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28(금)
 

176423992342276.jpg

 

미식도시 익산시가 지역의 음식문화와 관광자원을 한눈에 담은 ‘익산 미식 문화여행 가이드–맛따라 길따라’를 제작해 본격적인 미식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안내책자는 익산의 음식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여행자가 지역의 미식·관광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익산시는 27일 관련 부서와 참여 업소를 대상으로 한 홍보 교육을 통해 제작 과정과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홍보 활용 전략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참여 업소들은 미식 관광과 연계한 홍보 확대, 지역 자원과의 협업 필요성 등을 제안하며 안내책자의 높은 활용성을 기대했다.


이번 가이드는 지역 음식점, 카페, 숙박, 관광 정보를 권역별로 정리해 여행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리플릿, 포스터, 포켓북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돼 접근성을 높였으며, 특히 휴대성을 강화한 포켓북은 여행 중 바로 참고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


제작된 홍보물은 익산시청과 주요 관광지, 공공기관 등에 비치되며, 내년 1월부터는 익산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접하도록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익산시는 안내책자 발간을 계기로 지역 대표 맛집 발굴, 미식 관광 코스 개발, 위생등급 인증 확대 등 미식도시 브랜드 강화를 위한 후속 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미식 문화여행 가이드가 단순한 맛집 소개를 넘어 익산의 음식문화와 지역 이야기를 담은 도시의 중요한 문화자원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식도시 익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IN.KR 2025-12-01 15:28:1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59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미식 문화여행 가이드–맛따라 길따라’ 발간… 로컬 미식도시 브랜드 강화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