비행거리와 연중 온화한 기후, 맑고 푸른 바다, 안전한 치안 환경 등을 두루 갖춘 대표적인 해외 휴양지이다. 특히 미국령 지역 특유의 체계적인 관광 인프라와 한국어 안내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가족 여행객, 신혼부부, 자유여행객 등 다양한 고객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콘셉트에 따라 검증된 인기 리조트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한 휴양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노쇼핑·노옵션으로 운영돼 여행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주요 관광과 자유시간을 균형 있게 배분해 휴식과 체험의 조화를 극대화했다. 숙소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4~5성급 리조트만을 엄선해, 현지 체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대표 상품은 ‘모두시그니처 괌 PIC 로얄클럽룸 5일’로 PIC 괌 리조트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로얄클럽룸 오션뷰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클럽 라운지 이용, 레이트 체크아웃 등 다양한 프리미엄 특전이 포함돼 있다. PIC 괌 리조트는 70여 종의 올 인클루시브 액티비티를 갖춘 괌 최대 규모의 리조트로, 워터파크·키즈존·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키즈 프로그램과 전용 풀장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일정에는 괌 시내 관광과 쇼핑, 자유시간이 균형 있게 구성돼 있어 휴식은 물론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괌 스페인 광장, 이파오 비치 공원, 사랑의 절벽, 아프간 요새 등 괌의 대표 명소를 둘러보며 남태평양 특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낭만적인 마린크루즈 체험도 포함돼 있어 괌 바다의 낭만을 더하는 마린크루즈 체험도 포함돼 있어 푸른 바다 위에서 연인·가족·친구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은 프리미엄 혜택과 여유로운 일정, 그리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통해 여행의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여행사,플랫폼
    2025-11-13
  • 싱가포르항공, 한국 취항 50주년 기념 VIP 디너 개최
      싱가포르항공은 한국 취항 50주년을 맞아 11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주요 파트너, 고객 등 귀빈을 초청해 ‘싱가포르항공 한국 취항 50주년 기념 VIP 디너’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975년 첫 취항 이후 50년간 한국과 함께해온 여정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성장 비전과 감사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웡 카이 쥔(Wong Kai Jiun) 주한 싱가포르 대사와 싱가포르항공의 비노드 칸난(Vinod Kannan) 세일즈 & 마케팅 수석 부사장, 리 섹엥(Lee Sek Eng) 북아시아 부사장, 리 용태트(Lee Yong Tat) 한국지사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약 200명이 참석했다. 인트로 영상으로 막을 연 본행사는 비노드 칸난(Vinod Kannan) 수석 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이어 상영된 50주년 기념 영상은 싱가포르항공의 한국 취항 반세기 역사를 돌아보고 그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후 터치 포디움 세리머니와 건배를 통해 참석자 전원이 50주년을 함께 축하했으며, 웡 카이 쥔(Wong Kai Jiun) 주한 싱가포르 대사도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만찬 중에는 싱가포르항공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 상영되고, 그룹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이 더해지며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마지막으로 항공권과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되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비노드 칸난 수석 부사장은 환영사에서 “1975년 첫 취항 이후 한국은 싱가포르항공의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해 왔다”며 “한국 고객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와 혁신으로 프리미엄 항공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26년 2월부터 부산-싱가포르 노선이 매일 운항으로 확대되고,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비즈니스 클래스 완전 평면 침대형 좌석과 전 좌석 무제한 무료 기내 와이파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싱가포르항공은 앞으로도 혁신과 품격으로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VIP 디너는 싱가포르항공의 5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싱가포르항공은 올해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객 감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인천·부산 출발 노선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념 요금 프로모션을 실시했으며, 8월 19일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첫 취항일을 기념해 탑승객 전원에게 인증서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공항 이벤트를 열었다.