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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2021 트래블쇼 합천관광 홍보관 운영
-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8일부터 21일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트래블쇼 2021’에 참석해 합천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합천군은 K-웰니스 도시 합천을 홍보하며, 사계절 인기있는 캠핑 컨셉 부스 디자인으로 다른 부스와 차별화를 두어 이목을 끌고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를 떠올리게 하는 개화기 의상을 입은 운영인력으로 합천만의 특색도 살렸다. 이번 홍보관 운영은 합천관광 SNS 이벤트와 룰렛 경품 증정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관광객들이 합천여행에 흥미를 갖도록 관광지 추천 및 가이드북과 리플릿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2월 4일 예정인 황매산 에코 힐링 트래킹 행사 홍보와 합천 겨울여행 숙박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합천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합천군 문동구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합천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천년의 역사문화, 캠핑 및 다양한 레저와 체험이 있어 단계별 일상회복에 따른 웰니스 관광지로 더할 나위 없는 곳임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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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2021 트래블쇼 합천관광 홍보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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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관광문화재단‘내나라 여행박람회’참가
- 남해군과 남해관광문화재단이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1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여행전문 박람회로, 전국 방방곡곡의 여행 정보와 상품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여행 종합 전시회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성공적 홍보마케팅을 위해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경남도와 공동으로 시·군 합동 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남해 관광자원인 독일마을과 인생사진 명소 등을 소개하는 한편 남해여행 관련 리플렛을 관람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SNS 팔로우 이벤트와 독일마을 포토존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여행사 등 관련 기업과 비즈니스 상담을 전개하고, 여행관련 매체와 작가 등을 만나 상품개발 및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여행박람회는 전국 지자체가 모여 지역관광을 알리는 플랫폼으로, 남해 관광브랜드를 알리는 홍보마케팅의 출구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남해 관광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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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관광문화재단‘내나라 여행박람회’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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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적 일상 회복 여행 시작은 강진 푸소체험으로
- 강진군 대표 생활관광 프로그램인 ‘강진 푸소(FU-SO) 체험’이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되면서 체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푸소(FU-SO)체험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시골 농가에서 1박 2일 또는 2박 3일간 생활하며 감성은 채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는 풀어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강진군만의 농촌민박+농촌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중학교 학생 30여 명이 1박2일 일정으로 푸소체험을 즐기고 돌아갔다. 학생들은 강진의 아름다운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강진만 생태공원에서부터 최근 모노레일과 짚트랙 등 가우도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겼으며, 푸소체험 농가에서 정겨운 시골 체험을 하며 푸근한 하룻밤을 보냈다. 푸소체험은 2015년부터 시작해 2019년까지 학교와 일반인 등 약 3만 9천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단체 여행객들에 큰 호응을 얻었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소규모 여행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하지만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방침을 추진하면서 학교 수련회나 수학여행 등 숙박형 체험학습이 재개돼 푸소체험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지금까지 22개 학교, 4,500여 명이 내년도 예약을 완료했다. 군은 체험객 방문에 대비해 개인별 방역키트를 배부하는 한편, 농가 방역을 진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강진군을 방문하면서 지역사회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면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방역활동 강화 등 체험객들이 안전하면서도 강진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소체험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강진군청 관광과 관광진흥팀(☎061-430-3314/3317)으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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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공식여행사 팸투어 실시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하병필 권한대행)는 17일 화개면사무소에서 공식여행사 지정서 수여식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박 2일 일정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6개 공식여행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엑스포 소개, 지정서 수여, 업무협약 체결, 팸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단체관람객 유치를 위한 엑스포조직위와 공식여행사 간의 업무협약으로 엑스포조직위에서는 공식휘장 사용권, 엑스포 누리집 링크, 엑스포 홍보물 제공 등을 지원하고, 공식여행사에서는 엑스포 여행상품 개발을 통한 모객활동을 실시하고 관람객 유치 시 단체관람객 유치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엑스포 행사와 연계 가능한 엑스포장 인근 관광지와 체험거리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엑스포와 연계한 패키지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공식여행사와 함께 단체관람객을 적극 유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팸투어는 쌍계사, 최참판댁, 동정호, 하동짚와이어 등 하동의 볼거리와 체험거리 탐방으로 진행되었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위드코로나 시대가 다가온 만큼 이전까지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분위기를 타개할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엑스포조직위와 공식여행사간 긴밀한 협조와 적극적인 모객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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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트래블쇼에서 브랜드 관광기념품관 운영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관 5홀에서 열리는 트래블쇼에 참가해 고양시 브랜드관광기념품관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고양시 캐릭터인 고야를 활용한 원적외선팔찌, 인형, 흑목연필 등의 상품과 고양고양이 관련 굿즈, 고양시를 상징하는 꽃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엠씨의료기, 성희쥬얼리, 강인경갤러리 등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지정 업체로 선정된 15개 업체가 참가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관련 업체들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고양시 관광기념품은 물론 고양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킨텍스 제1전시관과 고양관광정보센터 내 매장을 운영 중이며 네이버쇼핑과 우체국 쇼핑에도 입점하여 관광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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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트래블쇼에서 브랜드 관광기념품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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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찾아가는 홍보마케팅으로 관광객 유치 총력