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는 한국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50주년 기념 특별 한식 기내식을 선보이고 있다. 비즈니스 클래스에서는 궁중 수란채와 한우 떡갈비로 구성된 전통 한식 코스를, 이코노미 클래스에서는 우엉 불고기와 전을 제공한다. 제철 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기내에서 계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싱가포르항공은 한국 취항 50주년을 기념해 한국을 상징하는 모티프를 담은 특별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 로고는 지난 50년간의 신뢰와 파트너십을 기념하고, 미래 세대와 함께 새로운 여정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975년 8월 김포국제공항에서 첫 운항을 시작한 싱가포르항공은 한국과 싱가포르를 잇는 하늘길을 열며 양국 간 인적·물적 교류의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1984년 서울-싱가포르 직항 노선 개설은 단순한 노선 확장을 넘어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이후 1995년 매일 운항 체제를 거쳐 2012년부터 오늘날 하루 4회 운항 체계를 갖췄으며, 2019년부터는 부산 노선까지 정기편으로 확장해 한국과 아시아를 잇는 주요 네트워크 허브로 자리 잡았다. 이후 50년간 싱가포르항공은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주요 항공사로 자리 잡으며, 항공 서비스 수준 향상과 글로벌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주 28회,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주 4회 운항하며, 그룹 전체로는 전 세계 37개국, 125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A350-900MH와 B787-10 드림라이너를 도입해 인천-싱가포르 노선에 투입하고 있으며, 부산-싱가포르 노선에는 보잉 737-8(154석)이 투입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항공은 해당 노선의 수요 증가에 대응해 2026년 2월 1일부터 주 7회로 증편할 계획을 밝혔다. 싱가포르항공은 업계 최초로 전 좌석 무제한 무료 와이파이를 도입하고, 프리미엄 이코노미 및 스위트 클래스 등 혁신적인 객실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적 수준의 비행 경험을 완성해 왔다. 꾸준히 개발·선보이는 한식 메뉴와 높은 수준의 기내 와인은 한국 고객을 향한 진심과 싱가포르항공의 세심한 고객 경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2021년 ‘2050년 탄소 순배출 제로(Net Zero Carbon)’ 목표를 선언하고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 사용 확대, 전자 기내 잡지 도입, 친환경 기재 운영 등 책임 있는 비행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싱가포르항공은 한국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서비스와 지속가능한 항공 운영, 확장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노드 칸난 수석 부사장은 “이번 50주년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과 세계를 잇는 하늘길을 함께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행
    • 항공
    2025-11-13
  • 무장애 여행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 ‘바다휠체어 활용 무장애 갯벌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무장애 여행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은 경기도 시흥시와 함께 열린관광지 오이도 해양단지와 연계한 ‘바다휠체어 활용 무장애 갯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시흥시가 주관하고 무빙트립이 운영을 맡아 장애인을 포함한 관광취약계층도 제약 없이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 운영 대상지인 오이도 해양단지는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가정 등 관광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관광지로, 자연과 역사가 공존하는 시흥시의 대표 관광지이자 서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무빙트립은 오이도 해양단지에서 신체적 제약으로 갯벌 체험을 즐기기 어려웠던 관광취약계층을 위해 갯벌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바다휠체어’를 도입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모두가 차별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무빙트립 신현오 대표이사는 “이번 바다휠체어 활용 무장애 갯벌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하고,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빙트립 홈페이지(www.movingtr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무빙트립은 장애인·비장애인 구분이 없는 세상을 꿈꾸는 무장애 여행 전문 여행사로, 다양한 체험형 무장애 여행 콘텐츠 기획 및 운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5-11-13
  •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대한항공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항공 박람회 APEX FTE 아시아 엑스포(Asia Expo) 2025에서 ‘FTE 아시아태평양 선구자 상(APAC Pioneer Award)’과 ‘2026 APEX 최고의 상(Best Awards)’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인공지능(AI) 기술 활용과 클라우드 전환 등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업계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 선구자 역할을 인정받아 ‘FTE APAC Pioneer Award’를 받았다. 아시아태평양 항공사·공항 중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10개 기업에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클라우드 선도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AI 혁신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 ‘인공지능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를 구축했다. AICC는 AI 기술을 활용해 상담 내용을 요약하거나 모범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원 업무를 보조한다. 이를 활용해 대한항공은 고객 문의에 기존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고 있다. 고객 경험 향상과 더불어 대한항공이 AI 기반 자율비행 및 다양한 임무 수행 분야로 무인기 사업 역량을 확장하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특히 미국 AI 방산 기업 안두릴(Anduril)과 파트너십을 맺고 임무 자율화 기반 무인기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주최 측은 이 같은 행보가 차세대 무인 기술 및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고 항공우주 분야 혁신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FTE는 대한항공이 최첨단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과감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전략적 파트너십, 인적 역량 강화, AI 기술의 선구적인 개발로 항공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은 ‘2026 APEX Best Awards’ 동아시아 지역 부문에서 △최고의 객실 서비스(Best in Cabin Service) △최고의 기내 식음료(Best in Food & Beverage) 등 2개 상을 받았다. 이 상은 APEX가 글로벌 여행 앱 ‘트립잇’(TripIt)과 협력해 익명으로 수집한 실사용자들의 평가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APEX FTE 아시아 엑스포는 2010년부터 15년째 개최되는 항공업계 주요 박람회다.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와 전 세계 항공·공항 분야 혁신을 조명하는 비영리단체 FTE(Future Travel Experience)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 엑스포는 지난 11~12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렸다. 전 세계 주요 항공사 및 공항, AI 혁신 기업을 비롯한 관계사들이 참여해 고객의 항공 여행 경험을 향상하는 다양한 방법과 경영 성과 솔루션을 공유했다.
    • 여행
    • 항공
    2025-11-13
  • ‘산타왕의 비밀 작전 시작?’ 한국민속촌, 겨울 콘텐츠 ‘킹받는 크리스마스’ 오픈
      한국민속촌이 오는 11월 15일(토)부터 12월 31일(수)까지 47일간 겨울 시즌 콘텐츠 ‘킹받는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올해 프로그램은 ‘조선의 산타왕’이라는 기발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산타왕이 궁의 사람들과 함께 백성을 위한 선물을 만드는 은밀한 비밀 작전을 테마로 구성됐다. 단순한 전시형 축제를 넘어 관람객이 직접 임무를 수행하며 몰입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진화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행사 기간 한국민속촌 곳곳은 선물 공장으로 변신한다. 메인 콘텐츠 ‘산타왕의 선물’은 사연을 접수한 관람객에게 산타왕이 현장에서 직접 선물을 하사하는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이며, ‘비밀 작전 요원 선발전’은 미션을 수행하며 조선의 선물 지킴이로 임명되는 이색 콘텐츠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산타왕의 편지’ 이벤트도 관람객의 감성에 따뜻한 울림을 전한다. 이 밖에도 궁녀들의 공예 체험, 버선돌이와 보부상이 선사하는 내기 미션, 눈사람 내관을 구출하는 미션형 놀이 등 세계관을 풍성하게 구현한 콘텐츠들이 이어진다. 관람객은 하나의 설정 안에서 각종 임무를 수행하며, 가족 단위부터 연인, 친구들까지 함께 몰입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야간에는 조선의 골목골목이 포토존으로 변모한다. ‘산타로드’, ‘쉿! 비밀 작전 수행 중’, ‘소원 접수처’, ‘비밀의 눈 마을’ 등 테마별로 꾸며진 포토 스팟은 주말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불빛과 소품, 공간 연출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관람객들은 각자의 이야기로 크리스마스 사진첩을 채워나갈 수 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단 하루만 펼쳐지는 스페셜 이벤트 ‘운좋은 산타’가 대미를 장식한다. 