- 광양관광이 위드 코로나 시행에 맞춰 관광시장 회복과 뉴노멀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는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함께 순천, 여수 등 인근 지자체의 유동인구 밀집 장소에 이동형 관광안내소를 운영하는 등 발로 찾아가는 광양관광 홍보에 나섰다. 이동형 관광안내소는 광양의 관광 이미지를 랩핑한 차량으로 홍보영상을 상영할 수 있는 스크린과 각종 광고지를 비치할 수 있는 통합마케팅 홍보 수단이다. 시는 광양의 구경 구미를 경쾌한 랩과 트렌디한 이미지로 제작한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광양에 와야 할 10가지 이유,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광양여행 등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다. 감성 가득한 광양관광 슬로건과 BI를 담은 마스크, 물티슈 등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였다. 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 생태, 자연 등과 같은 대안관광이 부상하고, 최근 개방한 배알도 섬 정원, 별 헤는 다리 등이 주목받는 가운데 광양 고유의 콘텐츠를 내세운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단거리 일상 관광을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해 수도권 등 원거리 도시보다 인근 도시를 공략하는 한편, 배알도 등 관광객이 집중되고 있는 지역 내 대표 관광지에서도 현장 마케팅을 펼쳐 방문객들을 직접 만날 계획이다. 박순기 관광과장은 “앉아서 관광객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시대는 지났다”며, “직접 현장으로 나가 잠재 관광객들을 만나 광양관광의 매력을 활발하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위드 코로나 맞춤형 관광코스를 지속해서 발굴해 개별, 소규모 등 새로운 여행 행태에도 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11월 18일부터 나흘간 개최되는 ‘2021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광양공식 인스타그램 SNS 이벤트 전개 등 전방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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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찾아가는 홍보마케팅으로 관광객 유치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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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 산타축제 “아쉽지만 내년에 만나요~”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후 확진자가 3천명대를 기록하며 증가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담양군은 지역 감염 위험성을 예방하고 군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겨울철 대표축제인 산타축제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산타축제는 담양군이 주최하고 담양산타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해 2019년까지 3회 개최됐으며, 메타프로방스 일원을 중심으로 담양읍 원도심 곳곳에 다채로운 야간 경관과 공연을 마련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에 군과 위원회에서는 산타축제가 취소되는 아쉬움을 달래고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크리스마스트리와 경관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메타프로방스 위주로 설치되었던 경관시설물을 관광지 곳곳으로 확대해 담양을 찾은 관광객들이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가며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주말에는 메타프로방스와 죽녹원 앞 영산강문화공원에서 버스킹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관광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축제 취소를 결정했지만,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는 등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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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 산타축제 “아쉽지만 내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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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2022년도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순천시(시장 허석)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순천의 관광지와 문화유적지에 대한 품격높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2022년도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33명으로, 한국어 21명과 외국어(영어 3, 중국어 6, 일본어 3) 12명을 모집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선암사, 송광사,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 등 순천시 주요 관광지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순천을 제대로 알고 즐길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원 가능자는 만19세 이상 순천시 거주자로, 지원분야에 대한 기본소양과 관광서비스 마인드, 자원봉사자로서 의지와 사명감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수어 가능자를 우대하여 장애인 등 관광약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순천시 관광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12월 10일 최종합격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면서 “맞춤형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여 순천의 고품격 문화·관광자원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해설사 지원자격 및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순천시 관광과(061-749-5808)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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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2022년도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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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021 올해의 SNS…블로그 관광부문 ‘대상’ 영예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 제7회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블로그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작년 올해의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김진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제7회 올해의 SNS’ 대상은 SNS 매체별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상이다. SNS 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40%)와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한 전문가평가(60%)를 종합해 심사한 결과,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가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여수시는 2014년 여수관광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등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총 8개 SNS 채널을 통해 관광 수요자 맞춤형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그중 여수관광 블로그 ‘힐링여수야’는 이웃 수 1만5,493명으로 하루 평균 4,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19명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이 여수의 방방곳곳 숨은 매력을 담은 관광지들을 발굴‧홍보하며 여수 관광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19 시국으로 더욱 커진 관광욕구 해소를 위해 계절별 비대면 콘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언택트 여행지의 소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달라지는 방역수칙 안내에도 힘써 안전한 여수 여행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행에 맞춰 관광객들의 여수 방문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각 채널별 특성에 맞춘 콘텐츠로 SNS를 통한 관광 마케팅을 강화하고, 여수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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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021 올해의 SNS…블로그 관광부문 ‘대상’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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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내나라여행박람회서 ‘겨울 뷰티’ 뽐낸다
- 전라남도는 21일까지 4일간 서울 AT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는 ‘2021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뷰티(Viewty)한 남도 겨울여행’을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화순, 장흥, 강진, 해남, 함평과 공동홍보관을 구성해 해당 지역의 관광, 문화를 알리는 전남 관광 교류의 장으로 운영한다. 특히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하는 ‘워케이션’과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를 함께하는 ‘블레저’, 감성캠핑 등 새로운 여행 트렌드 테마존을 마련해 관련 여행지를 소개한다. 바다·노을·논밭 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뷰티 포토존도 구성했다. 외국인 도슨트와 함께 떠나는 전남관광 홍보관 박람회 투어를 통해 외국인이 이야기하는 전남 여행 관련 재밌는 스토리텔링을 들을 수 있다. 매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도슨트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박람회 등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장)을 설명하는 안내인이다. 전남도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이번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해남 달마산 도솔암 등 겨울에 반드시 가봐야 할 전남 여행지를 소개하고, 전남 관광지 광역순환버스 남도한바퀴,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등을 집중 홍보한다. 또한 홍보관에 전남 뷰티 포토존을 마련, 사진을 찍어 전남관광 SNS 등에 인증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안전하게 전남 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국내관광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전남의 다양한 여행상품과 관광지를 알려 침체한 관광업계에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박람회에서 전남의 아름다운 겨울 관광지를 미리 보고 전남으로 떠나는 행복한 겨울여행 계획을 세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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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내나라여행박람회서 ‘겨울 뷰티’ 뽐낸다