산타 복장을 갖춘 관람객들이 민속촌에 모여 미션 게임에 참여하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지며, 마치 조선 시대에 산타들이 출몰한 듯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다양한 게임을 통과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은 참가자에게는 최대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연말의 짜릿한 기억을 선사할 ‘운좋은 산타’는 크리스마스 당일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한국민속촌은 올해 겨울은 축제를 넘어 조선에서만 펼쳐지는 세계관 속으로 들어가는 체험형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몰입할 수 있는 조선식 크리스마스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정보는 한국민속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행
    • 캠핑/체험/여행지
    2025-11-13
  • 사우디, 글로벌 관광 미래 여는 ‘제1회 투라이즈 서밋’ 개막…“아이디어에서 행동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여행의 규칙을 다시 쓰겠다’는 담대한 포부 아래 열린 제1회 ‘투라이즈 서밋(TOURISE Summit)’이 모하메드 빈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Mohammed bin Salman bin Abdulaziz Al Saud) 왕세자 겸 총리의 후원 하에 공식 개막했다. 이번 서밋은 아흐메드 알 카티브(Ahmed Al Khateeb) 사우디아라비아 관광부 장관 겸 투라이즈 의장의 주재로 열리며, 전 세계 관광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새로운 글로벌 협력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투라이즈 서밋은 제50차 세계관광기구총회(United Nations Tourism General Assembly)가 끝난 직후인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며, 전 세계 장관, 대표단, 혁신가, 비전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의 패러다임을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쟁자가 파트너로, 파편화된 산업이 융합으로 나아가는 변화를 목표로 하며, 대담한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실행으로 전환해 향후 50년간의 글로벌 관광 방향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알 카티브 장관은 개회사에서 “팬데믹 이후 관광산업은 전례 없는 속도로 회복하며 사상 최대의 해외 입국자 수와 투자 규모를 기록했다”며 “지금이야말로 기술 혁신, 지속가능성, 세대 교체라는 도전에 맞서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투라이즈는 단순한 행사가 아닌 행동의 플랫폼으로, 투자자에게는 수익을, 여행자에게는 더 나은 경험을, 지역사회에는 일자리와 번영을 제공하는 실질적 협력의 장”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밋에는 글로벌 관광산업을 대표하는 리더들이 대거 참여했다. 익스피디아(Expedia) CEO 아리안 고린(Ariane Gorin), 세계여행관광협의회(WTTC) 임시 CEO 글로리아 구에바라(Gloria Guevara), 아마데우스(Amadeus) CEO 루이스 마로토(Luis Maroto), 아코르(Accor) CEO 세바스티앵 바진(Sébastien Bazin), 카약닷컴(Kayak.com) 공동창업자 스티브 하프너(Steve Hafner), 히드로공항(Heathrow) CEO 토마스 볼드비(Thomas Woldbye), 두바이공항(Dubai Airports) CEO 폴 그리피스(Paul Griffiths) 등 각 분야의 주요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관광산업의 미래를 논의했다. 특히 이번 투라이즈는 ‘경계를 허무는 협업’을 주제로, 기술·투자·지속가능성·디지털 전환 등 복합적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부문 간 융합을 도모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혁신적 관광 경험, 지속 가능한 목적지 개발, 효율적 투자 전략 등 다양한 방향의 해법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밋은 AI 기반 맞춤형 여행경험, 원활한 국경 이동, 지속가능한 목적지 설계 등 미래 여행의 핵심 주제들을 다루며, 장관급 대화, 최고경영자(CEO) 포럼, 혁신 쇼케이스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목적지 우수성과 혁신 사례를 선정하는 ‘제1회 투라이즈 어워드(TOURISE Awards)’도 함께 진행되어 현대 여행자의 변화하는 기대에 부응한 지역과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다. 사우디 관광부가 주도하는 이번 서밋은 단기적 행사를 넘어 연중 상시 운영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리야드에서 시작된 대화와 협력은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관광산업의 구조적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알 카티브 장관은 “우리는 논의하기 위해 모인 것이 아니라, 행동하기 위해 모였다”며 “투라이즈는 세계 관광산업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행동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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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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